-
11월부터 타이어도 에너지효율등급 표시
운전하시는 분들, 타이어 살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시나요.
오는 11월부터는 냉장고나 세탁기에 적용되는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도가 타이어에도 시행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타이어는 바닥에 닿는 마찰력, 즉 회전저항이 적을수록 자동차 연료 소비를 줄여줍니다.
통상 타이어의 회전저항이 10% 감소하면, 약 1.74%의 연비 개선 효과...
방송일자 : 2011.06.15
-
가정집 70%, 공기중 세균 기준치 초과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가정집 열곳 가운데 일곱곳이, 알레르기와 천식을 유발할 수 있는 부유 세균과 곰팡이가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정 내 세균과 곰팡이 퇴치법, 송보명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서울 목동의 한 단독주택.
35년째 이 집에 살고 있는 서정분씨는 집이 오래돼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길까봐 청소에 신경을 씁니다.
손자손녀가 갖고 노...
방송일자 : 2011.06.15
-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국민운동 출범
경제계와 종교계 등 170여개 단체들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국내·외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뜻을 함께한 것인데, 그 현장을 이예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정부와 기업, 시민단체 등이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경제계는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기부하고, 복지단체는 기부금 운영을 투명하게 할 것을 ...
방송일자 : 2011.06.15
-
지난해 경상흑자 원동력은 중국 수출
지난해 중국에 대한 경상수지 흑자가 처음으로 500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부품·소재 수입이 덩달아 늘면서, 대일본 무역 적자도 더 커졌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가 거둔 경상수지 흑자는 역대 네 번째인 282억달러.
이같은 흑자를 이끌었던 원동력은 중국으로의 수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6.15
-
근거리 무선통신 'NFC' 강국 만든다
근거리 무선통신, NFC에 대해 들어보셨는지요, 바로 신분증과 신용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모바일 기술을 가리키는 말인데요, 정부가 이 NFC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인프라 구축에 나섰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NFC.
NFC란 13.56MHz대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근거리 무선통신으로 10cm 정도의 거...
방송일자 : 2011.06.15
-
KTV 1230 (111회)
이 대통령 "청렴문제, 모든 국민 관심 가져야" / 청와대 "2차 국방개혁은 군 복지 강화" / 가용인원 총동원 '고강도 감사' 돌입 / 이 대통령 "등록금, 시간 갖고 대안 마련" / 이주호 장관 "이달 말까지 정부입장 정리" / "재정 투입으론 '반값 등록금' 불가능" / 4대강 농업 분야 우기 특별대책 추진 / 우기 앞둔 6월, '풍수해보험 가입 적기' / '배추 가격안정 명령제' 내년 도입 추진 / "공공기관 여성임원 비율 30% 의무화 검토" / 'SOS 안심서비스' 확대 시행…신청 급증 / 종합병원 비선택 진료의사 배치 확대 / 7급 공채시험 평균 경쟁률 123대 1 / 화학물질규제 넘어 EU 수출길 넓힌다
방송일자 : 2011.06.14
-
이 대통령 "청렴문제, 모든 국민 관심 가져야"
이명박 대통령은 공정사회구현을 위한 청렴문제와 관련해 공직사회뿐 아니라 모든 계층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든 분야가 바뀌어야 할 때가 됐고, 제도적 법적 장치도 중요하지만 가정교육과 학교교육 등 교육에서부터 사회 전반적인 모든 부분에 공동노력이 있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
방송일자 : 2011.06.14
-
청와대 "2차 국방개혁은 군 복지 강화"
청와대가 군 복지를 대폭 강화하는 내용의 2차 국방 개혁을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부사관과 초급 장교들의 복지를 강화하는 문제를 국방 개혁 차원에서 다루고 있다" 면서 "상부 지휘구조 개편 등을 골자로 하는 1차 국방 개혁이 마무리되면 2차 국방개혁은 군 복지 강화에 집중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직업군인 복지 강화는...
방송일자 : 2011.06.14
-
가용인원 총동원 '고강도 감사' 돌입
감사원이 대학 등록금 감사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습니다.
대학 등록금 감사 전담팀이 출범한 가운데 다음달 4일 예비조사에 착수합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학 등록금에 대한 전면 감사를 선포한 감사원이 20여명의 전담팀을 출범하고 감사일정에 돌입했습니다.
감사원 뿐 아니라 이례적으로 교육과학기술부와 민간 전문가도 투입됐습니다.
우선 전국 ...
방송일자 : 2011.06.14
-
이 대통령 "등록금, 시간 갖고 대안 마련"
이명박 대통령이 정책을 한번 잘 못 세우면 국가가 흔들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값 등록금 관련 보고를 받은 뒤 한 얘긴데 선거를 앞두고 표를 얻기 위한 정책결정은 안 된다는 얘기입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대학 등록금 문제와 정치권의 주장, 학생들의 요구사항 등 이른바 반값 등록금을 둘러싼 현황을 보고받았...
방송일자 : 2011.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