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준법지원인제, 中企 부담 없도록 해야"
변호사를 위한 제도라는 논란을 불러왔던 준법지원인 제도를 포함한 상법 개정안이 어제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시행령을 통해 중복규제나 중소기업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제도를 보완해야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준법지원인제도가 포함된 상법 개정안이 의결됐습니다.
준법지원인 제도는 일정 규모 이상의 상장회사에 한 명 ...
방송일자 : 2011.04.13
-
모든 도로서 버스·택시 안전띠 의무 착용
앞으론 모든 도로에서 버스나 택시를 탈 때 안전띠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어제 국무회의를 통과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 내용을 김세로 기자가 전합니다.
서울의 한 광역버스 승강장입니다.
버스 탑승객들에게 안전띠 착용 여부를 물었습니다.
대부분의 승객들은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고 있다고 답합니다.
현재 버스나 택시에서 승객이 안전띠를 매...
방송일자 : 2011.04.13
-
근로시간 탄력 활용 확대, 임금체불 엄단
어제 국무회의에서 근로기준법 개정안도 통과됐는데요.
하반기부터는 근로자와 기업이 근로시간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이 넓어지고, 악덕 임금체불 사업주는 명단 공개와 신용 제재를 받게 됩니다.
이동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는 근로자가 연장근무와 야간·휴일근로 등 유급휴가를 본인이 원하는 시기에 적립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방송일자 : 2011.04.13
-
농협 전산망 오후 늦게 복구될 듯
농협 금융 전산망서비스가 어제부터 이틀째 복구가 안 되고 있어 고객 불편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농협 측이 홈페이지를 통해 복구 목표 시간을 밝혔습니다.
농협은 중단된 금융거래의 복구 목표 시간에 대해 창구 입·출금 거래 오전 9~10시, 창구 업무 전체 거래 오후 1시, 자동화기기 오후 3~5시, 인터넷 뱅킹과 폰뱅킹은 오후 3시라고 밝혔...
방송일자 : 2011.04.13
-
내일부터 4.27 재·보궐선거 공무원 특별감찰
4.27 재·보궐선거 운동이 시작되는 내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공직자의 선거개입과 토착비리를 막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특별기동감찰 활동에 돌입합니다.
행안부는 이번 재·보궐선거가 내년에 실시되는 국회의원선거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정당과 후보자간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고, 공직자들의 줄서기 등 선거관련 부조리에 초점을 맞춰 감찰 ...
방송일자 : 2011.04.13
-
KTV 1230 (69회)
한은 기준금리 연 3.0% 동결 / 백두산 화산 2차회의 '개성'서 시작 / 오늘 한-일 원전 전문가 회의 개최 / 해수-수돗물, 방사성 물질 '미검출' / 한-호주 정상회담 25일 개최…'안보·자원협력' / 클린턴 국무장관 16일 방한 북핵 협의 / 위성락 본부장 오늘 방미…북핵·식량 협의 / 개인정보법 일원화 '정보유출' 방지 / 중증장애인 공무원 31명 채용 / 일정규모 상장사 '준법지원인' 고용 의무화 / 이 대통령 "시행령 보완…중기 부담 없도록 해야" / 1분기 해외탈세 4천700억원 추징 / 물류산업 경쟁력 강화, '녹색물류' 전환 / '대통령 포스닥 펠로우십' 첫 시행 / 내일부터 '다문화 교육' 새 이름 공모 / 투르 드 코리아 15일 개막…전국 자전거 물결
방송일자 : 2011.04.12
-
한은 기준금리 연 3.0% 동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이달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강석민 기자!
네, 한국은행에 나와 있습니다.
Q> 당초 시장에서 예상했던 대로 금리가 동결됐군요?
A> 네, 그렇습니다.
금통위는 김중수 총재 주재로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행대로 연 3.0%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금통위는 지난달엔...
방송일자 : 2011.04.12
-
백두산 화산 2차회의 '개성'서 시작
백두산 화산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남북 전문가 2차 회의가 오전 11시 15분 개성 자남산 여관에서 열렸습니다.
당초 오전 10시에 시작될 예정이었던 회의는 기술적 문제 등 현지 사정으로 1시간 이상 늦게 시작됐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지난 1차 회의 때와 마찬가지로 우리측은 유인창 경북대 지질학과 교수가, 북측은 윤영근 화산연구소 부소장이 대표로 참석했습...
방송일자 : 2011.04.12
-
오늘 한-일 원전 전문가 회의 개최
일본 대지진이 발생한 지 벌써 한 달이 지났는데요.
여전히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원전 방사능 사고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오늘 양국 전문가들이 처음으로 머리를 맞댑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일본 대지진 발생 다음달 찾아온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유출 사고.
초기 대응에 실패해 피해를 키웠다는 비난 여론 속에 전세계에 방사능 공포를 ...
방송일자 : 2011.04.12
-
해수-수돗물, 방사성 물질 '미검출'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 우리나라 동·서·남해안의 해수 23개 시료의 방사능을 측정한 결과, 방사성 세슘과 요오드 등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은 우리나라 근해에서 잡힌 일부 어류에서 극미량의 방사성 세슘이 검출됐으나 평소와 비슷한 수준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전국 23개 정수장에서 공급...
방송일자 : 2011.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