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외국인 불편 대폭 개선
<!--StartFragment-->언어와 생활문화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한 다문화 가정을 위해 지난 일 년 동안 각종 제도 개선작업이 시행됐는데요.
증명서 발급과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많은 부분 불편이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로운 기준에 맞춰 발급되는 주민등록표 등본 서식입니다.
이전 양식과 달리 국적을 취득하지 못한 결혼 이주여성의 이름을 가...
방송일자 : 2011.02.07
-
KTV 1230 (22회)
물가 4.1% 상승…돼지고기·배추 공급 확대 / 이 대통령, 화상통화로 전방장병 격려 / 설 연휴, 다중이용시설 불시 점검 / 외국인들 설맞이 체험기 / 석 선장 이번 주 의식회복 기대 / 이 대통령 "개헌, 여야 머리 맞대야" / 이 대통령 "北에 좋은 기회, 변화 보여줘야" / "한미동맹 강해야 한중 관계에 도움" / "물가 안정 위해 유류세 인하 검토" / "다가구 2만6천세대 매입, 전세로 공급" / "서민복지 강화해야…무상은 맞지 않다" / 170개 대학 '등록금 동결' 결정 / 서울 중고교 교사 3명중 1명 EBS 활용 / S&P, 이집트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
방송일자 : 2011.02.02
-
물가 4.1% 상승…돼지고기·배추 공급 확대
설을 앞두고 소비자 물가가 많이 뛰어올라 4.1%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배추와 돼지고기 등 농축산물의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정부가 공급 물량을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지난 달 소비자물가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4.1% 올라, 석달 만에 다시 4%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전달에 비해서도 0.9% 올라 2개월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2.02
-
이 대통령, 화상통화로 전방장병 격려
이명박 대통령은 설 연휴를 하루 앞둔 어제 육해공군과 해병대 등 8개 최전방 부대에 화상전화를 걸어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장병들의 수고와 희생이 있기에 국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면서 투철한 애국심을 갖고 완벽한 군사대비태세를 갖추어 달라고 당부와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
방송일자 : 2011.02.02
-
설 연휴, 다중이용시설 불시 점검
<!--{12970422887500}-->소방방재청은 설 연휴 동안 이용객들이 집중되는 백화점이나 복합영상상영관 등 대형 화재에 취약한 장소를 중심으로 불시 점검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또한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해 특별경계근무와 함께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긴급 대응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방송일자 : 2011.02.02
-
외국인들 설맞이 체험기
설을 맞아 우리나라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세시풍속 체험에 나섰습니다.
한복을 입고 가래떡을 써는 외국인들의 설맞이 체험기, 함께 보시죠.
난생 처음 저고리와 치마를 입어보는 외국인들.
전통 의상의 고운 멋에 흠뻑 빠집니다.
꾸마르 부샨 / 인도
“한복을 책이나 TV로 봤는데, 입어보니 정말 아름답습니다.”
대표 명절 음...
방송일자 : 2011.02.02
-
석 선장 이번 주 의식회복 기대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총상을 입고 중태에 빠진, 삼호 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의 증세가 호전되고 있습니다.
석해균 선장을 치료하고 있는 아주대학교 병원은 가장 심각했던 패혈증과 범발성 혈액응고 이상이 호전 기미를 보이기 시작했으며, 수혈을 하지 않아도 혈색소와 혈소판이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신호가 감지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 같은 회복세라면 이르면 설 연...
방송일자 : 2011.02.02
-
이 대통령 "개헌, 여야 머리 맞대야"
이명박 대통령이 신년 방송좌담회를 갖고 경제와 외교 안보등 국정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금부터 관련소식 집중적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개헌 문제와 관련해 개헌 문제 논의가 늦지 않았다며 여야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신년좌담회에서 개헌 문제에 대해 당리당략을 떠나 지금 여아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2.02
-
이 대통령 "北에 좋은 기회, 변화 보여줘야"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이 진정성을 가져야 남북대화가 진전되고 6자회담도 재개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번이 북한에게 중요한 기회이며 변화를 보여준다면 정상회담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남북회담이든 6자회담이든 간에 북한이 자세를 바꿔야 남북관계에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북한이 지금 각계...
방송일자 : 2011.02.02
-
"한미동맹 강해야 한중 관계에 도움"
이명박 대통령은 또, 한미관계가 강할수록 한중관계에 도움이 된다며, 대중 외교에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한미 FTA와 관련해선 국회의 조속한 비준을 촉구했습니다.
<!--{12970426484210}-->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최근 우려가 높아진 대중 외교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습니다.
한미 관계가 강할수록 한중 관계에 도움이 ...
방송일자 : 2011.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