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철도 교통분담률 27%까지 확대
앞으로 국가기간교통망이 KTX 고속철도망과 해운 등 저탄소 녹색 교통을 중심으로 재편됩니다.
이에 따라 2020년에는 철도 교통 분담률이 15%에서 27%로 확대됩니다.
국토해양부는 KTX 고속철도망 확충을 뼈대로 하는 국가기간교통망 수정계획을 확정 고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내용은 녹색교통 추진 전략과 KTX 고속철도망구축으로 요약됩니다.
특히 K...
방송일자 : 2011.01.19
-
4대강 수계별 소송, 정부가 모두 승소
법원이 어제 4대강 살리기 영산강 사업이 적법하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시민단체에 의해 4대강 각 수계별로 제기된 공사 취소소송이, 모두 적법 판결을 받았습니다.
한강과 낙동강, 금강에 이어 영산강 살리기 사업도 적법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전주지법 행정부는 4대강 반대 시민참여소송단이 제기한 영산강 살리기 사업 취소 청구 소송에서, ...
방송일자 : 2011.01.19
-
취업 중심 고교 '취업계약 입학제' 도입
<!--StartFragment-->
교육과학기술부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생의 채용 기회를 늘려주기 위해 ‘취업계약 입학제’와 ‘취업 인턴제’를 도입합니다.
이에 따라 학교와 산업체의 계약을 통해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실무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실습 기회도 늘...
방송일자 : 2011.01.19
-
무·배추 농협 계약재배 50%까지 확대
<!--{12954147581300}-->농산물값 폭등을 막기 위해, 유통구조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책이 추진됩니다.
농가와 농협간 계약재배를 대폭 늘려, 유통구조를 한층 단순화하기로 했습니다.
배추와 무 등 농산물 유통구조가 산지유통인 중심에서 생산자 단체인 농협 중심으로 바뀌게 될 전망입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현재 8% 수준인 농협 계약재배 물량을 ...
방송일자 : 2011.01.19
-
KTV 1230 (11회)
이 대통령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 / 정부, 오늘부터 설 명절 공직기강 점검 / 법원, 영산강 살리기 사업 적법 판결 / 간접 체벌 허용···문제 학생 '출석 정지' / 학칙 제·개정에 학생 참여 의무화 / 당정, 3월부터 교원평가 전면 실시 / 동네슈퍼 4천곳 '나들가게'로···신청 접수 / 5월부터 응급의료 전용헬기 도입 / 중견기업 돼도 3년 더 지원 / 농지연금 월 평균 100만8천원 지급 / 친환경 농업 5년간 4조4천억원 투자 / 김 총리 "산업기능요원제도 연장 검토"
방송일자 : 2011.01.18
-
이 대통령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해 백화점과 마트 등의 실내온도를 20도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올해 에너지 수요전망과 대책이 보고됐습니다.
우선 최근...
방송일자 : 2011.01.18
-
정부, 오늘부터 설 명절 공직기강 점검
<!--StartFragment-->정부가 오늘부터 국무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실과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관계 기관 합동으로 설 명절에 대비한 대대적인 공직기강 점검에 들어갑니다.
이번 점검은 전국 중앙행정기관과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직무 관련 업체로부터 떡값 명목의 금품.향응 수수와 상급 기관 또는 직원 상하 간 금품수수 행...
방송일자 : 2011.01.18
-
법원, 영산강 살리기 사업 적법 판결
<!--StartFragment-->법원이 4대강 살리기 영산강 사업이 적법하다는 판결을 내림으로써, 4대강 수계별 소송 모두 적법 판결을 받았습니다.
전주지법 행정부는 국민참여소송인단이 영산강 살리기 사업을 취소해달라며 낸 4대강 하천공사 시행계획 취소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국민참여소송인단은 이에 앞서 한강과 낙동강, 금강 등 ...
방송일자 : 2011.01.18
-
간접 체벌 허용···문제 학생 '출석 정지'
<!--StartFragment-->일부 시도교육청이 체벌금지 방안을 내놓으면서 일선 교육현장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간접 체벌을 허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학교문화 선진화 방안을 내놨는데요. 주요 내용 살펴봅니다.
앞으로는 학교 현장에서 신체나 도구를 이용해 고통을 주는 이른바 '직접 체벌'이 사라지지만, 운동장 걷기나 팔굽혀 펴기 ...
방송일자 : 2011.01.18
-
학칙 제·개정에 학생 참여 의무화
<!--StartFragment-->앞으로 학교의 학칙을 만들 때 학생들의 의견 반영이 의무화됩니다.
또한 학칙 실행에 대한 각 학교의 자율성도 보장해 지도 감독 기관의 영향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두발·복장, 휴대폰 사용, 상·벌점제 등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한 학칙을 제·개정할 땐 반드시 학...
방송일자 : 2011.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