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KTV 온라인 청년 크리에이터 모집안내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48개 부처 대상 KTV 중계방송 신청 안내 바로가기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나누리포털 포털바로가기 KTV 나누리
본문

생산적 토론을 지향한 점 좋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쟁/점/토/론 터놓고 말합시다
작성자 : 민혜영(민혜영**)
조회 : 854
등록일 : 2011.09.24 20:09
9월23일(금)'저축은행 부실, 파장은 어디까지?' 편은 예금자 피해자들이 많이 성토하는 금융당국의 정책 문제를 비롯해 저축은행에 대한 관리, 감독 시스템의 문제, 저축은행 내부의 방만한 경영 시스템, 예금자보호법과 같은 법적 장치의 한계 등 이해관계가 매우 복잡하게 얽힌 대상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축은행의 부실 경영의 심각성을 관계자라면 모두 알고 있었음에도 이해관계 때문에 섣불리 개혁에 나서지 못한 정부와 금융당국에 책임이 있다는 사실에 토론 패널들 사이에 정도의 차이는 약간 있지만 모두 공감대를 이루었습니다.이와 같은 KTV의 토론 분위기는 국민들의 개혁 요구를 정부와 금융당국에 더욱 강하게 촉구하는 역할이 되었을 거라 봅니다.

그러나 명색이 토론 프로그램인데 시청자 전화 참여 자막 고지에도 불구하고 일반 시청자들의 참여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이를 타개하기 위해 제작진 스스로 다른 방법을 강구하고 시도하려는 노력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