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기업인도 와야 금강산 남북실무회담"
북한이 남북 당국간 금강산 실무회담을 열자는 우리 정부의 제의를 거부했습니다.
북한은 오늘 오후 우리 측에 통지문을 보내 "남측이 민간 기업인을 데리고 오는 조건에서 실무회담을 개최하는데 동의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만약 남측이 기업인을 데리고 오지 않거나 재산정리를 위한 협상을 방해하기 위한 목적에 당국 실무회담을 이용하려 한다면 당국회담은 필요...
방송일자 : 2011.07.26
-
영사콜센터로 안전한 해외여행 보내기
해외여행중 사고를 당하거나 어려움이 닥치면 당황하게 마련인데요, 오늘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영사콜센터로 안전한 해외여행 보내기 캠페인이 실시됐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1년동안 해외로 출국하는 우리 국민은 평균 1천3백만명.
특히 여름철에는 200만명 이상이 해외 여행을 떠납니다.
출국자가 많은 만큼 연간 크고 작은 사건, 사고가 7천건이 넘...
방송일자 : 2011.07.26
-
7대 한식메뉴, 중국인 관광객 사로잡는다
홍콩의 식신으로 불리는 음식 평론가 차이란씨가 지난 6월 방한했었죠.
문화부가 차이란씨의 추천을 바탕으로 7가지 한식메뉴를 중국인들에게 직접 선보였는데, 그 반응이 어땠을까요.
팽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한국인들의 일등 보양식으로 꼽히는 장어구이와 삼계탕.
밥도둑으로 불리는 간장게장과, 명절때 빠지지 않는 정성의 음식 갈비찜.
그리고 홍어삼합과 ...
방송일자 : 2011.07.26
-
'대형 토종 투자은행' 육성 계획 재추진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대형 투자은행을 키운다는 계획, 사실상 금융위기로 유명무실해진 상태인데요.
정부가 자본시장의 인프라를 다지고 각종 규제를 재정비해서, 이 계획에 다시금 불을 지피기로 했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갑작스러운 금융위기로 사실상 유명무실해진, 투자은행 활성화 계획이 재추진됩니다.
금융위원회가 투자은행 활성화를 위한 자본시장...
방송일자 : 2011.07.26
-
기업하기 좋은 대전시 만든다
대전시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1인1사 전담공무원제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대전광역시 이현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전시가 금년 1월부터 시행한 ‘1인 1사 전담공무원제’와 ‘해피콜창구’ 등이 상반기에만 113건의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했습...
방송일자 : 2011.07.26
-
KTV 10 (201회)
정부-한은, 정책협의···"물가안정 최우선" / 배추 수급안정 위해 3천톤 시중 공급 / 2명 중 1명 "국내에서 여름휴가" / 이 대통령 "국내여행 더 많은 관심 가져야" / 내년 7월부터 퇴직금 중간정산 '제한' / 정부, 北에 '금강산 관광' 실무회담 제의 / 정부, 北 이탈 주민 생활실태 첫 조사 / 한·인도 정상회담···'원자력 협력협정' 체결 / 정치인 감사위원 배제···감사원, 쇄신책 발표 / 성적 오류 '나이스' 시스템 종합 점검 / 휴가철 자동차 보험사기 기승 / 휴가철, 식중독 이렇게 예방하세요 / '대형 유통업체 횡포 방지법' 다음달 국회 처리 / 지경부-삼성전자, 中企 R&D 성과공유 협약 / "공직자 SNS 사용원칙, 보도내용과 달라" / "해외여행자 면세한도 조정 결정 안돼" / "건축부담금 감면비율 축소 결정된 바 없어"
방송일자 : 2011.07.25
-
정부-한은, 정책협의···"물가안정 최우선"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이 오늘 첫 정책협의회를 가졌습니다.
정부와 한국은행은 물가안정을 경제정책의 최우선 순위로 꼽았습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1차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부총재 등 두 기관 정책실무자들은 제1차 거시정책협의회를 열고 물가안정을 최우선으로 모색하기로 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임 차관은 특히, 물가로 인한 서민들의 ...
방송일자 : 2011.07.25
-
배추 수급안정 위해 3천톤 시중 공급
최근 배추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수급안정을 위해 배추 3천톤이 시중에 공급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배추값 안정을 위해 정부 저장 봄배추 515톤과 농협 저장배추 462톤을 유통업체와 김치업체에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농식품부는 다음달 상순까지 출하될 농협물량 가운데 70%인 2천여톤을 도매시장에 집중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고랭지배...
방송일자 : 2011.07.25
-
2명 중 1명 "국내에서 여름휴가"
본격적인 피서를 맞아, 전국의 계곡과 해수욕장에는 물놀이를 즐기려는 인파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다음달 초까지 사상최대 인파가 휴가를 즐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계곡에 몸을 던지는 학생들의 표정에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여학생들도 서로 질세라 물장구를 치지만 함박웃음이 가득하고, 조카와 물놀이를 나온 삼촌도 휴가가 아깝지 않습니다...
방송일자 : 2011.07.25
-
이 대통령 "국내여행 더 많은 관심 가져야"
이명박 대통령은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직접 여행지를 소개하며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는데요.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내 여행 전도사로 나섰습니다.
오늘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이 대통령은 체감 경기가 좋아지려면 내수 시장이 살아나야 한다며 그런 점에서 기업들이 벌이는 '여...
방송일자 : 201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