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호관찰 청소년 대상 학습·심리상담 지원 강화
죄를 저질러 보호관찰 대상 처분을 받은 청소년들의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정부가 지원에 나섭니다.
2천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 신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재 국내 보호감찰 대상 청소년들은 3만 2천여명.
이 가운데 42%는 일자리가 없거나 학업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
방송일자 : 2011.06.02
-
공공기관, 글로벌 기업과 비교 평가
앞으로 인천공항의 경영평가는 프랑스의 드골공항이나 홍콩의 첵랍콕공항과 비교해 평가하게 됩니다.
정부가 공공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평가지표를 도입하기로 한 겁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경영실적 평가 기준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앞으로는 공공기관의 경영실적 평가 때, ...
방송일자 : 2011.06.02
-
한국-벨기에 수교 110주년 기념공연 열려
국립무용단이 한-벨기에 수교 110주년을 기념해 벨기에 수도 브뤼쉘에서 공연을 가졌습니다.
극장을 가득 매운 관객들은 한국의 전통춤에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벨기에 국립극장입니다.
한-벨기에 수교 110주년을 기념해 한국 국립무용단의 대표작 'soul, 해바라기'공연을 보기위해 수많은 관객들이 몰렸습니다.
공연이...
방송일자 : 2011.06.02
-
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 대상' 개최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 유공자를 포상하고 가스안전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제18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을 개최했습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대륜 E&S의 김광섭 기술부문장 등 개인 42명과 단체 4개사가 정부 포상과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지식경제부와 가스안전공사는 올해 159억원을 투입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9만여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
방송일자 : 2011.06.02
-
"캠프 캐럴 지하수 분석, 전문기관 의뢰"
환경부는 캠프 캐럴 기지 주변에서 채취한 지하수의 시료분석을 당초 국가연구기관에서 포항공대 환경연구소, 서울대, 부경대 등의 환경측정분석 전문기관으로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지난달 31일자 동아일보의 '캠프 캐럴 지하수 국가기관 아닌 대학서 분석 논란' 보도에 대해 이 같이 밝히고, 다양한 분석항목에 대한 신속한 분석을 위해서는 환경측정분석 전문...
방송일자 : 2011.06.02
-
"등록금 부담 완화, 결정된 내용 없어"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달 31일 SBS 8시 뉴스가'정부, 예산 돌려막기로 반값 등록금?' 제하의 보도에서, "한 해 5천억 정도인 초·중등 중앙 정부 지원 예산을 반값 등록금 재원으로 사용"하기로 했다는 내용에 대해, 아직 어떠한 내용도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교과부는 현재 국회에서 여야가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한 종합대책 수립과 관련...
방송일자 : 2011.06.02
-
KTV 10 (164회)
김성환 장관, 北에 '베를린 제안' 수용 촉구 / 통일부 "北 발표 진의 왜곡한 일방적 주장" / 통일부, 남북 통행 예정대로 진행 / 여름철 풍수해 사전대비로 피해 최소화 / 자연하천형 어도, 금남보서 7월 첫 가동 / 통신비 인하 대책 '가계 부담 줄어드나' / 허위 금융광고 대부업체 무더기 적발 / 5월 물가 4.1% 상승…5개월째 4%대 / 조손가족 생활돌봄·학습지도 지원 / "새만금, 규제완화 글로벌 투자유치 해야" / "국방개혁 추진 강한 군대 만들어야" / 국내 연구진, '끈 이론'으로 우주 생성 원리 규명 / 독도레이서, '남미 독도 콘서트' 성황
방송일자 : 2011.06.01
-
김성환 장관, 北에 '베를린 제안' 수용 촉구
내년 3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핵안보정상회의 성공을 위해 국내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제안을 냈습니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이명박 대통령의 '베를린 제안'에 적극 호응하라고 북측에 촉구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핵안보 정상회의를 아홉달 앞두고 정책 제언을 위해 마련된 전문가 세미나.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방송일자 : 2011.06.01
-
통일부 "北 발표 진의 왜곡한 일방적 주장"
통일부는 북한 국방위 대변인이 남한이 베이징 비밀접촉에서 6월 하순과 8월, 내년 3월 세 차례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고 밝힌데 대해 이는 우리의 진의를 왜곡한 일방적 주장으로서, 일일이 대응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의 이러한 태도는 남북관계 개선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통일부는 천안함 폭침...
방송일자 : 2011.06.01
-
통일부, 남북 통행 예정대로 진행
북한이 동해지구의 군 통신선을 차단하고 금강산지구 통신연락소를 폐쇄하겠다고 밝혔지만 우려했던 통행차단은 없었습니다.
개성공단으로 향하는 경의선 입출경도 정상대로 이뤄졌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북한이 금강산지구 통신연락소를 폐쇄하겠다고 밝힌 이후 첫 금강산 출입이 정상적으로 이뤄졌습니다.
통일부는 정례 브리핑에서 북측이 오전 8시경 서해지구 군 통...
방송일자 : 2011.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