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원전 인근 생산 채소·우유 수입중단
정부가 일본 방사능 오염지역 식품에 대해 오늘부터 수입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현을 비롯해 원전 근처 4개현에서 생산된 시금치와 양배추 등 채소와 우유가 대상입니다.
먹을거리에 대한 일본 방사능오염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정부가 오염지역 식품에 대해 수입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정부는 김황식 국무총리주재로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일...
방송일자 : 2011.03.25
-
"다음달 중순 이후 농축수산물 가격 안정"
<!--StartFragment-->정부는 다음달 중순 이후면 농축수산물 수급이 개선돼 가격이 안정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은 면밀히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달 중순부터는 농축수산물의 가격이 안정될 것이라는 정부 전망이 나왔습니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1차관은 한파와 구제역 영향이 완화되고 수산물도 어획량이 늘어, ...
방송일자 : 2011.03.25
-
천안함 1주기···전국 곳곳에서 추모 물결
내일이면 천안함 피격사건이 일어난 지 꼭 1년이 됩니다.
대한민국을 지키다 순국한 천안함 용사들을 추모하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해 3월 26일, 북한의 어뢰발사로 백령도에서 천안함이 침몰했습니다.
두동강이 난 천안함과 함께 46명의 꽃다운 청춘도 그렇게 영면의 길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실종 장병들을 수색하다 국한 해군 UDT의 전설 고...
방송일자 : 2011.03.25
-
"이념 편견 접고 사회통합 계기로"
<!--StartFragment-->천안함 유가족들을 더 가슴 아프게 했던 건 조사 결과에 대한 불신과 각종 유언비어였습니다.
장병들은 떠났지만, 천안함의 잔해들은 우리 사회에 많은 과제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지켜주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많이 야윈 아버지는 아들의 얼굴을 말없이 쓰다듬고 슬픔을 참아왔던 어머니는 결국 눈물을 쏟...
방송일자 : 2011.03.25
-
'3·26 기관총' 기증···"아들 대신 지켜주오"
평택 2함대에서는 고 민평기 상사의 어머지 윤청자 여사가 기탁한 돈으로 마련된 '3.26 기관총'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윤청자 여사는 아들대신 조국 영해를 지켜달라며 끝내 눈물을 흘렸습니다.
평택 2함대 영주함에서 거행된 3.26 기관총 기증식.
서해를 지켰던 아들의 조국수호 의지가 부활되자 어머니는 끝내 눈물을 흘렸습니다.
천안함 피격사건으로 숨진...
방송일자 : 2011.03.25
-
이 대통령 "천안함, 강국 거듭나는 새 출발점"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피격 사건을 더욱 강건한 국가로 거듭나는 새 출벌점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1년전 천안함을 놓고 벌어진 국론분열은 가슴 아픈 일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천안함 피격 1주기를 하루 앞두고 열린 확대비서관회의 이명박 대통령은 회의에 앞서 묵념으로 천안함 46용사의 희생에 애도를 표시했습니다.
하지만, 1년전 천안함을 둘...
방송일자 : 2011.03.25
-
내일 천안함 46용사 1주기 추모식 엄수
<!--StartFragment-->국가보훈처는 내일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 현충광장에서 천안함 46용사 1주기 추모식을 거행합니다.
추모식에는 전사자 유가족과 당시 천안함 승조원, 정부 주요 인사, 각계 대표, 시민, 학생 등 4천500여명이 참석해 국민의례, 영상물 상영, 헌화·분향, 경과보고, 추모공연 순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경과...
방송일자 : 2011.03.25
-
이 대통령 "북한, 몽골 같은 변화 겪어야"
<!--StartFragment-->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이 중국이나 몽골과 같은 변화의 과정을 겪기를 바란다며 몽골이 참 좋은 모델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바트볼드 몽골 총리를 접견하면서 북한과 교류를 하면서 개혁 개방 이후 몽골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경험을 알려주겠다는 바트볼드 총리의 제안에 이 같이 답했다고 김희정...
방송일자 : 2011.03.25
-
'시장 상권 활성화' 최대 100억원 지원
<!--StartFragment-->
전통시장이나 소상인 밀집지역의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정부가 구역당 최대 100억원을 지원합니다.
주차장과 테마거리가 조성되고, 고객문화센터도 지어집니다.
중소기업청이 낙후된 전통시장의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에 착수합니다.
그 동안 개별 시장에만 이뤄지던 각종 지원사업을 주변 상점가로 확장해 그 지역...
방송일자 : 2011.03.25
-
지역 맞춤형 일자리 9천개 창출
<!--StartFragment-->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사업이 지자체별로 시행되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를 통해 올해 9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맞춤형 일자리사업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식물 2천여종이 마치 열대우림에 있는 것처럼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천적농법으로 관리하는 국내 ...
방송일자 : 2011.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