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부터 창의 인성교육 강화
새해 교육과학기술부의 핵심과제는 바로 창의인재 양성입니다.
학생들의 수업부담을 줄이고, 수준별 수업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전문대학 20곳을 선정해 세계 수준의 대학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 새해 업무보고 주요 내용을 살펴봅니다.
올해 대부분 시범 운영에 머물렀던 창의 인재 육성 계획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됩니다.
먼저, 중...
방송일자 : 2010.12.17
-
이 대통령 "학부모 인식·예산배분 변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교육과학기술부의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과학기술과 교육에 우리 미래가 달렸다면서 정책 변화와 학부모들의 인식변화 그리고 예산배분의 변화를 주문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업무보고를 받은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오늘은 교육과 과학 덕분이고 또, 대한민국 미래 역시 교육과 과학에 달렸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송일자 : 2010.12.17
-
문화복지 혜택 4.5배 늘어난다
문화체육관광부도 오늘 업무보고를 통해 내년도 주요 정책과제를 제시했는데요.
소외계층에 대한 문화복지 확대와 문화 콘텐츠의 공정한 거래 환경 조성에 정책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해 소외계층에 대한 문화, 체육, 관광분야 지원이 대폭 늘어납니다.
우선 문화복지카드 수혜 대상이 현재의 35만명에서 163만명으로 4.5배 대폭 확...
방송일자 : 2010.12.17
-
이 대통령 "관광전략 바꿔야"
이명박 대통령이 말레이시아를 언급하며 관광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범국가적으로 관광전략을 바꿔야 하며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에 대비한 전략을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문화체육관광부 업무보고에서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연간 2천5백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말레이시아를 예로 들면서 ...
방송일자 : 2010.12.17
-
"스마트 시대 개막, 방송통신이 견인"
방송통신위원회도 오늘 업무보고를 갖고, 내년에는 방송통신이 중심이 되는 스마트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방송통신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광고시장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방송통신이 중심이 되는 스마트시대를 열겠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밝힌 내년 업무계획의 핵심입니다.
먼저 스마트시대로 나아가는 기초 공사를 위해, 방송통신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
방송일자 : 2010.12.17
-
이재오 장관 "나라 살림위해 예산안 처리"
<!--{12928066098590}-->이재오 특임장관은 내년 서민경제 안정과 국가살림을 위해 불가피 하게 예산안을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우리나라 여건상 개헌이 필요하며 개헌할 시간은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재오 특임장관은 국회의 새해 예산안 강행처리와 관련해 난감하지만 나라 살림이 우선이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KTV 정책대담에...
방송일자 : 2010.12.17
-
차량·가축 이동제한 확대…불법유통 단속
구제역의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경기도는 이동제한 조치를 한층 확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청은 구제역에 감염된 육류의 불법 유통 단속에 나섰습니다.
방역당국은 어제 구제역이 발생한 경기 파주시 부곡리 젖소 농가의 소 180마리와, 반경 500m 내에 있는 농장 두 곳의 돼지 2천200마리를 살처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경기 양주와 연천 등 경기...
방송일자 : 2010.12.17
-
부여 오리농장서 저병원성 AI 확인
충남 부여군 규암면에 있는 오리 농장에서 저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확인됐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AI 상시예찰계획'에 따른 정기검사에서 이 농장으로부터 저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가 확인돼, 해당 농장에서 사육하고 있는 오리 110여 마리를 긴급 살처분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은 저병원성 AI는 전염력이 낮지만 유형에 따라 고병원성으로 전이될 ...
방송일자 : 2010.12.17
-
"내년 우리 경제 수출·내수 균형 성장"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내년 경제를 전망하면서, 수출과 내수의 균형성장을 예상했습니다.
또 새로운 국제 금융규제는 우리에게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내년 우리나라 경제가 수출과 내수의 균형잡힌 성장을 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김 총재는 주요 은행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금융협의회에서, 거시적으로 보더라도 ...
방송일자 : 2010.12.17
-
"한미FTA 추가협상으로 비준 기반 마련"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한미FTA 추가협상 타결로 국회 비준의 기반이 마련됐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양국시장의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조속한 비준을 촉구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과 유럽, 인도, 아세안과 FTA 네트워크를 구축한 유일한 나라가 됐다."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추가협상 타결을 통해, 한미FTA 비준의 기반이 마련됐다고 평가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