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멋과 맛' 알린다
G20 정상회의는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알리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G20 기간 동안 한식과 한옥 등 우리의 멋과 맛을 알리기 위한 준비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호텔 입구에선 한복을 곱게 입은 직원들이 손님을 맞이합니다.
우리의 전통 빛깔인 오방색과 전통 문양을 알리기 위해 단청도 재단장했습니다.
한국문화를...
방송일자 : 2010.11.05
-
한미FTA 실무협의…'자동차' 가 쟁점
어제부터 시작한 한미 FTA 실무협의가 이틀째 계속됐습니다.
자동차가 최대 쟁점인 가운데 양국 통상장관은 다음주 초 회동해 최종 담판을 지을 예정입니다.
최석영 FTA 교섭대표와 웬디 커틀러 미 무역대표부 부대표가 서울에서 이틀째 한미 FTA 실무협의를 벌였습니다.
미국이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우리 측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핵심 쟁점은 이제 ...
방송일자 : 2010.11.05
-
"홍수·가뭄 피해 예방" 김충식 창녕군수
경남도가 낙동강 살리기 사업에 대한 재검토 입장을 밝힌 가운데, 지역의 여론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매년 홍수와 가뭄 피해가 심각해 낙동강 살리기 사업이 빨리 진행되길 바라고 있는 김충식 창녕군수와 지역주민들을 만나봤습니다.
Q1. 낙동강 살리기, 왜 필요한가?
저는 낙동강에서 바로 어릴 때부터 살았기 때문에 낙동강이 어릴 때 시절 낙동강, 지금 낙동...
방송일자 : 2010.11.05
-
부여군 기관·단체들 "금강 살리기 지속 추진돼야"
이용우 충남 부여군수와 부여군개발위원회 그리고 금강발전협의회는 오늘 "금강 살리기 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오늘 부여군민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군민들은 금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해마다 반복되는 가뭄과 홍수예방 그리고 수질개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기대했으나 '보 건설은 중단돼야 한다'는 충남도의 주장에 실...
방송일자 : 2010.11.05
-
이산가족 상봉행사 종료 '830명 재회'
지난 3일부터 시작된 남북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오늘 오전 작별상봉을 끝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이산가족들이 함께 한 시간은 2박 3일간 11시간 남짓.
60년 이산의 한을 달래기에는 짧기만 한 시간이었습니다.
60년 만에 꿈에 그리던 혈육과 감격적으로 만나 재회의 기쁨을 나눴던 남과 북의 가족들.
이별을 앞둔 마지막 작별상봉에서 가족들은 서로를 부...
방송일자 : 2010.11.05
-
"입학사정관 전문성 강화해 투명성 높일 것"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입학사정관의 전문성을 높여 국민의 신뢰와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입학사정관 비리가 적발된 대학 당국에 대해서는 전체 정원을 감축하는 등 강력하게 관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내년에 대학에 들어가는 학생은 약 3만 5천여 명.
전체 신입생 10명 가운데 1명에 해당할 정...
방송일자 : 2010.11.05
-
특성화고 학생들, "최고 기능인 될래요"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인을 꿈꾸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로봇부터 귀금속 공예까지 학생들은 자신들의 숨겨놓은 기술을 마음껏 뽐내며, 최고의 기능인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찬 특성화고 기능경진대회장.
로봇의 움직임을 완벽히 프로그래밍해야 하는 학생들은 컴퓨터의 복잡한 숫자들을 끊임없이 대입하며 계산이 열중합...
방송일자 : 2010.11.05
-
KTV 10 (19회)
서울 G20, 곳곳서 한국문화 알린다 / 이 대통령, 데이비드 카메론 영국 총리와 전화통화 / 윤증현 장관, APEC서 G20 최종 조율 / 경찰, 테러경보 '경계' 발령 / 청와대, 서울 G20 안전대책 총점검 / G20 차관 8일부터 서울선언 본격 조율 / 불교계 "G20정상회의, 인류 공영 토대 마련 기원" / G20 교통통제정보 스마트폰서 확인 / 자금유출 의심 중견기업 세무조사 /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 탈취 방지 / 이 대통령 "우리선수 자랑스러워" / "국책사업 계속돼야" 하창환 합천군수 / "경남도, 낙동강 사업 정상추진해야" / 국토부, 내주 경남도 4대강 의견 수렴 / 한-미, FTA 막바지 협의 착수 / 11월 18일 수능…출근 1시간 늦추고 교통증편 / "나로호, 내년 말 3차 발사 가능" / 가스안전공사, 가스온수기 사고예방 행사 가져
방송일자 : 2010.11.04
-
서울 G20, 곳곳서 한국문화 알린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G20 서울 정상회의 행사장은, 곳곳이 우리 문화를 보여주는 무대가 될 전망입니다.
회의장부터 식사 메뉴까지, 한국의 멋과 맛이 세계 각국에 전해집니다.
G20 서울 정상회의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행사 준비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각국 정상들이 회의를 진행하는 정상회의장은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세계 최고 수준의 IT 기...
방송일자 : 2010.11.04
-
이 대통령, 데이비드 카메론 영국 총리와 전화통화
이명박 대통령이 데이비드 카메론 영국 총리와 전화통화를 갖고, G20 정상회의에서 의미 있는 진전이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이에 카메론 총리는 "글로벌 불균형 완화와 관련해 전적으로 이 대통령의 생각을 지지한다"며,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대통령은 5일 오전엔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 오후에는 앙겔라 메르켈 독...
방송일자 : 201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