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활동·국민생활 곳곳 '걸림돌' 제거
이명박 정부는 출범 이후 지난 3년 동안 우리 경제와 사회 각 분야의 불합리한 규제를 과감히 정비해 왔습니다.
기업 투자 활성화와 서민생활의 안정을 위한 규제 개혁성과를 살펴봅니다.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 중국인 220명이 의료관광을 왔습니다.
이 병원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환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외환자 유치만으로 매달 수억원대의...
방송일자 : 2011.02.24
-
한덕수 "美, FTA 이행법안 최후검토 중"
한덕수 주미대사는 한미 자유무역협정이 지난 추가협상 타결 이후 미국 의회에서 공화·민주 양당 모두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재외공관장 회의에 참석중인 한 대사는 오바마 행정부로서는 내부적으로 이행법안에 대한 최후 검토를 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정리가 되는 대로 의회에 제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미국 현지 업계는...
방송일자 : 2011.02.24
-
내년부터 모든 학교에 스포츠 강사 배치
정부는 내년까지 전국의 모든 초등학교에 스포츠 강사를 배치하고, 올해 스포츠 바우처 예산도 배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체육정책 대국민 업무보고 주요 내용 전해드립니다.
내년까지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스포츠 강사가 배치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현장 업무보고를 통해 스포츠 강사를 올해는 1천5백명, 내년에 5천 850명으로 확대해 모든 초등...
방송일자 : 2011.02.24
-
문화부, 국립장애인도서관 설립 추진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립장애인도서관 설립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오늘 도서 정책 대국민 업무보고에서 "국립장애인도서관 지원센터를 해체하고 기능을 확대한 국립장애인도서관 설립을 위해 관계 부처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문화부는 또 현재 시각장애인에게만 혜택을 주고 있는 장애인 도서대여 무료 우편 서비스를 청각 장애인과...
방송일자 : 2011.02.24
-
5대 국새 모형 확정
부정 제작으로 권위를 잃어버린 4대 국새를 대신할 제 5대 국새의 모형이 확정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공모를 통해 다음달 중 국새제작자를 선정한 뒤 철저한 감리를 거쳐 8월까지 국새 제작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곡선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봉황의 몸체와 날개가 역동적입니다.
우리 민족과 국가를 대표하는 무궁화가 중앙부에 활짝 펴 조형미를 더합니다.
모두 ...
방송일자 : 2011.02.24
-
안성시 국내 최초 '자동차 물류단지' 조성
건설기계와 상용차를 위한 대규모 물류단지가 국내 최초로 경기도 안성시에 조성됩니다.
안성시는 관내 보개면 일대 94만8천㎡에 사업비 8천5백억원을 들여 2013년 말까지 물류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물류단지는 중고차와 신차 뿐아니라, 건설기계와 승용차 등의 매매와 수리 등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해외수출을...
방송일자 : 2011.02.24
-
제주서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전 열린다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3년 만에 제주에서 열립니다.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올해 시범경기 개막전인 넥센과 KIA와의 경기를 다음달 12일 제주시 오라야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KBO는 프로야구팬의 저변을 확대하고 제주지역 야구팬들에게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이후 3년 만에 제주에서 시범경기를 열기로 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1.02.24
-
"자율고 높은 전학률 '불만족' 단정하기 어려워"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 22일자 국민일보의 '자율고 전학 러시, 학비만 비싸고 내신 불이익'이라는 기사에 대해 "자율고의 전학율이 일반계고에 비해 높은 것이 불만족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문은 보도에서 "서울시 자율형사립고의 전학율이 일반계 고교보다 4배 높다"면서 "이런 현상은 학비는 비싸고 교육의 질이 다르지 않은 것에 따른 것...
방송일자 : 2011.02.24
-
KTV 830 (80회)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 줄인다 / 초중고 수학교육 큰 변화 온다 / 매몰지 정비공사 기술전담반 투입 / 유학생 2명 실종…교포기업도 피해 / 정부, 신속 대응팀 급파 대책마련 돌입 / 이 대통령, 내일 중동사태 '긴급장관회의' 소집 / 한·중 "北 '우라늄 농축 우려' 긴밀 대응" / '공정한 사회'…선진일류국가 도약의 길 / 입시제도 개혁…공교육 내실화 / 56개 대기업 동반성장 성적표 만든다 / 올해 해외 문화원 24개로 확대 / 대학생 6인 "전 세계에 독도 알린다"
방송일자 : 2011.02.23
-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 줄인다
초중고 수학과 영어 교육이 단순 암기나 문제풀이 위주에서 쉽고 재미있게 바뀝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이같은 내용의 사교육 경감대책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정책 시행에 앞서 각계 의견 수렴에 착수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의 '공교육 강화 사교육 경감 선순환' 시안은 교실수업의 근본적인 변화를 통해 사교육 수요를 억제하겠다는 내용으로 요약됩니다.
우선 학생들이...
방송일자 : 2011.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