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연휴 전국 곳곳에서 볼거리 풍성
<!--StartFragment-->설 연휴 기간 전국 곳곳에선 다채로운 명절맞이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나들이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 가족이 모이는 설 연휴 첫날.
남산골 한옥마을에선 시민들의 놀이 한 판이 펼쳐집니다.
떡을 메치고, 민속 제기도 만들어보며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껴봅니다.
외국인들이 ...
방송일자 : 2011.02.02
-
캠코, 설 연휴도 서민소액대출 접수
<!--StartFragment-->캠코, 즉 자산관리공사가 은행권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서민을 위해 설 명절 연휴 때도 인터넷을 통해 소액대출 신청을 받습니다.
캠코가 운영하는 생활안정자금 소액대출은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00만원을 최장 5년간 연 4%로 대출해주는 서민금융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소액대출 상담과 신청은 ...
방송일자 : 2011.02.02
-
부대 곳곳 설맞이…풍성한 차림상 준비
<!--StartFragment-->설 명절에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국군장병이 있어 편안하게 설 명절을 지낼 수 있는데요.
고향집 어머니가 해주는 음식과 비할 바는 아니지만 설을 맞아 장병들에게 어느 때보다 풍성한 음식과 특식을 보급하기 위한 설맞이 부식보급 대작전이 펼쳐졌습니다.
그 현장으로 가 보겠습니다.
중서부전선 장병들이 먹을 부식을 보...
방송일자 : 2011.02.02
-
삼호주얼리호 선원 7명 무사 귀환
<!--StartFragment-->다음은 KTV와 협력관계에 있는 KNN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삼호주얼리호 선원들이 오늘 부산 김해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선원들이 도착하면서 해적들에 대한 수사도 가속도가 붙었습니다.
KNN, 김상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다시 한국 땅을 밟은 7명의 선원들, 피곤함을 감추진 못했지만, 건강만큼은 큰 문제가 없어...
방송일자 : 2011.02.02
-
석 선장 이번주 의식회복 기대
<!--StartFragment-->한편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총상을 입고 중태에 빠진, 삼호 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의 증세가 호전되고 있습니다.
석해균 선장을 치료하고 있는 아주대학교 병원은 가장 심각했던 패혈증과 범발성 혈액응고 이상이 호전 기미를 보이기 시작했으며, 수혈을 하지 않아도 혈색소와 혈소판이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신호가 감지됐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일자 : 2011.02.02
-
대한항공 특별기, 오늘 이집트 출발
<!--StartFragment-->이집트 시위 사태로 외국인들의 탈출 행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교민과 관광객 철수를 위해 대한항공 특별기도 오늘 카이로를 출발했습니다.
이집트 교민들의 귀국을 돕기 위해 오늘 특별기가 긴급 투입됐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인천공항으로 오는 대한항공 특별기가 오늘 오전 11시 반 카이로를 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
방송일자 : 2011.02.02
-
S&P, 이집트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
<!--StartFragment-->국제신용평가회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가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이집트의 국가신용 등급을 한 단계 하향 조정했습니다.
S&P는 이집트의 장기 국가신용등급이 BB+에서 BB로 하향 조정됐다면서, 향후 3개월 안에 추가로 등급 하향이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5일 이집트에서 반정부 시위가 시작된 이후 주요...
방송일자 : 2011.02.02
-
통일부, 탈북자 정착기본금 상향 검토
<!--StartFragment-->통일부가 탈북자에게 지원되는 정착기본금을 올해 안에 상향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탈북자에게 600만 원씩 지급되는 정착기본금을 올해 안에 100만 원 이내 범위에서 증액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주택지원금과 고용지원금 등 다른 지원 항목이 생기면서...
방송일자 : 2011.02.02
-
170개 대학 등록금 동결…더 늘어날 듯
<!--StartFragment-->정부가 지난달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발표한 이후, 전국 170개 대학이 등록금 동결을 결정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동참하는 대학은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정부는 서민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립대의 경우 대부분 등록금을 동결하도록 했습니다.
사립대는 동결하되, 불가피할 경우엔 3% 내 인상을 유도하겠다는 방침...
방송일자 : 2011.02.02
-
서울 중고교 교사 3명중 1명 EBS 활용
<!--StartFragment-->서울시내 중고등학교의 국영수 담당 교사 3명 가운데 1명은 EBS 교재나 동영상을 수업에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EBS를 학습에 활용한다는 학생의 비율은 고교생이 37.7%로 중학생 29.6%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반면 교사들이 수업시간에 EBS 교재나 강의 동영상을 활용하는 비율은...
방송일자 : 2011.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