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해지원 절차 착수…내달 초 北에 전달
북한의 답변이 오지 않았지만 정부가 50억 상당의 수해지원 물자를 보내기 위한 구체적인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일정상 다음달 초에는 북한에 전달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가 라면과 영유아용 영양식, 초코파이 등 50억원 상당의 수해지원 품목을 북한에 전달한 데 이어 구체적인 후속절차에 들어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수해지원을 실행을 ...
방송일자 : 2011.08.16
-
KTV 830 (174회)
뉴욕·유럽 폭락 속 코스피 이틀째 상승 / 기준금리 3.25% 동결…글로벌 불확실성 감안 / 이 대통령, '친기업 정서·노사화합' 강조 / "대구세계육상대회로 대구 브랜드 높아질 것" / 국방부 "北 포격 대응 정당한 조치" / 정부 "대북 수해 지원 예정대로 진행" / "통일 초기 1년 55조~249조 원 비용 소요" / 한미 "북미 접촉 가능…北 변해야 대화 의미" / 정부 "동해 표기 병기, 美 차근차근 설득" / "녹색성장 기틀 마련…지금부터 안착 초점" / 생애 첫 내 집 마련 기간, 평균 8.48년 / 반기문 사무총장 "기업, 기후변화 대응 앞장서야" / 반기문 사무총장 "방북 걸림돌 없다…시기 검토" / 영유아 제품 안전관리 대폭 강화 / SKT 이어 KT도 기본료 1천원 인하
방송일자 : 2011.08.11
-
뉴욕·유럽 폭락 속 코스피 이틀째 상승
프랑스 신용등급 강등 루머로 유럽과 뉴욕증시가 급락했지만, 오늘 코스피는 1810선을 넘기며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필요할 땐 시장안정 조치를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의 정책효과에도, 다우지수는 전날보다 4.62% 떨어진 채로 거래를 마감했습니...
방송일자 : 2011.08.11
-
기준금리 3.25% 동결…글로벌 불확실성 감안
앞서도 전해드렸듯이 한국은행이 이달 기준금리를 연 3.25%로 동결했습니다.
미국 신용등급 강등과 유럽 재정위기 등,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금리 동결의 배경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당초 시장의 예상대로 연 3.25%로 동결했습니다.
이번 금리 동결 결정에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세계 금융시장의 ...
방송일자 : 2011.08.11
-
이 대통령, '친기업 정서·노사화합' 강조
이명박 대통령이 대구 경북지역을 방문해, 기업유치를 위해서는 친기업 정서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노사화합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약품포장 자동화 분야 세계 1위, 267건의 특허를 보유한 작지만 강한기업.
이명박 대통령이 대구에 위치한 중소기업을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
방송일자 : 2011.08.11
-
"대구세계육상대회로 대구 브랜드 높아질 것"
이명박 대통령은 보름 앞으로 다가온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대구 스타디움을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준비상황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성공 개최를 자신했습니다.
계속해서 팽재용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대구 세계 육상선수권대회의 마지막 점검을 위해 대구 스타디움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현장에서 육상 꿈나무...
방송일자 : 2011.08.11
-
국방부 "北 포격 대응 정당한 조치"
북한이 어제 서해안 일대에서 발생한 두 차례의 포사격에 대해, 발파작업을 오해한 것이라는 내용의 전화통지문을 보내왔습니다.
국방부는 북한군의 포사격을 확인했고, 우리군의 대응은 정당했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서해 북방한계선 인근 해상을 향한 북한 군의 포격과 우리 군의 대응 사격.
이와 관련, 북한은 황해남도 일대 건설현장에서 발...
방송일자 : 2011.08.11
-
정부 "대북 수해 지원 예정대로 진행"
한편 정부는 북한이 서해 북방한계선 인근에 포 사격을 한 것과 관계없이 수해지원은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 기자들과 만나 이번 수해지원은 적십자 차원의 순수 인도적 지원인 만큼 특별한 상황 변화가 없다면 예정된 절차를 거쳐 지원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민간단체들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도 특별한 상황 변화가...
방송일자 : 2011.08.11
-
"통일 초기 1년 55조~249조 원 비용 소요"
오는 2030년 남북이 통일을 할 경우 통일초기 1년 동안 최소 55조 원에서 최대 249조 원의 통일재원이 소요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박종철 통일연구원 통일정책연구센터 소장은 오늘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통일준비 심포지엄'에서 오는 2030년 통일을 전제로 했을 때 단일정부 수립 직후 1년 동...
방송일자 : 2011.08.11
-
한미 "북미 접촉 가능…北 변해야 대화 의미"
한미 양국이 북한의 비핵화 진전을 위해서라면 남북 대화 없이도 추가 북미접촉이 가능하다는 데 공감했습니다.
그러나 의미있는 회담이 되려면 북한이 입장을 바꿔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북한과의 후속대화는 형식과 절차에 융통성을 발휘하기로 한미 양국이 공감했습니다.
남북이 다시 마주앉지 않더라도 북미 후속대화는 가능하다는 의미로,...
방송일자 : 2011.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