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430 (167회)
기준금리 석달만에 0.25%P 인상 / 박재완 장관 "물가안정 모든 정책수단 동원" / 김 총리 "등록금 문제 다양한 의견 수렴해야" / 진수희 장관 "약사법 개정안 정기국회 상정 목표" / 김석동 위원장 "프라임저축은행, 가능한 한 지원" / 통일부 "北, 사실 왜곡 일방 주장 유감" / 현인택 장관 "북한인권법 조속히 제정돼야" / 캠벨 美 국무부 차관보 "남북관계 진전 있어야" / 김성환 장관, 24일 미국 방문…'한반도 정세 협의' / 길라드 호주 총리 "여수 세계박람회 참여 결정" /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확대 / 취약계층, 5만9천원에 디지털 TV 구입 / 5층 이하 재건축·재개발 규모 자율화 / 국민 56.1%, 혼례 문화 개선돼야 / 4대강 현장 수해방지 태세 '만전' / 전통기술 산업화로 지역경제 살린다 / 정무수석 김효재, 홍보수석 김두우 내정 / 서울서 전지구적 녹색 협력 방안 모색 / 한류와 함께 알리는 '독도는 한국땅' / 한·중·일 FTA최대 수혜국은
방송일자 : 2011.06.10
-
기준금리 석달만에 0.25%P 인상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이달 기준금리를 전달보다 0.25%포인트 올린 연 3.25%로 결정했습니다.
금통위가 기준금리 인상 재개에 나선 건 지난 3월 0.25%포인트 인상한 이후 3개월 만입니다.
이번 금리 인상은 올 들어 5개월째 4%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소비자물가의 오름세를 억제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 저작권자 ⓒ 한국...
방송일자 : 2011.06.10
-
박재완 장관 "물가안정 모든 정책수단 동원"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물가안정을 위해 정부 관계부처들이 가능한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박 장관은 오늘 정부중앙청사에서 물가관계장관 회의를 긴급 소집하고, 최근 물가 상승 요인이 공급측에서 수요측 요인으로 전환되고 있어 당분간 물가불안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는 특히 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방송일자 : 2011.06.10
-
김 총리 "등록금 문제 다양한 의견 수렴해야"
<!--StartFragment-->
김황식 국무총리는 등록금 문제에 국민들의 관심이 높지만 집단행동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부처엔 국민 공감대를 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김황식 총리 주재로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
단연 반값 등록금 문제가 화두였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방송일자 : 2011.06.10
-
진수희 장관 "약사법 개정안 정기국회 상정 목표"
일반의약품 약국외 판매를 위한 약사법 개정 추진과 관련해, 보건복지부가 법 개정안을 올 정기국회에 상정하는 것을 목표로 논의를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진수희 복지부 장관은 국가정책조정회의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이 문제를 논의할 중앙약사심의 위원회 운영 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진 장관은 약사심의위원회에 참여하는 약사와 의사 단체에...
방송일자 : 2011.06.10
-
김석동 위원장 "프라임저축은행, 가능한 한 지원"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대량 예금 인출 사태를 겪는 프라임 저축은행에 대해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한 간담회 참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프라임 저축은행에 대한 유동성 지원이 충분히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프라임 저축은행은 한도 초과 대출로 검찰에 고발됐다는 사실이 알려진 지난 8일부터 이틀 새 ...
방송일자 : 2011.06.10
-
통일부 "北, 사실 왜곡 일방 주장 유감"
<!--StartFragment-->
정부는 북한이 남북 접촉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위협한데 대해 사실을 왜곡한 일방적 주장이라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또 북한에 책임 있는 자세로 대화에 나올 것을 촉구했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통일부는 북한이 남북 비밀접촉 녹취록을 공개하겠다고 위협한데 대해 사실을 왜곡하는 일방적인 주장으로 북한의 이...
방송일자 : 2011.06.10
-
현인택 장관 "북한인권법 조속히 제정돼야"
현인택 통일부 장관은 6월 국회에서 북한인권법이 조속히 제정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 장관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북한인권법 처리를 위한 당정회의에 참석해 북한인권법이 제정되면 북한인권이 개선되고 북한인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인도적 지원도 체계화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 대북정책의 목표는 북한주민의 인권 증진에 기여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방송일자 : 2011.06.10
-
캠벨 美 국무부 차관보 "남북관계 진전 있어야"
오늘 방한한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가 우리 정부 당국자들과 잇따라 만나 6자회담 재개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약식 기자회견에서 미국은 한국 정부의 대화재개 과정을 적극 지지한다며, 중국에 대해서도 북한이 남한과의 관계를 개선하도록 설득하라고 촉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로그비노프 러시아 6자회담 차석대표를 만난 위성락...
방송일자 : 2011.06.10
-
김성환 장관, 24일 미국 방문…'한반도 정세 협의'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이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 초청으로 오는 24일 미국을 공식 방문합니다.
김 장관은 이번 방문에서 클린턴 국무장관을 비롯한 미국 정부 고위당국자들과 만나 6자회담 재개 방안 등 대북문제와 FTA 등 양국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