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라드 호주 총리 "여수 세계박람회 참여 결정"
내년 5월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세계박람회에 호주가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줄리아 길라드 호주 총리는 오늘 오후 이명박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세계박람회 참여를 결정했다면서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여러 어려움에도 참가를 결정해줘 감사하다며 호주의 참여가 우리나라에 큰 힘이...
방송일자 : 2011.06.10
-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확대
정부의 적극적인 육성책에 힘입어 사회적기업이 전국적으로 1천 5백개, 종사자 수도 만 3천여 명에 이릅니다.
정부는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재정지원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재정 지원이 확대됩니다.
우선, 사회적기업의 융자규모가 지난해 125억원에서 200억원으...
방송일자 : 2011.06.10
-
취약계층, 5만9천원에 디지털 TV 구입
지상파 TV를 직접 수신하는 취약계층 가구들은 적게는 5만 9천원만 부담하면 새 디지털 TV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다음달부터 지원에 나섭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내년 12월말로 종료되는 지상파 아날로그 tv방송.
그러나 취약계층의 경우 한대에 수십만원씩 하는 고가의 디지털 tv를 구입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에 정부는 취약계층 ...
방송일자 : 2011.06.10
-
5층 이하 재건축·재개발 규모 자율화
정비사업 추진때 단지 전체를 5층 이하로 재개발. 재건축해야 하는 경우, 주택 규모별 비율을 시·도 조례로 자유롭게 정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등 수도권 3개 지자체와 주택정책협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습니다.
국토부는 또 정비사업의 사업비 경감을 위해 재건축 사업도 도시계획사업·도시개...
방송일자 : 2011.06.10
-
국민 56.1%, 혼례 문화 개선돼야
우리 국민들은 관혼상제 중 가장 개선이 필요한 분야를 혼례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가족부는 국민 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응답자의 56.1%가 혼례가 가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는 비용 부담 때문이라는 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정부는 중앙부처 교육원이나 지자체 구민회관 등...
방송일자 : 2011.06.10
-
4대강 현장 수해방지 태세 '만전'
지난달 초 갑작스럽게 내린 비로 일부 4대강 현장에서 임시 물막이가 유실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는데요.
우기를 맞아 홍수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현장을, 김세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임시 물막이를 철거하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물길을 되돌리면서 강정보의 수문도 현재 70% 정도 열어논 상태입니다.
홍수때 물의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
방송일자 : 2011.06.10
-
전통기술 산업화로 지역경제 살린다
각궁이나 은장도, 전통 가죽신발 등 장인들의 혼이 담긴 우리 전통기술을 산업화하기 위해 정부가 1백억원을 투입해, 디자인과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통기술을 관광상품화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복안인데요.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12대째 각궁을 만드는 서울무형문화재 권무석씨.
한 겨울에만 만들 수 있는 각궁의 특성 때문...
방송일자 : 2011.06.10
-
정무수석 김효재, 홍보수석 김두우 내정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 인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정무수석에는 김효재 한나라당 의원이, 홍보수석에는 김두우 기획관리실장이 기용됐습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김효재 한나라당 의원을 홍보수석에는 김두우 청와대 기획관리실장을 내정했습니다.
김효재 정무수석 내정자는 조선일보 국제부장과 논설의원 등을 거친 정통 언...
방송일자 : 2011.06.10
-
서울서 전지구적 녹색 협력 방안 모색
오는 20일부터 이틀 동안 주요 국제기구 수장들과 글로벌 녹색기업 CEO들이 서울에 모입니다.
녹색성장의 지구적 가능성과 비전을 찾는 자리가, 우리나라의 주도로 열리는 겁니다.
송보명 기자가 전합니다.
우리나라 정부와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 2011'이,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립...
방송일자 : 2011.06.10
-
한류와 함께 알리는 '독도는 한국땅'
KTV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독도를 홍보하는 대한민국 청년들, '독도 레이서'의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들이 이번엔 최근 한류열풍이 뜨겁게 불고 있는 유럽을 찾아 독도는 한국땅임을 알렸습니다.
팽재용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한국 가수들의 얼굴을 보기 위해 팬들이 인산 인해를 이룬 프랑스의 샤를드골 공항.
공항 곳곳에서 K-POP이 흘러나오고, 한...
방송일자 : 2011.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