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 직종 근무특성에 맞게 개선
현재 공무원은 별정직과 계약직 등 모두 7가지 직종으로 지나치게 세분화돼 비효율적이라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행정안전부가 실제 근무특성에 맞게 공무원 직종을 통합하는 방안을 올해 안에 마련할 방침입니다.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공무원 직종의 통폐합 논의가 본격화됩니다.
현행법상, 공무원은 크게 경력직과 특수경력직으로 구분하는데 경력직의 경우 일반직...
방송일자 : 2011.04.29
-
푸드코트 컵에서 미생물 검출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서울시내 37개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푸드코트에서 사용중인 컵의 위생실태를 조사한결과 21곳에서 일반세균과 대장균군 등 미생물이 검출됐습니다.
식약청은 이번 검출 결과가 식중독을 일으킬 만큼 인체에 위해한 수준은 아니지만 푸드코트 컵에 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간접지표라고 설명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
방송일자 : 2011.04.29
-
진료비 영수증 알기 쉽게 바뀐다
병원 영수증을 보면, 내가낸 돈은 얼마인지 건강보험급여 지원은 또 얼마나 이뤄졌는지 알 수 없어 답답하셨을 텐데요.
정부가 진료비 영수증 항목을 세분화해 진료비가 어디에 얼마나 쓰였는지 알기 쉽게 바꾸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병원 수납을 마친 사람들에게 영수증의 내용이 만족스러운지 물었습니다.
장흥숙/경기도 일산시
“영수증을 ...
방송일자 : 2011.04.29
-
공공기관 신규채용 늘고 복리후생 줄고
지난해 공공기관들은 신규채용이 늘고, 복리후생비는 처음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원들의 평균 보수는 5천9백만원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획재정부가 지난해 공공기관 286곳의 정원과 보수, 재무 정보 등 34개 항목을 공개했습니다.
특징을 살펴보면, 해외 원전수출과 연구개발 인력이 보강되면서, 지난해 임직원 수는 ...
방송일자 : 2011.04.29
-
불량 어린이 용품 200개 판매중지
보행기와 전동자동차 등 어린이 용품에 대한 안전성 점검 결과 200개 제품이 판매중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인체에 해로운 환경 호르몬도 검출됐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즐겨타는 전동 자동차로, 내리막에서 안전성을 시험해 봤습니다.
뒷바퀴에 감속장치가 달린 제품은 일정한 속도를 유지했지만, 제동장치가 없는 제품은 가...
방송일자 : 2011.04.29
-
정보통신망 백업 시스템 대폭 확충
최근 농협 전산망 마비 사태는 허술한 전산시스템이 화를 키운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정부가 이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백업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구축하는 등 정보통신 기반시설의 보안시스템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금융과 통신 등 생활과 밀접한 정보통신 기반시설에 대한 정보 보호 강화 방안을 내놨습니다.
농협 전산망...
방송일자 : 2011.04.29
-
내년 나라살림 '포퓰리즘 퇴출'
<!--StartFragment-->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정부가 내년 나라살림에 대한 밑그림을 내놨습니다.
핵심은, 허리띠를 바짝 조여서 균형재정 회복의 기틀을 마련하는 건데요.
이 과정에서 정부가 대대적으로 손을 보겠다고 작정하고 있는 것이 바로 포퓰리즘, 즉 선심성 또는 전시성 예산들입니다.
특히 지자체의 문화, 전시...
방송일자 : 2011.04.29
-
KTV 430 (139회)
이 대통령 "국민 뜻, 무겁고 무섭게 받아들여야" / 수도권 공동주택 공시가격 2.7% 하락 / 半전세·오피스텔 전세대출 가능해진다 / 3월 경상수지 14억3천만달러 흑자 / 한-이라크, '경제·에너지 협력 촉진 협정' 체결 / 가정상비약 약국외 판매 방안 마련 / 中企 디자인 경쟁력 높여 세계진출 박차 / 재산 9억원 이상 피부양자 건강보험료 부과 / 김 총리 "한미FTA 비준 준비 최선 다해야" / 교과부, 해외 학위 검증 매뉴얼 마련 / '어린이 방송체험 영어교육' 시범운영 / 정부, 北에 귀순자 자유의사 확인 제안 / "카터, 김정일 만나지 못했다" / 정부, 백두산 토론회 다음달 11~13일 개최 제의 / 리비아 여행금지 기간 2개월 연장 / "후쿠시마 원전사고 교훈 삼아야" / 보험·대출 하나로…중소기업 큰 호응 / 불법 영업 학원 242곳 적발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출범 / 전세대출 범위 '확 넓어진다'
방송일자 : 2011.04.28
-
이 대통령 "국민 뜻, 무겁고 무섭게 받아들여야"
이명박 대통령이 4.27 재보선 결과에 대해 국민의 뜻을 무겁고 무섭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임태희 대통령 실장은 책임을 느낀다면서 이 대통령에게 청와대 진용 개편을 건의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4.27재보선 결과에 대해 수석비서관들에게 선거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무겁고 무섭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방송일자 : 2011.04.28
-
수도권 공동주택 공시가격 2.7% 하락
지난해 서울과 수도권의 공동주택 공시가격은 2년만에 하락한 반면에, 지방은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국토해양부가 발표한 전국 공동주택 1천332만여 가구의 공시가격에 따르면, 수도권이 2.7% 하락한 반면 지방은 9.4% 오르면서 전국 평균으로는 전년 대비 0.3% 상승했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지난해 부동산 경기 침체와 미분양 증가, 보금자리주택 공급 등...
방송일자 : 2011.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