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430 (110회)
日 긴급 상황시 군용기로 교민 대피 / 장기화땐 영향 불가피···정부 총력 대응 / 중소기업 수출활로 개척, 동반성장 지원 / 이 대통령 "원전 매뉴얼 전면 재점검해야" / 北, 백두산화산 협의 제의···정부 "검토" / 안보리, 리비아 '비행금지구역' 결의 가결 / 구비구비 남도의 문화 꽃피는 영산강 / '4대강 희망의 숲' 첫 식목행사 개최 / 저축은행 대주주 감독·처벌 대폭 강화 / 공공기관 인력 군살 빼기 60% 진행 / 대형병원 찾는 감기환자 약값 오른다 / 이재오 장관 "해병대 병력 3만명 이상으로" / '극빈층 보호 통장' 다음달 나온다
방송일자 : 2011.03.18
-
日 긴급 상황시 군용기로 교민 대피
일본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능 누출로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정부는 군용기와 해경경비함 등 모든 수단을 총 동원해 교민 철수에 나설 방침입니다.
민동석 외교통상부 제2차관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일본지진관련 회의에서 정부는 일본 원전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또, 이재민 구호를 위해 내일 첫 전세 민항기를 통해 담요...
방송일자 : 2011.03.18
-
장기화땐 영향 불가피···정부 총력 대응
외국계 투자은행들은 이번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사태가 장기화되면 한국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피해가 우려되는 산업별로 전방위 지원에 나섰습니다.
모건스탠리와 BOA메릴린치 등 외국계 투자은행들은 일본 대지진 사태가 당장에 한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지난해 대일 수출비중이 6%에 ...
방송일자 : 2011.03.18
-
중소기업 수출활로 개척, 동반성장 지원
<!--{13004370020460}-->중동사태로 인한 고유가에 일본 대지진까지, 특히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첩첩산중입니다.
중소기업청이 이들의 수출 활로를 모색하고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5대 중점과제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9월 동반성장 대책을 통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의 확산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이후 동반성장...
방송일자 : 2011.03.18
-
이 대통령 "원전 매뉴얼 전면 재점검해야"
<!--StartFragment-->
우리 원자력 발전은 그동안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안전성을 입증받았는데요, 그러나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기회에 국민의 입장에서 원전의 안전성을 일제히 점검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본 지진피해 관련 대책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도 원전을 일제히 점검하는...
방송일자 : 2011.03.18
-
北, 백두산화산 협의 제의···정부 "검토"
<!--{13004379509060}-->북한이 백두산 화산 문제를 협의할 것을 우리 측에 제의해 왔습니다.
정부는 북한이 어제 지진국장 명의로 "백두산 화산 공동연구와 현지답사, 학술토론회 등 협력사업을 추진시켜 나가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자고 우리 측 기상청장 앞으로 전통문을 보내왔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북측의 제의에 대해 남북 간 협력이 필요하...
방송일자 : 2011.03.18
-
안보리, 리비아 '비행금지구역' 결의 가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리비아 상공에 대한 비행금지구역 설정을 골자로 한 결의를 표결에 부쳐, 찬성 10표, 기권 5표로 통과시켰습니다.
기권한 5개 국가에는 중국과 러시아가 포함돼 있으며, 미국과 프랑스, 영국 등은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통과된 결의는 리비아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필요한 조치들을 취하는 것을 유엔에 허용하면서, 리비아 상공에 비행금...
방송일자 : 2011.03.18
-
구비구비 남도의 문화 꽃피는 영산강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만나게 될 4대강의 모습을 미리 만나보는 연속기획, 세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강 살리기를 통해 남도의 멋과 문화가 꽃피게 되는 영산강을 찾아가봤습니다.
해마다 장마철이면 범람해 주민들에게 큰 피해를 안겨주곤 했던 영산강.
지역주민들은 여름의 불청객 홍수 피해에 속수무책이었습니다.
영산강에 건설중인 죽산보가 주민들...
방송일자 : 2011.03.18
-
'4대강 희망의 숲' 첫 식목행사 개최
어제, 영산강 둔치에서는 올해 첫 ‘희망의 숲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꽃샘추위 속에서도 봄기운이 싹트는 영산강 행사 현장을 가보겠습니다.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로 4대강 살리기 사업지 가운데 가장 빠른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영산강.
배롱나무와 느티나무, 벚나무 등 크고 작은 나무 묘목들이 강 둔치에 놓였습니다.
열 손가...
방송일자 : 2011.03.18
-
저축은행 대주주 감독·처벌 대폭 강화
<!--{13004381489370}-->
금융당국이 저축은행 부실을 막기 위해 감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대주주에 대한 감시와 처벌을 강화하고 무분별한 대출을 막는 등 저축은행 내실화 방안이 추진됩니다.
금융위원회가 마련한 저축은행 감독 개선 방안의 핵심은 대주주에 대한 감시와 처벌을 대폭 강화해 내실화를 기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
방송일자 : 201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