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예산 309조원 확정…국방·민생 확충
내년도 예산안이 309조500억원 규모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북 도발에 대비하기 위한 국방예산과 민생 지원 예산이 눈에 띄게 확충됐습니다.
내년 나라살림이 총 309조 567억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올해보다 5.5% 늘어난 규모입니다.
먼저 북한의 연평도 도발을 계기로 대북 억지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방비를 크게 늘렸습니다.
당초 정부안보다...
방송일자 : 2010.12.09
-
S&P, 北 포격에도 한국 신용등급 유지
북한의 연평도 포격에도 불구하고 국제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가 우리나라의 국가신용등급과 향후 전망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신용평가사 S&P는 우리나라의 신용등급 'A'와 향후 전망 '안정적'을 그대로 유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S&P는 "다이나믹한 경제와 건전한 재정, 순대외 채권국으로서의 지위가 한국 정부의 신용등급을 유지하게 ...
방송일자 : 2010.12.09
-
한미 "北 국지도발 대비 계획 전면 보완"
북한 국지도발 대비 계획이 한국군이 주도하고 미군이 지원하는 형태로 전면 보완 됩니다.
한민구 합참의장과 마이크 멀린 미 합참의장은 '한미 합참의장 협의회'를 개최하고 한미 연합훈련을 지속 실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미는 북한의 국지도발에 대한 대비계획을 전면 보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민구 합참의장과 마이크 멀린 미 합참의장은 합동참모본부에서 '한미...
방송일자 : 2010.12.09
-
대입 전형료 대수술…잔액 환불해야
지나치게 높게 책정돼 서민들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는 대입 전형료 제도가 개선됩니다.
정부는 각 대학에 적정 전형료 수준을 제시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배려 대상자에 대해 전형료를 감액하거나 면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내년부터는 대학의 전형요소와 경쟁률, 선발규모 등을 고려한 적정 전형료가 책정되고 집행 잔액은 학생에게 환불해 줘야합니다.
...
방송일자 : 2010.12.09
-
전문대, 정시모집 전형 6만3천명 선발
다음주부터 전문대학 정시 모집 전형이 진행됩니다.
정시모집기간에는 복수 지원이 가능하지만 수시 전형에서 한 곳이라도 합격했다면 이중등록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전문대 정시모집 주요 내용 살펴봤습니다.
2011학년도 전문대 정시모집 전형이 오는 17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전체 146개 학교가 약 6만 3천여 명을 선발하는데, 이...
방송일자 : 2010.12.09
-
대한민국 경쟁력 '성과와 걸림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기획재정부가 '2010 국가경쟁력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우리 스스로 점수를 매긴 국가경쟁력의 성적표가, OECD 10위권 안팎으로 나왔는데요.
이 보고서에는 우리 사회가 그 동안 이룬 빛나는 성과는 물론, 앞으로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문제점까지 고스란히 들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원유...
방송일자 : 2010.12.09
-
제3차 발리 민주주의 포럼 기조연설
앞서 전해드린대로 이명박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발리민주주의 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민주주의가 평화와 안정을 증진시키는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기조연설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존경하는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님, 볼키아 브루나이 국왕 폐하, 구스마오 동티모르 총리님, 그리고 각국 대표와 신사, 숙녀 여러분.
아름다운 섬 이곳 발...
방송일자 : 2010.12.09
-
KTV 430 (40회)
한미, 北 국지도발 대비계획 전면 보완 합의 / 한미일 외교 "北 도발 저지 공동대응" / 이 대통령 "주민 안전 위해 서해5도 요새화" / 외투기업 96% "연평도 포격에도 정상경영" / 이 대통령 "동반성장, 투철한 기업가 정신 필요" / 이 대통령,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순방 / 농수산물 수급 안정 1천억원 투입 / 한국서만 비싼 생필품 가격 인하 유도 / 한국, 13년 연속 경상흑자 국가 / "경제 회복속도 정상화…위험요인 상존" / 내년부터 아이돌보미사업 정부지원 확대 / 전북 익산서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 "주민 염원 낙동강 사업, 정상 추진해야" / 대한민국 학업성취도 OECD 1위 / 프로배구도 온실가스 줄이기 동참 / 택시 CCTV 가이드라인 마련 / '알짜배기' 플랜트, 국산화가 관건
방송일자 : 2010.12.08
-
한미, 北 국지도발 대비계획 전면 보완 합의
오늘 한·미 군 수뇌부가 긴급 회동해 북의 국지도발시 대비계획을 전면 보완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강필성 기자!!
네, 국방부에 나와있습니다.
Q> 한미 군 수뇌부가 안보협력 방안을 논의했죠?
A> 네, 그렇습니다.
한미 군 수뇌부는 북한의 연평도 도발이 평화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강력히 규탄...
방송일자 : 2010.12.08
-
한미일 외교 "北 도발 저지 공동대응"
한국과 미국, 일본 외교장관이 북한 도발에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한미일 외교장관은 어제 워싱턴에서 회담을 갖고 10 개항의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한국과 미국 일본은 북한의 연평도 도발과 우라늄 농축을 규탄하면서 북한의 도발중단과 국제의무 준수를 강력히 요구했습니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 마에하...
방송일자 : 2010.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