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총리 "北 무력도발에 단호히 대응"
김황식 국무총리는 군은 물론 민간인에게 큰 피해를 입힌 북한의 만행에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정부는 북한의 무력도발에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착공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앞으로 어떤 무력도발에 대해서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북한 당국에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우리의 도전과 성취의...
방송일자 : 2010.11.25
-
6자회담 당사국 "북한 도발 강력 규탄"
국제사회는 북한의 도발 행위를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주요 외신들은 한반도 6자 회담이 재개되려면 중국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번 연평도 사건과 관련해 미국 외교, 안보 라인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긴급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성명을 통해 북한의 연평도 도발을 강력히 규...
방송일자 : 2010.11.25
-
희생장병 애도의 물결
이번 북한의 연평도 도발로 전사한 故 서정우 하사와 문광욱 일병의 합동 분향소가 마련된 국군수도병원엔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공간에서도 애도의 물결이 이어졌습니다.
하루가 지났지만 아들을 잃은 어머니의 눈물은 멈추지 않습니다.
영정사진을 바라 볼 때마다 자식의 죽음이 느껴져 차마 고개를 들 수가 없습니다.
조지훈 / 故 문광욱 ...
방송일자 : 2010.11.25
-
전사 해병 영결식 27일 해병대장 거행
북한군의 연평도 도발로 전사한 고 서정우 하사와 문광욱 일병의 유족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성남 국군수도병원 체육관에서 해병대장으로 영결식을 갖기로 해병대사령부와 합의했습니다.
두 전사자 시신은 성남시립 화장장에서 화장하고 27일 오후 3시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하기로 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11.25
-
연평도 피해 복구 돌입
북한의 포격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연평도 주민들을 위한 복구작업도 시작됐습니다.
복구인력과 장비도 현지에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포격으로 민간인 2명이 사망했고, 민가 22동이 완전 소실됐으며, 산불도 10곳에 걸쳐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정부는 포격피해로 연평도 대피소 11곳에 760명이 분산수용 된 것으로 파악하고 이들을 위한 본격적...
방송일자 : 2010.11.25
-
"北 도발, 우리 경제 영향 일시적"
정부는 어제 아침 긴급 경제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북한의 연평도 도발로 인한 경제 영향을 점검했습니다.
정부는 외부충격에 대한 우리 경제의 흡수능력이 충분하다고 진단했습니다.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인한 불안감이 금융 외환 시장으로 확산되는 것을 선제적으로 막기 위한 긴급 경제 점검 회의가 열렸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임종룡 기획재정부 차관은 금융외환시...
방송일자 : 2010.11.25
-
민간차원 대북지원 잠정 유보
통일부는 대한적십자사의 대북 수해지원은 물론, 민간차원의 대북지원도 잠정 유보하기로 했습니다.
남북적십자회담도 무기한 연기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북한의 연평도 도발에 대한 대응으로 대한적십자사의 대북 수해지원을 잠정 유보하기로 했습니다.
수해지역인 신의주에 전달하기 위해 중국 단둥에 대기 중인 3천 700톤의 시멘트와 5억 8천만 원 상당의 의약품 전...
방송일자 : 2010.11.25
-
통일부 "오늘도 방북 불허"
통일부는 "북한의 무력도발에 따라 오늘도 개성공단 방북을 허가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북한의 연평도 공격에 따른 개성공단 체류 인력의 신변안전을 감안해 내린 결정"이라며 "오늘은 46명이 귀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현재 북한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개성공단 702명, 금강산 14명 등, 모두 716명입니다.
...
방송일자 : 2010.11.25
-
외교부 "온두라스 한지수씨, 공식 무죄판결"
온두라스에서 살인혐의로 기소됐던 한국인 여성 한지수씨가 공식적으로 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외교통상부 관계자는 온두라스 법원이 어제 공식 판결문을 통해 '한씨가 살인사건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없고 검찰은 직접적이고 충분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며 무죄를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일자 : 2010.11.25
-
성인 3명 중 1명꼴 평생학습 참여
우리나라 성인들은 3명 중 1명꼴로 대학·대학원 또는 학원을 다니거나 스스로 자기계발 학습을 하는 등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한국교육개발원에 위탁해 평생학습 실태를 조사한 결과, 평생학습 참여율이 30.5%로 작년에 비해 2.5% 포인트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이는 OECD 회원국의 평균 40.8...
방송일자 : 2010.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