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페루 정상, FTA 가서명·자원협력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방문중인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페루 자유무역협정에 가서명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또 에너지·자원과 통상 투자 협력 증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양국 통상장관이 한페루 자유무역협정에 가서명했습니다.
이...
방송일자 : 2010.11.16
-
'서울 G20 막전막후' 기록으로 남긴다
한편 서울 G20 정상회의의 모든 것을 담은 백서가 곧 발간됩니다.
이번 회의의 유치 과정부터 성공 개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담기게 되며, 알기 쉬운 국민용 백서도 따로 발간됩니다.
서울 G20 정상회의의 모든 것이 기록으로 정리됩니다.
G20 준비위원회는 이번 정상회의의 유치와 준비, 개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담은 백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
방송일자 : 2010.11.16
-
광역권 화장시설도 예약시스템 운영
보건복지부는 현재 서울과 수원 성남 등 3개 지역에서 시범운영중인 통합화장예약 시스템을 내일부터 부산과 대구, 대전 등 모두 8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지역 거주자는 e하늘사이트를 통해 화장시설과 화장시간을 선택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복지부는 통합화장예약시스템 시범사업 실시결과 4일장 이상의 장례일정이 14% 가량 주...
방송일자 : 2010.11.16
-
北 이탈주민 2만명 시대…새 지원체계 구축
2007년 1만명이던 북한 이탈주민이 3년 만에 2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증가 속도가 빠른 만큼 민간단체와 연계해 취업과 주거 등 홀로서기에 중점을 두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북한이탈주민 2만명째 주인공은 북한 양강도 출신의 40대 김모 씨로, 지난주 두 아들과 함께 북한을 탈출해 국내로 들어왔습니다.
북한 이탈주민 2만명은 정부 수립 이후 군사...
방송일자 : 2010.11.16
-
국방부, 전방에 '발열 방한복' 보급
최전방 경계를 서는 군 장병들은 앞으로 좀 더 따뜻하게 겨울을 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방부는 발열체를 내장해 50도의 보온력을 가진 기능성 방한복을 내년까지 3만4천벌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국방부가 공개한 디지털 무늬의 차세대 기능성 방한복입니다.
세계 최초로 발열체를 내장해 6시간 동안 50~55℃의 열을 냅니다.
보온성이 극대화 돼 웬만한 추...
방송일자 : 2010.11.16
-
KOICA, 동티모르 유소년 축구단 전폭 지원
영화 '맨발의 꿈'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동티모르 유소년 축구단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이들을 우승으로 이끈 김신환 감독도 함께 했는데요.
동티모르 유소년 축구팀의 한국 나들이를 동행 취재했습니다.
세계 최빈국으로 꼽히는 동티모르.
내전의 아픔과 가난의 고통속에 살아가던 소년들에게 축구라는 희망을 건네준 한국의 김신환 감독.
축구화도 없고 축구공도...
방송일자 : 2010.11.16
-
'위약금 횡포' 당하지 마세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기 위해, 회사나 집앞에 있는 헬스클럽 이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이사를 가거나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 등 이유가 생겨서 해지라도 할라 치면, 미리 낸 돈을 돌려줄 수 없다거나 다 떼고 턱없이 적은 돈만을 돌려주는 등, 소비자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런...
방송일자 : 2010.11.16
-
KTV 430 (24회)
이 대통령 "G20 성공은 국민 협조 덕분" / 이 대통령 "높아진 국격 만큼 내부적 품격 높여야" / 외교부, '문화재 반환' TF 구성 검토 / 서울 G20, 한국 리더십 세계에 확인 / G20 준비위, 임무 마치고 해산 / G20 정상회의 원형 테이블 영구 보존 / G20 방호시설 2012 핵안보정상회의때 재활용 / 정부, 경남도 4대강 사업권 회수 / 서울 G20과 '공정'의 가치 / 이 대통령 52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방송일자 : 2010.11.15
-
이 대통령 "G20 성공은 국민 협조 덕분"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 밑거름, 바로 성숙한 시민의식이었는데요, 오늘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회의를 위해 한 마음 한 뜻이 되 준 국민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각국 정상들이 한 자리에 모인 코엑스 회의장 주변.
우려했던 교통 대란은 없었습니다.
차량 2부제 참여율은 70%에 달했고, 시민들은 불편을 감수하...
방송일자 : 2010.11.15
-
이 대통령 "높아진 국격 만큼 내부적 품격 높여야"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G20 정상회의는 대한민국이 한 단계 변화 발전하는 주요한 계기가 됐다며 정상회의로 국격이 높아진 만큼 대한민국 내부적으로 품격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에서 서울회의 평가와 후속조치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이 같이 말하고 정상회의를 새로운 문화가 확산할 기회로 삼아야하고 이를 위해 ...
방송일자 : 2010.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