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자문위, 학부모-교사 면담 정례화 건의
<!--{13118072870620}-->대통령 자문기구인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가 학부모와 교사의 면담을 정례화하는 내용을 포함한 교육 선진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교과자문회의는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가정·사회·학교가 함께하는 교육선진화 방안 등을 보고했습니다.
또, 조기퇴직자과...
방송일자 : 2011.07.27
-
2분기 GDP 3.4% 성장···국민소득 감소
<!--StartFragment-->2분기 국내총생산이 3.4%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국민소득은 2분기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3분기에는 증가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국은행은 2분기 국내총소득이 전분기보다 0.1% 감소하면서, 2분기 연속으로 마이너스
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유가가 급등하면서 교역조건이 ...
방송일자 : 2011.07.27
-
한·페루 FTA 다음달 1일 발효
<!--{13118073999210}-->
한·페루 자유무역협정이 다음달 1일 발효됩니다.
외교통상부 이시형 통상교섭조정관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자원부국인 페루와의 FTA 발효는 에너지?자원 협력을 강화하고, 중남미 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협정에 따라 두 나라는 향후 10년간 현재 교역되고 있는 품...
방송일자 : 2011.07.27
-
이 대통령 "공직사회·공기업, 고졸 취업 대대적 확대"
이명박 대통령은 공직사회와 공기업에서도 고졸자 취업이 대대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국무회의에서 고등학교 졸업자에게도 충분히 취업 기회가 주어져야 하며 정부가 먼저 학력을 철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공직 사회의 취업 규정에 학력 자격 제한이 문제가 되지 않는지 다시 한번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7.27
-
이 대통령 "신변 안전상 우려 통보하고 협의해야"
이명박 대통령일 일본 자민당 의원들의 울릉도 방문과 관련해 외교부가 일본정부에 신변 안전상 우려가 있다는 것을 통보하고 협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김황식 국무총리의 주례보고 자리에서 입국 관련 보고와 국내 시민단체 동향 등을 보고 받은 후 이 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1.07.27
-
사회적 기업형 '대안 주유소' 도입 검토
소비자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기존 주유소보다 기름값이 싼 '대안 주유소'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장관급 물가대책회의도 매주 열기로 했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기존 주유소와 전혀 다른 유통망으로 값싼 기름을 파는, 이른바 '대안 주유소' 도입이 추진됩니다.
지식경제부는 정유업계 관계자들과 가진 긴급 간담회에서, 대안 ...
방송일자 : 2011.07.27
-
진수희 장관 "기초수급 억울한 탈락자 없어야"
이달 들어서만 기초생활수급 탈락자 두 명이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었는데요.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이 억울한 기초 수급 탈락자가 나오지 않도록 부양의무자 조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신혜진 기자입니다.
경남 남해군에 사는 70대 A씨.
자식이 있다는 이유로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제외통보를 받자 목숨을 끊었습니다
지난 12일 청주에서...
방송일자 : 2011.07.27
-
이 대통령 "남북문제 원칙 있는 대화 우선"
이명박 대통령이 남북문제에 있어 원칙있는 대화를 강조했습니다.
천안함과 연평도 사과가 남북대화의 전제조건이 되어서도 또, 사과 없이 남북대화가 지속될 수는 없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원칙 있는 대화, 그 속뜻을 박영일 기자가 들여다봤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남북문제와 관련해 우리정부의 입장은 원칙있는 대화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발리에서 갖은 남북 비...
방송일자 : 2011.07.27
-
정부 "북, 금강산 회담 거부는 유감"
통일부는 남북 당국간 금강산 실무회담을 열자는 우리정부의 제안에 대해, 북한이 우리 기업의 재산정리만 일방적으로 요구하면서 당국회담 개최를 사실상 거부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어제 오후 우리 측으로 보낸 통지문에서 북한이 제시한 절차에 따라 우리 기업들이 재산을 정리하거나 국제관광에 참여하라면서 그런 전제 하에 당국회담 개최를 고...
방송일자 : 2011.07.27
-
김계관, 뉴욕 도착··· "6자회담 낙관한다"
북한 김계관 외무성 제1부상이 오늘 새벽 뉴욕에 도착해 방미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김 부상은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6자회담과 북미관계에 대해 낙관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지금은 모든 나라들이 화해해야 할 시기이므로 북미 관계도 좋아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북미대화가 재개되는 것은 1년 7개월만으로, 김 부상은 현지시간으로 28일 스티븐 보즈워스 ...
방송일자 : 201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