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통일이 가까운 것을 느낀다"
이명박 대통령이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어젯밤 두 번째 방문국인 말레이시아에 도착했습니다.
동포간담회에서 이 대통령은 통일이 가까운 것을 느낀다며 통일을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어제 저녁 두 번째 순방국인 말레이시아에 도착했습니다.
양국 수교 50주년을 맞아 동남아 지역의 선발 주자인 말레이시아와 실질 경제...
방송일자 : 2010.12.10
-
법원 "낙동강 살리기 사업 적법하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낙동강 살리기 사업'에 법적 하자가 없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부산지방법원은 국민소송단 1천8백여 명이 4대강 사업 가운데 낙동강 유역의 공사를 취소해 달라며 국가를 상대로 낸 소송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번 판결은 전국 4개 법원에서 진행 중인 4대강 소송 가운데 한강에 이어 두 번째로 나온 적법 판결입니다.
...
방송일자 : 2010.12.10
-
한은 "올해 6.1%, 내년 4.5% 성장"
한국은행은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률이 6.1%에 달하며 8년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고, 내년 성장률은 4.5%로 전망했습니다.
한은은 오늘 발표한 '2011년 경제전망'에서 올해 4분기 GDP 성장률이 전기 대비 0.4% 증가해 연간 성장률 6.1%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내년에는 연간 4.5%로, 상반기에 3.8%를 기...
방송일자 : 2010.12.10
-
내년 예산으로 달라지는 국민생활
내년에는 모든 군 부대에 식기 세척기와 인터넷TV가 보급되고, 골목슈퍼 4천곳이 현대식 점포로 개량됩니다.
내년 예산으로 달라지는 국민생활을 미리 살펴봅니다.
겨울에도 찬물로 설거지를 해야 하는 장병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내년에는 57억원의 예산을 들여 모든 부대에 식기세척기가 보급됩니다.
또 전방부대에는 각각 422억원과 22억원의 예산을 투...
방송일자 : 2010.12.10
-
김 총리 "전 공직자 긴장감 늦추지 말아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등 안보상 엄중한 상황이라며 전 공직자는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책임감 있는 근무자세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연말연시에 예상되는 동절기 재해재난 사건이나 이상기온으로 인한 기습한파·폭설 등에 유의해 복무해야 한다며 이같이 당부했습니다.
김 총리는 또...
방송일자 : 2010.12.10
-
오늘의 경제동향
네, 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네,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12.10
-
KTV 330 (43회)
이 대통령 "민주주의, 평화·안정 증진" / 한은,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 김 총리 "공정사회 실천 과제 이달 중 확정" / 3차 보금자리주택 당첨자 선정 발표 / 근로복지기금 혜택 중소기업과 나눈다 / 국내 첫 'NDM-1' 감염 환자 발견 / 오늘의 경제동향
방송일자 : 2010.12.09
-
이 대통령 "민주주의, 평화·안정 증진"
이명박 대통령이 발리민주주의 포럼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통해 민주주의가 평화와 안정을 증진시키는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는 양국간 방위산업분야 협력을 강화하자는데 합의했습니다.
발리민주주의 포럼 참석차 1박4일간의 순방길에 오른 이명박 대통령이 첫 번째 방문국인 인도네시아에 발리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제...
방송일자 : 2010.12.09
-
한은,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오늘 정례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연 2.50%로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준금리 동결은 유럽 일부 국가의 재정위기와 중국의 긴축정책, 세계 경기의 둔화, 북한의 연평도 포격 이후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험 부각 등 대내외 불확실성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또 물가 급등세가 주춤하고 국내 경기의 둔화가 우려되고 있는...
방송일자 : 2010.12.09
-
김 총리 "공정사회 실천 과제 이달 중 확정"
김황식 국무총리는 정부는 공정사회 실천을 위해 이달까지 개선 과제를 확정하고 내년부터는 구체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주최로 열린 국정과제 공동세미나에 참석해 아직도 많은 국민이 우리 사회가 바르고 공정하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공정한 사회...
방송일자 : 2010.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