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경제동향
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네,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네, 코스피 시장은 기존 주도주인 자동차·화학·조선의 낙폭이 크게 진행이 되면서 지수는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코스피 시장의 영향...
방송일자 : 2010.11.23
-
KTV 330 (30회)
보즈워스 "北 우라늄 농축, 심각한 도발행위" / 청와대 "北 주장 사실이면 심각한 문제" / 통일부 "남북관계 악영향, 비핵화 실천 촉구" / 정부, 78개 품목 전방위 감시 '물가안정' / KDI "내년 우리 경제 4.2% 안정성장" / 오늘의 경제동향
방송일자 : 2010.11.22
-
보즈워스 "北 우라늄 농축, 심각한 도발행위"
북한이 최근 핵무기 원료인 고농축 우라늄을 만들 수 있는 원심분리기를 공개한 것과 관련해 스티븐 보즈워스 미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매우 실망스럽고, 심각한 도발행위라고 밝혔습니다.
보즈워스 대표는 오늘 오전 외교통상부 청사에서 약식 기자회견을 갖고 북한의 행동은 유엔 안보리 결의 1874호를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위기 사...
방송일자 : 2010.11.22
-
청와대 "北 주장 사실이면 심각한 문제"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북한이 최근 미국 핵 전문가에게 대규모 우라늄 농축 시설을 공개하면서 원심분리기 2천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한 데 대해 "북한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정부는 북한의 지속적인 핵 활동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면서 "북한의 우라늄 농축 활동은 안보리 결의 1874호, 9.19 공동성명 등을 포...
방송일자 : 2010.11.22
-
통일부 "남북관계 악영향, 비핵화 실천 촉구"
북한이 최근 우라늄 농축이 가능한 관련 시설을 공개한 데 대해 통일부는 남북관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밝히고 약속한 비핵화 조치를 실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종주 통일부 부대변인은 오늘 브리핑에서 정부는 북한의 핵 활동에 대해 우려를 갖고 관련국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주시해 왔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다만 북한의 우라늄 농축 시설 공...
방송일자 : 2010.11.22
-
정부, 78개 품목 전방위 감시 '물가안정'
배추파동은 진정됐지만 라면과 돼지고기 등 일부 생필품 가격이 불안정한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는 가격동향 감시품목을 48개에서 78개로 확대해 물가안정세 유지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정부가 부처 합동으로 78개 주요 품목의 가격동향을 감시하기로 했습니다.
밀가루와 라면, 우유 등 당초 국내외 가격차를 11월말부터 공...
방송일자 : 2010.11.22
-
KDI "내년 우리 경제 4.2% 안정성장"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우리 경제가 빠른 회복세를 지속하면서, 올 하반기에 정상 국면에 진입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내년엔 수출과 내수의 균형된 성장을 바탕으로, 4.2%의 안정성장이 예상됐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 KDI는 2010년 하반기 경제전망 보고서를 통해, 최근 우리 경제가 수출 호조와 내수 회복을 바탕으로 견실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
방송일자 : 2010.11.22
-
오늘의 경제동향
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네,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네, 코스피 시장은 전기전자업종이 시장의 중심으로 나서면서 장중 강세를 보였지만 기존 주도주의 약세로 인해서 소폭 하락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IT부품주들...
방송일자 : 2010.11.22
-
KTV 330 (29회)
이 대통령 "국격에 맞게 교육개혁 해야" / 이 대통령 "예산안 법정시한 내 처리돼야" / 정부 "한미FTA, 부분적 추가협상" / 유엔총회, 북한인권 결의안 채택 / 美, 조선대성은행 등 2곳 추가 제재 / "서울 G2O, 한국 인지도·호감도 상승" / 오늘의 경제동향
방송일자 : 2010.11.19
-
이 대통령 "국격에 맞게 교육개혁 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학부모와 선생님의 교육열이 오늘날 우리나라를 만들었다며, 국격에 걸맞게 교육을 개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교육개혁은 일시에 다 고치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국민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교육이 제대...
방송일자 : 2010.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