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병관리본부 "말라리아 감염 주의하세요"
질병관리본부는 매년 5월부터 말라리아 감염률이 증가하는 만큼 매개 모기가 활발하게 흡혈 활동을 하는 10월까지
야간 활동을 자제하고, 야간 외출이 불가피할 경우 긴 옷을 입고 기피제를 살포하는 등 예방에 신경을 쓰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방충망 정비와 모기장 사용, 적절한 살충제 사용과 함께 위험지역 여행 후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면 진료를 받을 것을 권...
방송일자 : 2011.04.25
-
올 하반기부터 미국 입국심사 '수월'
미국을 방문해 본 사람이라면 까다로운 입국심사,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이르면 올 하반기부턴 미국 방문 시 입국심사가 훨씬 간편해진다고 합니다.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9.11 테러 이후 더 엄격해진 입국심사 때문에 미국을 방문하려면 불편하기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올 하반기부터 우리나라 국민은 까다로운 입국심사를 받지 않아도 될 전망입...
방송일자 : 2011.04.25
-
KTV 230 (134회)
내년부터 고교 '한국사' 필수과목 / 4대강 살리기 금남보, 첫 완공 '눈앞' / 경북 영천서 3번째 구제역 양성 판정 / 김 총리 "도박 근절 각별히 관심 가져달라" / 우다웨이 중국 6자회담 수석대표 26일 방한 / 북 "귀순자 문제 논의"…정부 "문제 없어" 거부 / 정부, 카터 방북일행에 '천안함' 입장 설명
방송일자 : 2011.04.22
-
내년부터 고교 '한국사' 필수과목
역사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부터 고등학교에서 '한국사'가 다시 필수 과목으로 지정 됩니다.
또 2013년부터는 신규 교원을 임용할 때 일정 수준 이상의 한국사능력 시험 성적을 갖추도록 하는 방안이 검토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국사편찬위원회, 역사교육 과정개발 추진위원회는 오늘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역사 교육 강화방안'을 발표했습니...
방송일자 : 2011.04.22
-
4대강 살리기 금남보, 첫 완공 '눈앞'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새롭게 바뀔 강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4대강 사업 가운데 가장 빠른 6월 완공을 눈앞에 둔 금강 살리기 현장을, 김세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수문을 하나씩 차례대로 기울이자 고여 있던 강물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갈수기에는 최대 430만톤의 물을 가뒀다가 농업용수 등으로 사용하고, 홍수 때는 수문을...
방송일자 : 2011.04.22
-
경북 영천서 3번째 구제역 양성 판정
농림수산식품부는 어제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된 경북 영천시 도남동의 돼지 농가에 대한 정밀조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16일 경북 영천 금호읍에서 발생한 지 1주일도 안 돼 세 번째로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구제역 발생이 확인된 농가는 지난 16일 구제역이 발생한 농가에서 동쪽으로 2.5㎞ 떨어진 곳으로, 800...
방송일자 : 2011.04.22
-
김 총리 "도박 근절 각별히 관심 가져달라"
김황식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관계기관은 불법 도박 근절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 총리는 "인터넷 도박은 주로 집에서 이뤄져 적발하기 쉽지 않아 사회적 문제의 소지가 높다"면서 "단속으로만 근절될 수 없으므로 도박 중독의 예방과 치유에 대해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1.04.22
-
우다웨이 중국 6자회담 수석대표 26일 방한
중국 6자 회담 수석대표인 우다웨이 한반도 사무 특별대표가 오는 26일 방한합니다.
우다웨이 대표는 방한기간 중 위성락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면담하고,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을 예방해 북핵 문제를 집중 협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우다웨이는 대표는 최근 북중간의 협의 결과를 우리 측에 설명하고, 6자회담 조기 재개를 촉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4.22
-
북 "귀순자 문제 논의"…정부 "문제 없어" 거부
통일부는 북한이 지난 2월 연평도 인근해상으로 표류한 후 남측으로 귀순한 북한주민 4명의 송환문제를 협의할 적십자 실무접촉을 갖자는 내용의 전통문을 보내왔다고 밝혔습니다.
천해성 통일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말하고, 정부는 귀순자 4명은 이미 자유의사에 따라 귀순의사를 밝힌 만큼 이들의 송환문제를 협의할 적십자 실무접촉은 필요하지 않다며 북측의...
방송일자 : 2011.04.22
-
정부, 카터 방북일행에 '천안함' 입장 설명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일행이 오는 26일 평양을 방문하는데요, 방북 기간동안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만나 천안함과 연평도 사건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가 오는 26일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과 함께 평양을 방문하는 전직 국가수반 모임인 `엘더스 그룹(The Elder's Group)' 측에 천안...
방송일자 : 201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