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증현 장관, APEC서 G20 최종 조율
한편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부터 일본에서 열리는 APEC 재무장관회의에 참석합니다.
G20 핵심 의제들을 최종 조율하는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G20 서울 정상회의의 최대 관심사는 경주 회의에서 큰 틀의 합의를 도출했던 환율 갈등에 대해, 각국 정상들이 실질적인 마침표를 찍을 수 있느냐 하는 겁니다.
이와 관련해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과...
방송일자 : 2010.11.05
-
경찰, 테러경보 '경계' 발령
최근 세계 각지에서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폭탄 테러로 인해 코앞으로 다가온 G20 정상회의도 비상이 걸렸는데요.
경찰은 테러경보를 '경계'로 상향 조정하고 테러 등 만약의 사태에 총력 대응 태세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서울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코엑스.
이곳에는 벌써부터 수 많은 경찰들이 투입돼 정상회의장의 안전을 이중삼중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11.05
-
G20 교통통제정보 스마트폰서 확인
G20 서울 정상회의와 관련한 교통통제 정보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됩니다.
경찰청은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웹 '교통알림e'에 서울 G20 정상회의와 관련한 교통통제 상황을 볼 수 있는 콘텐츠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교통알림e에 접속하면 G20 행사장 주변 통제구간과 실시간 도로 소통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저...
방송일자 : 2010.11.05
-
한-미, FTA 막바지 협의 착수
한미 자유무역협정 쟁점 현안 타결을 위한 실무협의가 어제 서울에서 시작됐습니다.
한미 양측은 서울 G20 이전에 마무리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미 FTA 비준을 위한 양국간 의견 조율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최석영 FTA 교섭대표와 웬디 커틀러 미 무역대표부 부대표는 서울 외교통상부 청사에서 한미 FTA 쟁점 현안 타결을 위한 협의에 착수...
방송일자 : 2010.11.05
-
백악관, '자동차' 진전시 FTA타결 시사
이런 가운데 미국 백악관이 자동차 문제에 대한 진전이 있을 경우 한미 FTA 합의에 이를 수도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로버트 기브스 대변인은 현지 시각 4일 정례브리핑에서 한미 FTA 합의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한국 방문 중에 발표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이는 진전된 협상에 달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브스 대변인은 "우리가 예를 들어 자동차 분야에서 대통...
방송일자 : 2010.11.05
-
15일 한-페루 정상회담·FTA 가서명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14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15일 청와대에서 가르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개발과 자원?에너지 분야 협력방안과 우리기업의 에너지? 자원, 인프라 분야 진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며 양국 통상장관은 지난 8월 타결된 한.페루 FTA 협정문에 가서명할...
방송일자 : 2010.11.05
-
한국 ‘삶의 질’ 세계 12위…14단계 상승
국가별 국민소득과 교육수준, 평균수명 등을 종합 평가해 매년 발표하는 인간개발지수 순위에서 우리나라가 올해 세계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유엔개발계획이 발표한 2010 인간개발지수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지난 2006년부터 2009년까지 4년 동안 세계 26위 자리를 유지했으나, 올해 14계단 상승하며 스위스를 앞질렀습니다.
이는 프랑스, 핀란드 등 유럽국가...
방송일자 : 2010.11.05
-
"국책사업 계속돼야" 하창환 합천군수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대한 지역 여론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경남도가 사업 재검토 입장을 밝히고 있는 가운데 낙동강 살리기 사업을 강력히 원하고 있는 하창환 합천군수와 지역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하창환 합천군수
Q1. 낙동강 살리기, 왜 필요한가?
낙동강 살리기 사업은 홍수 방지와 물부족 해소 또 수질 개선 등 하천을 복원하는 사업으로서 ...
방송일자 : 2010.11.05
-
"경남도, 낙동강 사업 정상추진해야"
국토해양부 4대강 살리기 추진본부의 차윤정 부본부장이 경남도를 찾아 4대강 살리기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차 부본부장은 경남도의 강병기 정무부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정부와 지자체가 대립하는 듯한 모습은 양측 모두에게 좋지 않은 선례가 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낙동강 폐기물을 법에 따라 처리하는 등 문제를 ...
방송일자 : 2010.11.05
-
국토부, 내주 경남도 4대강 의견 수렴
공사가 지연되고 있는 경남도 낙동강 살리기 사업에 대해, 지역의 의견 수렴을 위한 자리가 마련됩니다.
국토해양부는 다음주 월요일 낙동강 15공구에서 심명필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장 주재로,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사지연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는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경남지역 기초단체장 등 20여명이 참...
방송일자 : 2010.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