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프로정신 갖고 국익 위해 일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국가정보원 전재만 제 1차장과 이종명 제 3차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신속히 조직을 장악해서 일사불란하게 일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이번 인사가 너무 파격적이라는 얘기도 듣고 있지만 국정원의 분위기 쇄신을 위해 개혁적인 인사를 한 것이라며 철저한 프로정신을 갖고 ...
방송일자 : 2011.04.08
-
기상청 "인공강우실험 방사능과 무관"
<!--StartFragment-->방사성 물질을 막기 위해 기상청이 인공강우실험을 극비로 계획했다 취소했다는 6일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기상청은 인공강우실험은 방사능과 무관하며 극비사항도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기상청은 인공강우실험은 용평지역의 수자원증가기술 확보와 구름물리의 이해 등을 위해 4년째 실시하고 있는 연구로, 이번에 특별히 수행하는 실험은...
방송일자 : 2011.04.08
-
환경부 "정수장 관리 철저 지시는 사전예방 차원"
<!--StartFragment-->연합뉴스의 "환경부 정수장관리 긴급지시" 보도에 대해 환경부는 사전 예방적 조치로 수돗물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방사성 물질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수도시설의 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면서 이 같이 설명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4.08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4.08
-
KTV 730 (126회)
오늘 전국에 비…방사능 영향 '미미' / "방사성 물질, 국내 유입 적극 대응" / 외교부, 주한 日 공사 불러 우려 전달 / 방사능 오염수 대응 태스크포스 구성 / 이 대통령 "정밀검사, 결과 신속 공개해야" / 석유제품 선물시장 개설, 가격경쟁 촉진 / 석유가격 TF "기름값 인하 여력 있다" / 김황식 총리 "유류세 인하 검토하겠다" / 저소득층 중고 생활용품 무상지원 확대 / 보험 가입할 때 '확인하고 서명하세요' / 로열티 줄여주는 '국가대표 장미' 공개 / 여수세계박람회 참가국 '기대 만발' / 국방부 "1번 어뢰 부착물 멍게 아니다" / 석유 세수 1조 증가 '과다 추정' / 외규장각 도서 반환 시기 '미정' / 다른 국가에 대북 식량지원 여부 요청 안해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1.04.07
-
오늘 전국에 비…방사능 영향 '미미'
오늘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예보됐는데요.
방사능 물질이 섞여있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다행히 일본 후쿠시마 원전 주변의 기류가 한반도로 유입될 가능성은 희박한 걸로 분석됐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전국적으로 20에서 최고 70밀리미터의 봄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일본 원전에서 방출된 방사능 입자가 곧바로 우...
방송일자 : 2011.04.07
-
"방사성 물질, 국내 유입 적극 대응"
당분간은 공기나 바다를 통해 방사성 물질이 국내에 유입될 가능성이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정부는 국내로 유입될 경우를 대비해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방사능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5일 밤 9시부터 제주 지역의 먼지 속에 있는 방사성 물질을 분석한 결과, 소량의 방사성 요오드가 검출됐습니다.
방사성 세슘은 발견되지...
방송일자 : 2011.04.07
-
외교부, 주한 日 공사 불러 우려 전달
외교통상부 장원삼 동북아국장은 어제 가네하라 노부카츠 주한 일본대사관 총괄 공사를 외교부로 불러 방사능 오염수 방출에 대한 우려를 전달했습니다.
장 국장은 방사능 오염수 방출에 대한 우리 국민의 우려를 전달하고,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한 사전 협의는 물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모니터링 분야에서 협력할 점이 있는지 협의해보자고 제안했...
방송일자 : 2011.04.07
-
방사능 오염수 대응 태스크포스 구성
일본 정부가 뒤늦게 방사능 오염수 방출 경위를 설명하고 신속한 정보 제공을 우리정부에 약속했습니다.
정부는 관계 부처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를 꾸려 이 문제를 적극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방사능 오염수를 배출하면서 주변국에 사전 통보를 하지 않아 비난을 받은 일본 정부가 수습에 나섰습니다.
일본 외무성은 주일 한국대사관 참사관...
방송일자 : 2011.04.07
-
이 대통령 "정밀검사, 결과 신속 공개해야"
이처럼 방사능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은 식품의약품 안전청을 방문해 철저한 검사를 지시했습니다.
수입식품에 대한 안전검사를 정밀하게 실시하고 결과는 신속하게 알리라는 주문입니다.
계속해서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식품의약품 안전청을 방문해 수입식품에 대한 방사능 안전검사를 한층 강화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식...
방송일자 : 2011.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