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대강 핵심공정 상반기, 본류 연말 완료"
<!--StartFragment-->4대강 살리기 사업이 내년이면 결실을 맺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새해 업무보고에서 내년 상반기에 보와 준설 등 핵심공정을 완료하고, 본류구간은 연말까지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내년도 업무보고의 핵심과제로 4대강 살리기의 성공적 완수를 꼽았습니다.
이미 올해 공정률 60% 목표를 초과 달성한 보와 준설 등...
방송일자 : 2010.12.28
-
낙동강 살리기 사업 47공구 착공
낙동강 살리기 사업구간 가운데 유일하게 미착공 구간으로 남아있던 낙동강 47공구 남강구간이 어제부터 공사에 들어가 2012년 6월까지 마무리하게 됩니다.
부산국토관리청은 시공사가 낙동강 47공구에 대한 착공계를 제출하고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부산국토청은 낙동강 47공구 사업이 완공되면 남강댐 하류 진주에서 낙동강 합류부 함안까지 자전거로 이동할...
방송일자 : 2010.12.28
-
"기후변화 대응 이끄는 녹색강국 실현"
<!--StartFragment-->환경부는 새해 업무보고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주도하는 녹색강국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년부터는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정책이 본격화됩니다.
환경부의 새해 업무 방향은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견인, 그리고 사람과 환경, 시장의 조화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
방송일자 : 2010.12.28
-
이 대통령 "4대강, 긍정 평가 받을 것"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국토부와 환경부 업무보고에서 완성된 4대강의 모습을 보면 반대했던 사람들도 긍정적으로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녹색성장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토해양부 새해 업무보고.
내년 상반기면 핵심 공정이 마무리되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성과와...
방송일자 : 2010.12.28
-
농가 방역 강화···'축산업 허가제' 도입
<!--StartFragment-->내년에는 구제역 등 축산농가에 대한 방역 활동이 한층 강화되고, 일정한 자격 요건을 갖춰야만 축산업을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농림수산식품부의 새해 업무보고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축산농가의 방역 활동이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축산농장에 출입하는 모든 차량, 관계자에 대해 소독...
방송일자 : 2010.12.28
-
이 대통령 "축산 청정국가 회복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내년부터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정부과천청사에 마련된 구제역 방역대책 상황실을 방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한 뒤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연말에 소와 돼지의 구제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구제역 방지에 최선을 다해 청정...
방송일자 : 2010.12.28
-
구제역 확산 차단 위해 예방접종 확대
<!--StartFragment-->인천 서구와 경북 청송, 경기 양평에서도 구제역이 확인됐습니다.
농식품부는 경기 여주?이천?양평 등 3개 지역에 대해서도 추가 예방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지난달말 경북 안동에서 시작된 구제역이 한달째를 맞아, 인천 서구와 경북 청송, 경기 양평 지역에서도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인천 서구의 돼지농장과 경...
방송일자 : 2010.12.28
-
친서민 정책 '착근'···서민에게 희망
<!--StartFragment-->정부가 글로벌 금융위기 극복과 함께 중점을 둔 정책이 친서민 정책입니다.
올 한해를 정리하는 연속기획!
오늘은 올 해 정부가 추진했던 다양한 친서민 정책을 정리했습니다.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정부의 친서민 중도실용 정책은 2010년도 예산안 편성에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인 81조 규모의 보건복지분...
방송일자 : 2010.12.28
-
국방 '클라우드' 구축···전력절감·'EMP 대비'
국방부가 시범운영하고 있는 국방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확대 구축할 예정입니다.
국방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이 구축되면 연간 460억원의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고 전산체계를 무력화 시키는 북한의 EMP 공격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국방부는 정보자원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국방 클라우드 컴퓨팅 시범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체계...
방송일자 : 2010.12.28
-
국방백서 '북한정권·군은 우리의 적' 표기
<!--StartFragment-->국방부는 오는 30일 발간되는 2010년 국방백서에 '북한정권과 북한군은 우리의 적'이란 표현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어제 브리핑에서 "북한에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우리 군의 확고한 대적관을 표명하기 위해 국방백서에 북한정권과 북한군이 우리의 적임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