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대한민국 과학축전 대구에서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축제인 '대한민국 과학축전'이 내년에 대구에서 열립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내년도 대한민국과학축전 개최지를 공모한 결과, 대구와 부산, 대전이 경합을 벌였으며 차별화된 유치전략을 제안한 대구가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8월2일부터 6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게 될 대한민국과학축전은 우수기업관과 학생체험관 등 8백개...
방송일자 : 2010.12.23
-
광주김치타운 김치체험 '인기'
김치의 모든 것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광주김치타운이 광주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3일 개관 이후 현재까지 2천5백여명의 관광객들이 김치타운을 찾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김치체험 팸 투어도 줄을 잇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내년에도 김치요리 강좌와 내외국인 김치체험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김치종도...
방송일자 : 2010.12.23
-
대전둘레산길 확 바뀐다
산 능선길을 이용해 대전을 둘러싸고 있는 산들을 돌아볼 수 있는 대전둘레산길이 내년부터 대대적인 정비에 나섭니다.
모두 12개 구간, 133km에 달하는 대전둘레산길을 첫 산행자도 쉽게 찾아 걸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인데요.
이츠대전뉴스 김지윤 기자의 보도입니다.
분지라는 특수한 지형을 살린 대전둘레산길이 처음 선을 보인 것은 지난 2005년.
대...
방송일자 : 2010.12.23
-
"종교계 방송장비 교체 사실무근"
<사실은 이렇습니다> 시간입니다.
정부가 세금을 들여 소망교회 등의 방송장비 교체를 추진한다는 22일자 경향닷컴 기사에 대해 지식경제부는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종교계 방송장비 시장 규모 파악 등은 종교계가 아니라 방송장비 업계에 대한 지원책을 강구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진 것이며, 따라서 종교계에 대한 예산지원은 검토한 바도 없다고 설명했...
방송일자 : 2010.12.23
-
"4대강 친수구역 확정된 바 없어"
국토해양부는 '4대강 친수구역 어떻게 개발되나'라는 제목으로 21일 연합뉴스가 보도한 내용과 관련해 친수구역 조성사업의 개발대상지와 개발 방향, 최소 면적 등에 대해 아무 것도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는 국토가 최소면적을 10만제곱미터 이상으로 해서 대상 지역의 입지 여건에 따라 주거와 문화 관광과 레저, 교육 등 특성화 된 친수공간을 조성...
방송일자 : 2010.12.23
-
"보금자리주택 민자 도입 논의한 바 없어"
보금자리주택 건설 민간자본 도입 추진을 보도한 21일자 연합뉴스에 대해 국토해양부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는 LH 자금난 등을 고려해 사업방식의 다양화를 모색하고 있다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방공사 등 공공이 건설하는 보금자리주택 지구 개발에 민간 자본을 끌어들이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지만, 이는 보금자리주택 포럼 민간전문가가 아이...
방송일자 : 2010.12.23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12.23
-
KTV 730 (52회)
군 "北, 추가 도발 대비 대응태세 강화" / 靑, 수석급 국가위기관리실장 신설 /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 서울-춘천 63분 / 전국 25곳 강변문화공원 조성 / 정부, 구제역 백신접종 여부 신중 검토 / '군 복무기간 21개월' 국무회의 의결 /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지원대상 확대 / 김윤옥 여사, 논산 육군훈련소 훈련병 격려 / 20인 미만 사업장도 주40시간 근로 / 경제 네트워크 구축…미국·EU가 열린다 / 대외원조 긴급 구호예산 대폭 확대 / 수입 쇠고기 유통이력제 본격 시행 / 울산 태화강 '대숲 생태공원' 조성 / 군산항 컨테이너 화물 10만TEU 달성 / 대구 행복한학교 재단 출범 / 대전시 "사랑의 동지팥죽 드세요" / "자율형 사립고 운영 개선안 내년초 발표" / "경부선 통로박스 균열, 낙동강 사업 무관" / "수출입은행 등 증자 구체화된 바 없어"
방송일자 : 2010.12.22
-
군 "北, 추가 도발 대비 대응태세 강화"
군은 연평도 사격훈련 이후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비해 군사 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애기봉 성탄트리 점등과 관련해 북한이 위협을 가한 만큼 우리 군은 이 일대와 주요 전방지역의 북한군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연평도 사격훈련이후 북한의 추가 도발이 우려되는 만큼 우리 군은 철저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방부...
방송일자 : 2010.12.22
-
靑, 수석급 국가위기관리실장 신설
청와대가 국가 위기관리체계를 개편했습니다.
기존 국가위기관리센터가 수석비서관을 실장으로 한 국가위기관리실로 개편되고 정보분석비서관도 신설해 정보수집과 분석 기능도 강화됩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청와대 위기관리체계 개선안이 의결됐습니다.
우선 기존 국가위기관리센터가 수석비서관급을 실장으로 한 국가위기관리실로 격상됩니다.
국...
방송일자 : 2010.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