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양국에 이익, 조속한 비준 필요"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FTA가 양국에 커다란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오랫동안 지연돼온 FTA가 타결된 만큼, 조속히 비준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이 대독한 발표문을 통해, 3년 넘게 비준이 지연된 한미FTA가 정식 발효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
방송일자 : 2010.12.06
-
재계 "한미FTA 타결 적극 환영"
경제계는 추가협상 후 70여일 만에 타결된 한미FTA 결과에 대해 환영의 뜻을 내비쳤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지난 3년간 끌어온 한미FTA타결을 환영한다면서 양국 국회의 조속한 비준을 바란다고 밝혔고, 전국경제인연합도 수출 중심의 한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현대·기아차를 중심으로 한 국내 자동차 업체...
방송일자 : 2010.12.06
-
기업들 "발효 늦어지면 경제 악영향"
앞서 보셨듯이 한미FTA가 타결돼 이제 다시 양국 의회의 비준을 기다리게 됐는데요.
상당수 국내 수출입 기업들은 한미FTA의 조속한 발효가 이뤄지지 않으면 유럽연합으로의 거래선 전환을 검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미국과 교역하는 550개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 기업의 77.6%가 한미FTA 발효가 늦어지면서 국...
방송일자 : 2010.12.06
-
"한국, 향후 5년간 OECD 최고 성장률"
우리나라가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올해부터 오는 2015년까지 5년간 가장 높은 성장세를 구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OECD의 중장기 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2010년부터 2015년까지 평균 실질 GDP가 4.3% 증가해, 32개 회원국 중 칠레와 함께 성장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우리 경제가 ...
방송일자 : 2010.12.06
-
오후부터 찬바람·기온 '뚝' 내일 영하권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 기온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추워질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낮부터 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내륙지방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특히 내일 아침은...
방송일자 : 2010.12.06
-
김관진 국방장관 "北 도발 엄두 못내게 강력 조치"
김관진 신임 국방장관은 취임 후 첫 행선지로 연평도를 방문해, 북에 대한 강력한 응징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남북 대치상황에서 군이 연평도를 잘 지키지 못했다면서, 다시는 북한이 도발할 엄두를 못 내게 강력 조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예정된 우리 군의 사격 훈련과 관련해, 우리가 우리 방위력을 강화...
방송일자 : 2010.12.06
-
15일 전국민 대피훈련 실시
오는 15일 민방위 훈련이 실시되는데요.
전 국민이 북한의 연평도 도발처럼 포격 피해 상황을 가상해 비상대피시설로 피하는 훈련이 실시됩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봤습니다.
15일 오후 2시 전국민 민방위 훈련이 20분간 진행됩니다.
이번 훈련은 연평도 사태처럼 적의 포격 상황에서 대피하는 특별 훈련입니다.
소방방재청 중앙민방위경보통제소의 훈련 공습경보...
방송일자 : 2010.12.06
-
예천서도 구제역 확진 판정…방역 강화
경북 안동에 이어 예천에서도 구제역 확진 사례가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된 5곳 가운데 예천을 포함한 3곳에서 구제역 확진 판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관계부처 비상 대책회의를 열고 합동 점검지원반을 운영해 예방적인 살처분과 이동통제를 강화하는 등 확산 차단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저작권자 ⓒ ...
방송일자 : 2010.12.06
-
고3 하루 11시간 공부, 5.4시간 수면
통계청이 우리나라 고3 수험생들의 생활특징을 조사했더니, 하루 11시간 이상을 공부하고 5시간을 조금 넘게 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도 컸습니다.
사회통계 조사로 본 우리나라 고3 수험생들의 생활은 어떤 모습일까.
우리나라 고3 수험생들의 평균수면 시간은 5.4시간이고, 하루 열한시간 3분을 공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
방송일자 : 2010.12.06
-
끝없는 온정의 손길, '나눔'
가진 것이 크지 않아도 나눔을 통해 세상을 보다 훈훈하게 만드는 분들이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끝없는 온정의 손길, '나눔'의 생생한 현장·함께 하시죠
남궁태윤 / 대학생
"많지도 않은돈 나보다 어려운 사람들 도와주고자 기부한 돈을 그렇게 유용했다는데 배신감을 느끼고요.."
이연 / 유학생(중국)
"큰돈은 아닌거 같던데...
방송일자 : 2010.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