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물가 편승인상 정책으로 억제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물가상승 요인이 있어 오르는 것 외에 편승해서 오르는 것은 정책적으로 억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주제로 열린 국민경제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편승해 올라가는 물가는 대부분 서민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면서 정책방안을 마련하고 기업들도 협력해야 할 사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송일자 : 2011.07.01
-
'지형정보단' 창설…"3차원 지리정보 구현"
미군이 오사마 빈라덴을 사살할 수 있었던 것은 위성사진이나 무인 항공사진 등을 분석 제공하는 정보기관의 역할이 컸는데요.
우리 군도 미군처럼 3차원 영상 지리정보를 구현하는 ‘국방지형정보단’이 창설됩니다.
강필성 기자입니다.
지난 5월 미군의 오사마 빈 라덴 제거 성공 뒤에는 미국지리정보국(NGA)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위성사...
방송일자 : 2011.07.01
-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우뚝
<!--StartFragment-->평창의 동계올림픽 세 번째 도전, 이번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평창의 준비상황과 유치 가능성을 점검해 보는 시간, <연속 기획> 오늘은 동계스포츠 변방에서 신흥 강국으로 우뚝 선 대한민국의 동계스포츠 발전사를 되돌아봅니다.
팽재용 기자입니다.
지난 2007년 평창을 제치고 동계 올림픽 유치에 성공한 러시아의 소...
방송일자 : 2011.07.01
-
한국식 웨딩, 중국 예비부부들 사이에 인기
한류의 인기가 드라마나 가수뿐만 아니라 웨딩시장으로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예비부부들이 일부러 한국까지 와서 웨딩촬영을 하고 있는데요.
그 현장, 이예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8월에 결혼을 앞둔 가우짜오씨 부부.
웨딩촬영을 앞두고 우리나라의 유명배우들이 다니는 미용실에서 화장을 받습니다.
웨딩촬영이 시작되자, 스튜디오엔 한국가요가 흐르고 사...
방송일자 : 2011.07.01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7.01
-
KTV 730 (183회)
전국 흐리고 강한 비…밤늦게 비 그쳐 / 김 총리, 4대강 현장 방문…비 피해 점검 / 태풍·호우 대비 전기설비 840만곳 점검 / 금융사 과열 대출 차단, 서민금융 활성화 / 2015년까지 모든 학교 교과서 디지털로 전환 / 10년 내 세계 최고 인터넷 강국 도약 / 이 대통령 "스마트교육, 인성교육과 함께 가야" / 한EU FTA '최대 수혜자는 소비자' / 제 2연평해전 9주년…고귀한 넋 추모 / IOC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 완벽" / 백화점 등 판매수수료율 평균 30% 이상 / 협의방식 이견…방북단 성과 없이 귀환 / 숨통 트인 중소기업, 살맛난다! / 광주시, '보육시설 안전공제' 지원 / "공공형 어린이집 교육 질 떨어뜨리지 않는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1.06.30
-
전국 흐리고 강한 비…밤늦게 비 그쳐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오전까지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쏟아질 전망인데요.
기상청을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하창환 통보관!
Q1> 어제 중부지방에 이어 오늘은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쏟아진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A1> 네, 남부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방송일자 : 2011.06.30
-
김 총리, 4대강 현장 방문…비 피해 점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폭우가 쏟아지자,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인 4대강도 비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4대강추진본부는 수계별 대응수위를 파악해 비상근무에 돌입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4대강 살리기 사업의 하나로 세종시가 건설되는 금강 유역입니다.
금강보와 금남보, 부여보 등 이곳에 설치되는 세 개 보는 현재 85% 공정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6.30
-
태풍·호우 대비 전기설비 840만곳 점검
태풍이나 집중호우에 따른 전기 사고를 막기 위해, 전국 840만곳의 전기설비에 대한 일제 점검이 실시됩니다.
정전 신고가 접수되면 5분 안에 출동할 수 있는 복구 체계도 운영됩니다.
김경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해 태풍 '곤파스'가 몰고온 강풍과 집중호우로 곳곳에서 전선이 끊어져, 수도권 전철 운행이 중단되고 전국 168만 가구가 정전되는 등 피해가...
방송일자 : 2011.06.30
-
금융사 과열 대출 차단, 서민금융 활성화
최근 우리 경제에 위협요소로 지목되고 있는 가계부채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당국이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금융회사들의 과열 대출을 차단하고, 서민금융을 활성화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금융위원회가 만성적으로 과중되고 있는 가계부채 문제를 정상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개입에 나서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금융위 대책의 기본 방향은, 무엇보다...
방송일자 : 2011.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