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인 감사위원 배제···감사원, 쇄신책 발표
저축은행 사태에 감사위원이 연루돼 비판을 받았던 감사원이 쇄신 발전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정치인 출신을 임명제청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감사제도와 절차 보완 대책이 담겨있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은진수 전 감사위원의 저축은행 비리 연루로 인해 질타를 받았던 감사원이 쇄신대책을 내놨습니다.
앞으로 감사원 전 직원은 감사기간에 피감 기관 직원이나...
방송일자 : 2011.07.25
-
청와대, 다음달 비준 목표··· 정부 "정치권 협조" 당부
한·미 FTA 비준 시기를 놓고 정부와 여야가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민주당의 재협상 요구에 대해 한·미 FTA는 이익 균형을 확보한 상태라며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강필성 기자입니다.
청와대가 다음 달 임시국회에서 한·미 FTA 비준동의안이 처리되길 희망한다고 밝혀 비준 시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
방송일자 : 2011.07.25
-
성적 오류 '나이스' 시스템 종합 점검
교육과학기술부가 최근 성적처리 오류 문제를 일으킨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에 대한 종합점검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교과부는 오는 27일까지 성적 재처리를 완료해, 다음달 수시 모집에 지장이 없도록 할 방침입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차세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의 성적처리 오류로, 고교생 2만 9천여명의 내신 석차 등급이 잘못 배포됐습...
방송일자 : 2011.07.25
-
휴가철 자동차 보험사기 기승
본격적인 휴가철 맞아 자동차 보험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고의 사고 등 보험사기에 각별히 주의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여름휴가, 들뜬 마음에 피서지를 찾았다가 황당한 보험사고의 덫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은 휴가지 주차장이나 좁은 식당가 골목길 등에서 후진하고 있는 차량에 고의로 충...
방송일자 : 2011.07.25
-
인천아시안게임 8개 도시 분산 개최 추진
인천시가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의 일부 종목을 인천과 가까운 8개 도시에서 나눠 개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는 아시안게임 준비 예산을 최소화하고 기존 경기장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양시와 성남, 부천 등 인근 8개 도시의 16개 경기장을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오는 28일 이들 8개 지방자치단체의 경기장 관련 부서장 ...
방송일자 : 2011.07.25
-
신나는 여름 레포츠 즐겨봐요!
여름 스포츠와 함께 더위를 식혀보시는 건 어떨까요?
수도권 지역의 여름 레포츠 현장 속으로 떠나보시죠.
경기도청 김유영 기자입니다.
한 무리의 중학생들이 딩기요트 강습에 열심입니다.
드디어 실전.
두 사람씩 짝을 이룬 요트 위에서 배운 대로 돛을 움직이자, 바람에 따라 요트가 신기하게 바다로 나아갑니다.
이번엔 승마체험.
널찍한 말 등 위를 힘...
방송일자 : 2011.07.25
-
"공직자 SNS 사용원칙, 보도내용과 달라"
한국일보는 지난 22일 "정부가 배포한 '공직자 SNS 사용원칙'과 관련해, 정책에 대해 조롱할 경우 대응하지 말라는 정부의 지침은 입맛에 맞는 질문에만 답하라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는 대응지침에서 단계별로 간단한 도식화 내용이 있지만 이는 아예 대응하지 말라는 내용이 아니라 섣부른 판단으로 발생할 수 있는 ...
방송일자 : 2011.07.25
-
"해외여행자 면세한도 조정 결정 안돼"
기획재정부는 해외쇼핑 면세한도를 30~50% 높일 수도 있다는 지난 22일 파이낸셜뉴스 보도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기획재정부는 현재 해외여행자 면세한도와 간이세율 조정에 대해서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7.25
-
"건축부담금 감면비율 축소 결정된 바 없어"
국토해양부는 '재건축 부담금이 절반으로 줄어든다'는 지난 21일 서울경제 보도내용과 관련해, 건축부담금 감면비율의 축소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제는 재건축 부담금이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게 된다며, 현재 여섯 단계인 부과율을 3단계 수준으로 단순화하면서 요율도 낮추는 방안과 기존의 부과구간을 그대로 두고 일률적으로 절반 정도...
방송일자 : 2011.07.25
-
이 대통령 70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 여름 유난히도 길던 장마가 끝나고, 이제 휴가를 많이들 떠나시리라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금년에도 여러 사정으로 휴가를 못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줄 압니다.
피부로 느끼는 경기가 좋아져서 모두가 다 함께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우리 경제상황은 다른 주요 국가들과 비교하면 비교적 괜찮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
방송일자 : 201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