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시대 조운선 실물크기 복원
<!--StartFragment-->목포에 위치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가 조선후기 세금으로 거둔 곡식을 운반하던 조운선을 실물 크기로 복원해 공개했습니다.
KBC 광주방송 송도훈 기자의 보돕니다.
징소리를 신호로 세금 곡물 운반선 조운선의 돛이 오릅니다.
조선시대 충청과 경상,전라도 삼남지방에서 세금으로 거둔 곡물을 운반한 조운선을 실물 크기로 복원했습...
방송일자 : 2011.07.22
-
재난징후 차단 '국민 제보의 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천호동 공사장 매몰로 소중한 생명들이 희생돼 국민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 주변에는 건설 공사장이나 옹벽 등 재난을 잉태할 만한 많은 시설물이 있습니다.
만일 재난의 징후를 미리 알아낼 수만 있다면, 크고 작은 참사들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가 있을 텐데요.
소방방재청이 전국 6만여명의...
방송일자 : 2011.07.22
-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은? [와이드 인터뷰]
<!--StartFragment-->정부가 전통과 기술을 보유한 유망점포와 동일상품 취급점포가 10개 이상 밀집한 테마골목을 선정하고, 이들 지역의 브랜드 개발은 물론 마케팅 지원과 협업 경영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이번 사업에는 서울 광장시장을 포함한 유망점포 33곳과 안동 구시장의 '안동찜닭 테마골목'이 지원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전통시장 명품브랜드 육...
방송일자 : 2011.07.22
-
소통과 공감 - 주간 대통령 연설
<소통과 공감 - 주간 대통령 연설> 시간입니다.
한 주간 대통령 연설 중·주요 정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을 엄선해 소개해드립니다.
그럼,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7.22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7.22
-
정책 와이드 (199회)
이 대통령 "보육·교통문제 개선 노력" / 당정청, '민생분야 예산 적극 편성' / 첨단 농산업 산실···전북혁신도시 '첫 삽' / 올해 80개 기관 착공···혁신도시 순항중 / '생계형 채무자 19만명' 이자탕감·원금 감면 / 연일 불볕더위···해수욕장 인파 '북적' / 물놀이장 북새통···질병 유의해야 / 독서로 여름휴가 200% 즐기기 / 여름방학 체험 박물관 '인기' / 5개 부처 차관급 인사···유인촌 문화특보 / '그린 카드' 출시, 지구 살리고 혜택도 받고 / 스마트폰, 생활 속 정보기기 자리매김 / 의약외품 슈퍼 판매 오늘부터 허용 / 고액재산가 건강보험 '무임승차' 못한다 / "질병 등급 달라지면 보험금 추가 지급" / 국세청, 파워 블로거 1천300명 실태조사 / 아세안 외교장관회의 오늘 발리서 개막 / "반값등록금 부각 자제 요청한 적 없어" / "공휴일 요일 지정제 결정된 바 없어" / 상습 고액체납자 '도망갈 곳 없다' / 북한 이탈주민 2만명, '하나원' 역할은? [와이드 인터뷰] / 기업으로 간 교과부 장관, 학교로 간 지경부 장관 [정책, 현장을 가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1.07.21
-
이 대통령 "보육·교통문제 개선 노력"
이명박 대통령이 반월과 시화 국가산업단지를 방문해, 현장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들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24시간 보육시설과 교통 문제 등이 바뀔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며 격려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생산공정을 둘러보고 근로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혼 남녀 근로자들은 교통문제와 주거문제를 어려움으...
방송일자 : 2011.07.21
-
당정청, '민생분야 예산 적극 편성'
정부와 한나라당이 민생분야 예산을 내년도 예산에 적극 편성하고, 이를 논의할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와 청와대 한나라당 고위 정책 당국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한나라당 새 지도부가 구성된 이후 처음 열린 회의로 정책 수뇌부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당정청은 내년도 예산안에 민생예산을 적극 편성하기로 하고 ...
방송일자 : 2011.07.21
-
첨단 농산업 산실···전북혁신도시 '첫 삽'
첨단 농산업의 산실로 발전하게 될 전북혁신도시가 첫 삽을 떴습니다.
지역주민들의 큰 기대속에 열린 농업생명연구단지 기공식을, 송보명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2015년이면 전북 전주시 만성동과 완주군 이서면 일원에, 인구 3만명을 수용하는 미니도시가 들어서게 됩니다.
전 국토의 고른 발전을 취지로 정부 차원에서 추진 중인 혁신도시 사업 가운데, 전북혁신도...
방송일자 : 2011.07.21
-
올해 80개 기관 착공···혁신도시 순항중
앞서 보셨듯이 국토의 고른 발전을 꾀하는 혁신도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올해 80개 공공기관의 청사를 착공하고, 내년까지 부지 조성과 인프라 구축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전 국토의 동반 발전을 이루기 위한 혁신도시 사업이, 지방 거점지역으로 이전할 공공기관들이 속속 착공되면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
방송일자 : 2011.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