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빙바람 타고 참살이 전문가 키운다 [정책, 현장을 가다]
‘참살이’라는 뜻 아시나요?
삶의 만족과 행복을 뜻하는 우리말인데요.
요즘 네일아트나 플로리스트, 바리스타처럼 좋아하는 분야를 통한 창업으로 제2의 참살이 인생을 설계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모든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전문가를 키워내는 중소기업청의 ‘참살이 실습터&...
방송일자 : 2011.08.03
-
정책 와이드 (207회)
침수 피해가구 세금 감면 또는 면제 / 집중호우 피해 보험금 절반 미리 지급 / 이 대통령 "내년 방재예산 최우선 배정해야" / 배추·바나나 등 4개 품목 무관세 적용 / 4대강 등 하천 강수량 1시간 단위 예보 / "수방사 장병 여러분 고마워요" / '이화장' 수해기록물 응급구조 / 日 국방백서 "독도는 일본땅"…정부, 엄중 항의 / 국방부, 日 방위백서 즉각 시정 요구 / 정부, '6·25 납북피해' 55명 첫 인정 / 대형병원 찾는 경증환자 약값 더 낸다 / 수능 D-100, 성공 대비 전략은? / 한·페루 FTA 발판, 중남미 진출길 '활짝' / 내년 국가 R&D 예산 10조6천억원 책정 / 한-인니, '한국형 전투기' 공동 개발 착수 / 김성환 외교장관 오는 6일 러시아 방문 / 산지 쌀값 지속 하락으로 안정세 / 민화협, 북한에 2차분 밀가루 300톤 지원 / 경기도, 원격 화상진료 농어촌까지 확대 / '외국인 고용부담금제 도입' 확정된 것 없어 / 한은이 13년만에 금을 산 까닭은 / 퇴직금 중간정산 제한, '노후 보장' 강화 [와이드 인터뷰] / 폭우피해 서민·중기 지원 [정책 플러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1.08.02
-
침수 피해가구 세금 감면 또는 면제
정부가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직·간접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신청을 안 하신 분들을 위해 이예진 기자가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곤지암천 범람으로 마을 전체가 물에 잠긴 광주시 송정동을 찾아갔습니다.
이씨와 같이 주택이 침수된 경우, 관할지역의 읍·면·동사무소에 세대주나 가족구성원이 피해신청을...
방송일자 : 2011.08.02
-
집중호우 피해 보험금 절반 미리 지급
금융당국이 은행과 보험사, 보증기관과 함께, 이번 폭우로 피해를 본 주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폭우 피해가 확인되면, 보험금의 절반을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집중호우 피해 사실이 확인되면, 손해조사가 진행 중이라도 추정 보험금의 50%가 폭우 피해자에게 미리 지급됩니다.
보험계약을 담보로 한 대출도...
방송일자 : 2011.08.02
-
이 대통령 "내년 방재예산 최우선 배정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방재 기준을 재정립하고, 내년에 방재관련 예산을 최우선적으로 배정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봉사활동에 나섰다가 산사태로 희생된 인하대생 유가족에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집중 호우 피해상황과 복구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은 이명박 대통령은 과학적인 방재 기준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기존의...
방송일자 : 2011.08.02
-
배추·바나나 등 4개 품목 무관세 적용
장마와 집중호우 등으로 들썩이는 물가를 잡기 위해, 정부가 할당관세 수입품목을 확대합니다.
다음달 말까지 배추와 무, 바나나, 파인애플 등 4개 품목이 무관세로 수입됩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긴 장마에 이어 최근 중부지방을 강타한 폭우로, 채소와 과일 가격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농산물의 원활한 수급과 가격안정을 위해, 현재 할당...
방송일자 : 2011.08.02
-
4대강 등 하천 강수량 1시간 단위 예보
이번 폭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선진화된 기상예보 도입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4대강 등 하천 유역별 강수량을 한 시간 단위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도입해, 홍수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앞으로 전국 하천의 유역별 평균 강수량을 1시간 단위로 알려주고, 최대 이틀 뒤까지 정보 제공을 지속하는 선진적인 ...
방송일자 : 2011.08.02
-
"수방사 장병 여러분 고마워요"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서울 서초구 전원마을 주민들이 수해복구에 나선 수도방위사령부 직할부대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수방사는 지난 7일 동안 수해지역에 연인원 3만7백여명과 차량 991대 장비 217대를 투입해 총력 복구에 나섰습니다.
수도방위사령부는 전원마을의 복구가 마무리 됨에 따라 인근 형촌마을 등 다른 피해지역에 추가로 병력을 투...
방송일자 : 2011.08.02
-
'이화장' 수해기록물 응급구조
지난 폭우로 훼손된 이승만 전 대통령의 기록물 150여점이 나라기록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국가기록원은 이 전 대통령의 사저인 이화장 뒷담장이 무너져 훼손된 전시기록물 복원을 위해 무진동 차량으로 이동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화장 피해복구가 마무리될 때까지 관련기록물을 국가기록원 서고로 옮겨 임시 관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저작권자 ⓒ ...
방송일자 : 2011.08.02
-
日 국방백서 "독도는 일본땅"…정부, 엄중 항의
일본이 새 방위백서에서 또 다시 독도를 일본땅으로 확정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가네하라 일본 공사를 불러 단호하고 엄중하게 항의했습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인 북방영토나 다케시마의 영토 문제가 여전히 미해결 상태로 존재하고 있다" 2005년부터 일본 방위백서에 적혀 있는 내용입니다.
일본 정부는 올 해 새롭게 확정된 방위...
방송일자 : 201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