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함 외교 본격화...중국 직접설득 검토
천안함 사태 안보리 회부이후 우리정부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천안함 사태의 중국의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고위 외교당국자를 중국에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가 지난 4일 천안함 사태를 유엔안보리에 회부함에 따라 국제사회에서의 외교전도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우선 천안함 사건의 후속대응과 관련한 중국의 협...
방송일자 : 2010.06.07
-
한미 연합훈련 이달 넷째주에 실시
무력시위 성격의 대규모 한미연합 훈련이 이달 넷째주에 서해에서 실시되며 미 7함대 소속 항공모함도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장광일 국방부 정책실장은 "일부에서 한미연합 훈련 규모가 축소되는 것으로 보도했는데 사실이 아니다"며 "싱가포르에서 로버트 게이츠 미 국방장관도 김태영 국방장관에게 한국이 원하는 일정과 규모 그대로 훈련에 참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
방송일자 : 2010.06.07
-
정부, 개성공단 `'北조치' 따라 달리 대응
북측의 개성공단 조치 강도에 따라 우리정부의 대응 전략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북측이 개성 통행을 차단할 경우 어느 시점에 적절한 판단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북측의 개성공단 조치 강도에 따라 우리정부의 대응도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통일부 고위 당국자는 지난 4일 기자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북측의 개성공단 조치 강도에 따라 우리...
방송일자 : 2010.06.07
-
북 최고인민회의 안건 '주목'
남한의 정기국회에 해당하는 북한 최고인민회의 제12기 3차회의가 오늘 평양에서 열립니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지난달 15일 `결정'을 통해 우리의 국회의원격인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에게 제12기 3차회의 소집을 공고했습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지난 4월9일 열린 제12기 2차 회의에 이어 두 달 만에 열리는 것이어서 눈길을 끕니다.
1998년 김정일...
방송일자 : 2010.06.07
-
부산 G20 폐막, 재정 구조조정 강화 합의
지난 주말 부산에서 열린 G20 재무장관회의가 공동성명서 발표를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G20이 세계경제 회복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평가하면서, 최근 남유럽발 재정위기와 관련해 재정 구조조정을 강화해야 한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G20 재무장관 회의가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의 부산 코뮈니케 발표를 끝으로 이틀간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6.07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6.07
-
D-2, 나로호 수직 기립…비상 준비 완료
우리나라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의 2차 발사가 이제 꼭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나로우주센터에선 오늘 나로호를 발사대에 세운 뒤 남은 점검 작업을 진행하고 내일은 최종 리허설이 진행됩니다.
나로호 발사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2차 발사를 위한 준비도 막바지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특히 발사 이틀 전인 오늘 오후엔 나로호를 발사대에 세우는 작업이 진행됩니...
방송일자 : 2010.06.07
-
공공 SW사업, 전년대비 11.1% 증가
올해 공공분야 소프트웨어 사업 규모가 작년보다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방송과 공공도서관 등 소프트웨어 사업 관련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올해 공공분야 소프트웨어 사업 규모가, 작년보다 11.1% 증가한 2조 2천4백2십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발주기관별로 보면 방송 분야는 작년보다 28억원...
방송일자 : 2010.06.07
-
경찰, 8개 지방청에 금융범죄전담팀 신설
경찰청은 전국 8개 지방청에 `금융범죄 전담수사팀'을 신설해 서민경제를 좀먹는 악덕 금융사범을 상시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담수사팀은 최근 `경찰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 개정으로 금융범죄 수사인력 33명이 늘어나면서 서울과 경기, 부산, 전남, 경남 등 5개 지방청에서 45명 규모로 운영하던 `경제범죄 특수수사팀'을 확대 개편한 것입니다.
전담수사팀은...
방송일자 : 2010.06.07
-
보건복지비서관 정상혁, 온라인 대변인 이길호 내정
이명박 대통령이 보건복지 비서관에 정상혁 이화여대 의학전문 대학원 예방의학교실 교수를 초대 온라인 대변인에는 이길호 전 뉴데일리 정치부 차장을 내정했습니다.
정 내정자는 경북출신으로 연세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의료선진화 위원회 의료제도 개선전문위원을 역임했으며, 이 내정자는 대구출신으로 경북대 정외과를 졸업하고 인터넷신문 뉴데일리 정치부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