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부 차관 "교역중단이 北에 가장 체감적"
<!--StartFragment-->엄종식 통일부 차관은 "정부의 대북 교역·경협 중단조치로 북측이 연간 3억달러 이상의 직접적인 경제적 손실을 볼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습니다.
엄 차관은 어제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에서 개최된 대학원생 대상 통일포럼 특강을 통해 "정부의 군사적 조치 등 천안함 대북조치 가운데 통일부에서 취한 조치가 북측에...
방송일자 : 2010.06.08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6.08
-
"헝가리 재정위기, 국내 영향 제한적"
<!--StartFragment-->금융당국은 최근 헝가리 재정위기가 국내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헝가리에 대한 국내 금융사의 위험노출이 전체의 1%에 불과하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지난 4일 헝가리 총리의 재정위기 가능성 언급으로 유럽발 리스크가 다시금 불거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코스피·코스닥 지수가 떨...
방송일자 : 2010.06.08
-
한국 경기부양 지출 G20 최대폭 감소
<!--StartFragment-->우리나라가 급속한 경기 회복 덕분에 올해 경기부양을 위한 재정지출 비율이 G20 가운데 최대폭으로 줄어들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정 건전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급속한 경기 회복에 힘입어, 올해 우리나라의 경기부양을 위한 재정지출 비율이 크게 줄어들 전망입니다.
국제통화기금의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
방송일자 : 2010.06.08
-
IT 2개월 연속 사상최대 흑자 기록
<!--StartFragment-->지난달 IT 분야 무역흑자가 전달에 이어 두 달 연속으로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호조세를 이끈 건, 역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패널 등 효자 품목들이었습니다.
지난달 IT 무역수지가 68억8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4월에 이어 두 달 연속으로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한 겁니다.
견인차는 역시 효자 품목들로,...
방송일자 : 2010.06.08
-
고용보험 가입자 5개월 연속 증가
<!--StartFragment-->고용보험을 받는 근로자 수가 5개월 연속 증가했습니다.
그만큼 고용사정이 나아지고 있다는 얘기인데, 이 같은 안정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용시장의 안정세가 뚜렷합니다.
상시근로자의 취업동향을 가늠할 수 있는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가 5개월째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올해 초 957만명 수준이던 고용보험...
방송일자 : 2010.06.08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6.08
-
출발 정책 투데이 (266회)
"새 보훈계획 수립…국가위한 희생 끝까지 책임" / 이 대통령 내외 현충원 사병묘역 방문 / 천안함 외교 본격화...중국 직접설득 검토 / 한미 연합훈련 이달 넷째주에 실시 / 정부, 개성공단 `'北조치' 따라 달리 대응 / 북 최고인민회의 안건 '주목' / 부산 G20 폐막, 재정 구조조정 강화 합의 / 조간 브리핑 / D-2, 나로호 수직 기립…비상 준비 완료 / 공공 SW사업, 전년대비 11.1% 증가 / 경찰, 8개 지방청에 금융범죄전담팀 신설 / 보건복지비서관 정상혁, 온라인 대변인 이길호 내정 / 한국 인터넷드림단 발족 / 노숙인 주거시설과 일자리 늘린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0.06.07
-
"새 보훈계획 수립…국가위한 희생 끝까지 책임"
이명박 대통령은 55회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은 정부가 끝까지 책임지겠다면서 새로운 국가보훈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대통령은 선열들의 뜻을 되새겨 나라를 지키고 경제를 살리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 55회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나라를 위한 고귀한 헌신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국...
방송일자 : 2010.06.07
-
이 대통령 내외 현충원 사병묘역 방문
한편 이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헌화와 분향, 추념사 등 공식 행사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인사를 건넸습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천안함과 제2연평해전 유족, 고 한주호 준위의 유족을 보고서는 뒷줄까지 들어가 어깨를 두드리며 서해상에서 북한과 교전 중 사망한 장병에 대한 안타까움과 위로를 나타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 내외는 `현충...
방송일자 : 2010.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