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체 내 세균 변화 '최초 규명'
똑 같은 세균이라도 사람의 몸 속에서 어떻게 진화하느냐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 있는데요, 국내 한 연구진이, 세균의 체내 진화 과정을 밝혀내면서 관련 신약 개발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됐습니다.
일반적인 세균이 몸 안에서 어떤 과정을 통해 각종 병균으로 진화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간 체내 세균의 발생과 진...
방송일자 : 2010.05.28
-
"교육자 역량 강화가 예술교육의 핵심"
예술과 문화교육의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는 유네스코 문화예술교육대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계속되고 있는데요.
어제는 예술 교육자들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현장으로 가봅니다.
사흘째를 맞은 유네스코 문화예술교육대회는 세계적으로 명망있는 문화예술계 인사들의 기조발제로 시작됐습니다.
이론과 실천의 조화.
참석자들은 예술교육의...
방송일자 : 2010.05.28
-
사회서비스 일자리 28만개 만든다
보육이나 간병 등 사회서비스는 최근 수요가 크게 늘면서 일자리 창출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정부가 간병과 돌봄 등 5대 유망 사회서비스 산업을 육성해 2014년까지 최대 28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습니다.
어제 열린 국가고용전략회의 주요내용 살펴봅니다.
급속한 고령화와 보다 나은 삶에 대한 관심 증대로 간병이나 요양 등 사회 서비스에 ...
방송일자 : 2010.05.28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5.28
-
출발 정책 투데이 (259회)
클린턴-이 대통령 "여유 갖고 중국 설득" / 클린턴 장관 "한국정부, 유엔안보리 회부 지지" / 美, 대북규탄 결의안 의결 '금융제재' 추진 / 中 관영언론 "北 무관하다면 증명해야" / 해군, 오늘 대잠수함 기동훈련 실시 / 北, 심리전 재개시 '개성공단 폐쇄' 위협 / 백령도는 지금.. '긴장 속 평온' / "우리 경제, 대북 리스크 흡수력 충분" / "금융시장 변동성, 남유럽 영향이 더 크다" / 조간 브리핑 / OECD "올해 한국경제 5.8% 성장" / 1분기 가계대출 700조원…증가세 감소 / 예술교육, '사회통합'의 지름길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0.05.27
-
클린턴-이 대통령 "여유 갖고 중국 설득"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을 접견했습니다.
한미 양국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북한의 책임을 묻기 위해 중국을 설득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중국을 방문해 천안함 사태 해결방안을 논의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이명박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이 대통령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클린턴 장관은 천안함 사태에 대응하는데 이 대...
방송일자 : 2010.05.27
-
클린턴 장관 "한국정부, 유엔안보리 회부 지지"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회담을 갖고, 북한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한국정부의 유엔안보리 회부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회담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시종일관 단호한 어조로 북한에 경고를 보냈습니다.
회담을 마친 뒤 가진 공동 기자...
방송일자 : 2010.05.27
-
美, 대북규탄 결의안 의결 '금융제재' 추진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북한의 도발에 대한 제재를 가해야 한다는 국제 사회의 움직임이 본격적으로 일고 있습니다.
미 하원은 압도적으로 대북규탄결의안을 통과시켰고, 일본도 독자적인 대북제재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천안함 사태에 대한 미국의 독자적 대북제재조치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미국 하원은 현지시간으로 25일 한국정부의 천안함 조사결과를 지지하며 ...
방송일자 : 2010.05.27
-
中 관영언론 "北 무관하다면 증명해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계열의 관영 매체가 북한에 "천안함 침몰 사건과 무관하다는 점을 구체적인 사실을 들어 성의 있게 해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26일자 사설에서, 한반도의 긴장이 위험 수준으로 치닫는 것을 막기 위해 가장 시급한 것은 북한이 충분한 사실을 바탕으로 자신들이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일이라면서, 만약 북...
방송일자 : 2010.05.27
-
해군, 오늘 대잠수함 기동훈련 실시
우리 해군이 오늘 공해상에서 대잠수함 기동훈련을 실시합니다.
이번 훈련은 잠수함 공격과 방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폭뇌 투하 훈련도 병행됩니다.
해군의 해상 작전 훈련이 본격적으로 실시됩니다.
해군은 27일 서해 태안반도와 공해상 인근에서 대잠수함 기동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훈련에는 3500t급 한국형 구축함과 초계함 3척, 고속정 6척 등 ...
방송일자 : 2010.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