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실·방만 지방공기업 구조조정 착수
정부가 경영이 부실하거나 방만한 지방공기업에 대해 강도높은 구조조정에 나섭니다.
26개 공기업이 그 대상인데, 민영화 되거나 통폐합됩니다.
전국 130여개 지방공사와 공단 가운데 사업이 중복되거나 경영상태가 부실한 26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민영화와 통폐합 작업이 추진됩니다.
우선, 3년 이상 적자를 냈거나 사업전망이 불투명해 자체 경영정상화가 어려...
방송일자 : 2010.03.19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3.19
-
출발 정책 투데이 (208회)
이 대통령 "교육개혁 안하면 한국 미래 걱정" / 이 대통령 "교원평가제 엄격 적용" / 초중고 교장 절반 공모제로 뽑는다 / 청와대 "독도 분쟁대상 될 수 없다" / 세종시 수정안 다음주 국회 제출 / 한식재단 출범, 한식 세계화 가속 / 남극대륙 동남단 제2 과학기지 건설 / 윤증현 장관 "원전·고속철 등 고부가 대외협력 확대" / 조간 브리핑 / 4대보험 통합징수, 영세 상공인 큰 도움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0.03.18
-
이 대통령 "교육개혁 안하면 한국 미래 걱정"
이명박 대통령이 강도 높은 교육개혁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금 교육개혁을 하지 않으면 한국의 미래가 걱정스럽다며 매월 한차례씩 교육개혁 대책회의를 직접 주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에서 처음으로 열린 교육개혁대책회의를 직접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
이 대통령은 그 동안 누적돼 온 교육계의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강도 높게 지적...
방송일자 : 2010.03.18
-
이 대통령 "교원평가제 엄격 적용"
이명박 대통령은 또 교원능력 개별평가의 엄격한 적용으로 신상필벌을 강조했습니다.
교육개혁대책회의 내용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이 대통령은 교육개혁을 강도 높게 주장하면서도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일선 교사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래서 우리 교육현장에 희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입학사정관제도의 장점도 언급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3.18
-
초중고 교장 절반 공모제로 뽑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초중고 교장 절반을 공모제로 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의 교육비리 근절 대책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는 전국 초·중·고교 교장의 절반을 공모제를 통해 선발하고 각급 학교 교장과 교육청 인사 담당 장학관은 재산을 등록해야 합니다.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이명박 대통령이 주재한 제1회 교육개혁 대책회의...
방송일자 : 2010.03.18
-
청와대 "독도 분쟁대상 될 수 없다"
청와대가 지난 2008년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발언을 둘러싼 최근 논란과 관련해 독도문제는 역사문제일 뿐 아니라 우리의 영토주권에 대한 사안인 만큼 분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은혜 청와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요미우리 신문의 보도가 일본정부도 기자회견을 자청해 사실무근임을 확인한 종결된 사안이라며 요미우리신문도 보도가 문제되자 인터넷에서...
방송일자 : 2010.03.18
-
세종시 수정안 다음주 국회 제출
정운찬 국무총리가 다음 주 중에 세종시 수정안을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세종시 민관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세종시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또 세종시는 사상 초유의 정치적 실험이라면서 우리 후손을 위해 현명한 선택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18
-
한식재단 출범, 한식 세계화 가속
한식의 세계화를 전문적으로 추진할 한식재단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한식 해외홍보와 조리사 교육 등 세계속의 한식을 만들기 위한 작업이 본격화됩니다.
코지마(22) /일본 관광객
“한국에 와서 삼계탕, 불고기, 냉면, 돌솥비빔밥 등 여러 가지를 먹었는데 역시 제일 맛있었던 건 불고기였습니다.”
리우치엔화(28) /홍콩 관광객
&l...
방송일자 : 2010.03.18
-
남극대륙 동남단 제2 과학기지 건설
세종기지에 이은 두번째 남극기지 건설 부지가, 남극대륙 동남단의 '테라노바 베이'로 확정됐습니다.
제2 기지가 지어지면, 세계에서 9번째로 2개 이상의 상주기지를 가진 나라가 됩니다.
세종기지에 이어 두 번째 남극기지를 지을 장소가 최종 확정됐습니다.
남극 대륙 동남단에 위치한 테라노바 베이입니다.
테라노바 베이는 남위 74도, 동경 164도에 위치...
방송일자 : 2010.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