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신종플루 위기단계 '심각' 격상
<!--StartFragment-->정부가 신종플루에 대한 전염병 재난단계를 최고등급인 '심각'으로 격상했습니다.
재난단계 격상은 지난 7월 21일 경계로 올린 뒤 3개월여 만입니다.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국가전염병재난단계를 기존의 경계에서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재난단계 격상은 지난 7월 21일 경계로 올린 뒤 3개월여 만입...
방송일자 : 2009.11.04
-
재난안전대책본부 오늘 본격 가동
<!--StartFragment-->신종플루 관련 재난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오늘부터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가 본격 가동됩니다.
오늘 오후 첫 회의가 열릴 예정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행정안전부 장관이 본부장을 맡고, 나머지 모든 부처의 실국장급 간부들이 참여해 사실상 국가최고단계의 재난대응반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동안 태풍이나 홍수 등 자연재해로 ...
방송일자 : 2009.11.04
-
증상 의심시 곧바로 병원 진료
<!--StartFragment-->신종플루와 관련해 불필요한 불안감이나 공포를 가질 필요는 없다는 게 정부의 설명입니다.
차분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게 중요한데요, 정부가 당부한 행동요령 다시 한번 전해드립니다.
일단 신종플루 증상이 의심된다면 출근이나 등교를 멈추고 지역 의료기관에서 곧바로 진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의사 역시 확진판명 전에라도 환...
방송일자 : 2009.11.04
-
이 대통령 "전부처 대응, 국민불안 덜도록 해야"
<!--StartFragment-->어제, 청와대에서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신종플루와 관련해 국민들의 불안이 커지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확산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신종플루와 관련해 정부 각 부처와 지자체의 협조를 강조했습니다.
또 국민들의 염려가 커지지 않도록 해달라는 당부했습니다.
이 대...
방송일자 : 2009.11.04
-
외국인 국내 입국시 지문등록·사진촬영 의무화
<!--StartFragment-->한편 국무회의에서는 외국인들이 국내에 입국할 때 사진촬영과 지문등록을 의무화하는 출입국관리법 개정안이 의결됐습니다.
이에 따라 위조 여권으로 입국하려는 불법 외국인들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외국인 범죄는 모두 3만4천여건.
한 해 전보다 40% 넘게 증가한 수치로, 최근 ...
방송일자 : 2009.11.04
-
암환자 의료비 부담 줄어든다
<!--StartFragment-->진료비 부담이 커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이 앞으로 줄어듭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등록한 암 환자가 입원이나 외래진료시 부담해야하는 본인부담률을 현재 10%에서 절반으로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약 67만명의 암환자들이 진료비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방송일자 : 2009.11.04
-
"北 유엔결의 위반…심히 유감"
<!--StartFragment-->외교통상부는 북한이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폐연료봉 8천개의 재처리를 완료했다'고 발표한데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유엔 안보리 결의인 1718호와 1874호에 따른 비핵화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며 "북한이 국제사회의 일치된 요구에 역행하는 행동을 계속하는 데 대해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
방송일자 : 2009.11.04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9.11.04
-
"부채 개선 등 투자자·국민 신뢰 회복"
<!--StartFragment-->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통합 출범 한달만에 투자자를 상대로 한 첫 기업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부채 개선과 함께 통합공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규명하는 등, 공기업에 대한 신뢰를 회복한다는 방침입니다.
통합공사로는 국내 최대규모, 자산규모로는 국내 3위의 매머드급 공기업으로 출범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통합 이후 첫 기업...
방송일자 : 2009.11.04
-
가족·청소년 정책, 여성부 이관 검토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가족해체와 저출산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족과 청소년 등 여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을 여성부에 이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한국여성단체협의회 50주년 기념식 및 전국여성대회 참석했습니다.
이...
방송일자 : 2009.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