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축구대표팀 초청 오찬
월드컵 원정 16강이라는 성과를 들고 금의환향한 태극전사들이 어제 청와대를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선수 한명 한명을 격려하며, 남아공 월드컵 선전은 2022년 월드컵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직원들의 열렬한 환영 속에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이뤄낸 국가대표 축구팀이 청와대를 방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선수들과 일일...
방송일자 : 2010.07.07
-
평창, 이번엔 반드시 성공한다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이 꼭 1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동계올림픽 유치 삼수째, 강원도 평창이 이번엔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캐나다 벤쿠버와 러시아 소치에 밀려 동계올림픽 유치에 실패했던 강원도 평창.
8년 후 열릴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을 1년 앞두고, 평창이 세번째 도전에 결의를 다졌습니다.
평창유치위원회는 유치 명분...
방송일자 : 2010.07.07
-
"경기확장 국면 지속…고용시장 개선"
최근 국제 금융시장의 불안 속에서도, 우리 경제는 경기확장 국면과 고용 개선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정부는 이런 지표경기 개선이 서민생활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기획재정부는 경제동향 보고서에서, 최근 들어 유럽 재정위기의 장기화와 미국과 중국의 경기둔화 가능성 등, 세계경제 하강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
방송일자 : 2010.07.07
-
하반기 산업, 반도체·전자 호조 전망
하반기에는 반도체와 전자 업종의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 반면에, 건설과 조선업은 다소 고전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하반기 산업 기상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하반기 산업 기상도'에 따르면, 반도체 업종의 수출은 지난해 하반기보다 3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공급 부족이 계속되면서, D램과...
방송일자 : 2010.07.07
-
KAFACI, 한·아프리카 협력 확대
한-아프리카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인 카파시가 어제 출범했습니다.
카파시는 우리나라의 개발경험과 지식을 아프리카 16개국에 전수함으로써 아프리카 거점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나라가 아프리카 국가들에 농업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한-아프리카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 카파시(KAFACI)가 출범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
방송일자 : 2010.07.07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7.07
-
출발 정책 투데이 (288회)
이 대통령 "친인척·권력형 비리 용납 않겠다" / 총리실, '민간인 사찰' 검찰 수사 의뢰 / 경찰, '성폭력 전담수사대' 발족 / 한·뉴질랜드 정상 "한국 지지 감사" / 학생단체, '학업성취도평가 반대 집회' 추진 / 정 총리 "역사는 충정으로 기억할 것" / "국방선진화위, 대통령 직속위로 변경" / 이 대통령 "전작권, 다시 늦출 수 없어" / 조간 브리핑 / 한국 비교물가, OECD 최저 수준 / 상반기 해외플랜트 수주 작년의 4배 / 상반기 IT 수출·무역흑자 사상 최대 / 영세기업·소상공인 6천억원 추가 지원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0.07.06
-
이 대통령 "친인척·권력형 비리 용납 않겠다"
이명박 대통령이 임기를 마치는 마지막 날까지 어떤 형태의 친인척 문제나 권력형 비리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사찰의혹과 관련해 엄중한 조치를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집권 후반기 친인척 비리와 권력형 비리에 대한 강도 높은 척결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송일자 : 2010.07.06
-
총리실, '민간인 사찰' 검찰 수사 의뢰
국무총리실이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이 사찰 의혹과 관련해 이인규 공직윤리지원관 등 관련직원 4명에 대해 검찰에 수사의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원동 사무차장은 조사 결과 국가공무원법상 성실의무와 품위유지 의무 위반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총리실은 이들 가운데 뒤늦게 팀에 합류해 민간인 조사 과정에 참여하지 않은 조사관 1명을...
방송일자 : 2010.07.06
-
경찰, '성폭력 전담수사대' 발족
경찰청이 아동 성폭력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성범죄를 전담할 ‘성폭력 전담수사대’를 발족하는 등 강력 대응책을 마련했습니다.
지난해 조두순에 이어 김길태, 김수철 사건까지 국민들을 경악하게 했던 아동 성범죄.
경찰이 아동 성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성 범죄자 근절 대책들을 마련했습니다.
핵심은 아동 성 범죄 사건을 전담하...
방송일자 : 201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