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300만엔 이상 대북 송금 보고 의무화"
일본 정부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북한에 대한 추가 제재로 대북 송금시 보고의무 기준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아사히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대북 송금시 의무적으로 보고해야 하는 기준액을 현행 '1천만엔 이상'에서 '300만엔 이상'으로 대폭 낮추기로 했습니다.
또 일본으로부터 북한을 방문하는 사람이 신고해야 하는 현금 한도도 3...
방송일자 : 2010.05.28
-
'천안함의 숨은 영웅들'
천안함 사태가 발생하고 오랜 수색기간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물심양면으로 군을 지원했던 백령도 주민들..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한 의료단체가 무료 진료를 나섰다고 합니다.
그 현장을 동행 취재했습니다.
천안함 침몰 당시 누구보다 먼저 현장에 도착해 구조활동을 하고, 함미 발견에 기여했던 백령도 주민들.
이후 오랜 수색과정에도 이들은 조업을 ...
방송일자 : 2010.05.28
-
지역주민, 종교계 4대강 선거악용 비판
4대강 현지주민들이 서울 조계사 앞에 모였습니다.
6.2지방선거를 앞두고, 종교계 일부에서 4대강 살리기에 대한 반대를 선거에 악용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4대강 지역주민들이 서울 거리로 나섰습니다.
최근 교계 일부에서 4대강을 정략적으로 이용하는데 경종을 울리기 위해 직접 나섰다고 주민들은 밝혔습니다.
지역주민들은 특히, '4대강 심판론...
방송일자 : 2010.05.28
-
인체 내 세균 변화 '최초 규명'
똑같은 세균이라도 사람의 몸 속에서 어떻게 진화하느냐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 있는데요, 국내 한 연구진이, 세균의 체내 진화 과정을 밝혀내면서 관련 신약 개발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됐습니다.
일반적인 세균이 몸 안에서 어떤 과정을 통해 각종 병균으로 진화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간 체내 세균의 발생과 진화...
방송일자 : 2010.05.28
-
"교육자 역량 강화가 예술교육의 핵심"
예술과 문화교육의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는 유네스코 문화예술교육대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계속되고 있는데요.
어제는 예술 교육자들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현장으로 가봅니다.
사흘째를 맞은 유네스코 문화예술교육대회는 세계적으로 명망있는 문화예술계 인사들의 기조발제로 시작됐습니다.
이론과 실천의 조화.
참석자들은 예술교육의...
방송일자 : 2010.05.28
-
정책 오늘 (385회)
이 대통령-클린턴 장관 "여유 갖고 중국 설득" / 클린턴 장관 "한국정부, 유엔안보리 회부 지지" / 中 관영언론 "北 무관하다면 증명해야" / 해군, 오늘 대잠수함 기동훈련 실시 / 北, 심리전 재개시 '개성공단 폐쇄' 위협 / 대북감시태세 '워치콘' 2단계로 격상 / "우리 경제, 대북 리스크 흡수력 충분" / OECD "올해 한국경제 5.8% 성장" / 예술교육, '사회통합'의 지름길 / 아동 직화 면티 경매, 수익금 기부 / 1분기 가계대출 700조원…증가세 감소
방송일자 : 2010.05.27
-
이 대통령-클린턴 장관 "여유 갖고 중국 설득"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을 접견했습니다.
한미 양국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북한의 책임을 묻기 위해 중국을 설득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중국을 방문해 천안함 사태 해결방안을 논의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이명박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이 대통령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클린턴 장관은 천안함 사태에 대응하는데 이 대...
방송일자 : 2010.05.27
-
클린턴 장관 "한국정부, 유엔안보리 회부 지지"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회담을 갖고, 북한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한국정부의 유엔안보리 회부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회담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시종일관 단호한 어조로 북한에 경고를 보냈습니다.
회담을 마친 뒤 가진 공동 기자...
방송일자 : 2010.05.27
-
中 관영언론 "北 무관하다면 증명해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계열의 관영 매체가 북한에 "천안함 침몰 사건과 무관하다는 점을 구체적인 사실을 들어 성의 있게 해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26일자 사설에서, 한반도의 긴장이 위험 수준으로 치닫는 것을 막기 위해 가장 시급한 것은 북한이 충분한 사실을 바탕으로 자신들이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일이라면서, 만약 북...
방송일자 : 2010.05.27
-
해군, 오늘 대잠수함 기동훈련 실시
우리 해군이 오늘 공해상에서 대잠수함 기동훈련을 실시합니다.
이번 훈련은 잠수함 공격과 방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폭뇌 투하 훈련도 병행됩니다.
해군의 해상 작전 훈련이 본격적으로 실시됩니다.
해군은 27일 서해 태안반도와 공해상 인근에서 대잠수함 기동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훈련에는 3500t급 한국형 구축함과 초계함 3척, 고속정 6척 등 ...
방송일자 : 2010.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