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심리전 재개시 '개성공단 폐쇄' 위협
북한이 우리정부의 대북 심리전에 민간하게 반응하면서 개성공단 폐쇄를 시사했습니다.
그러면서 조준사격을 재차 경고했습니다.
북한당국이 대북 심리전이 재개되면 개성공단을 폐쇄하겠다고 위협하고 나섰습니다.
남북 장성급 회담 북측 대표단장은 통지문을 통해 대북 심리전 재개시 "서해지구 남북관리구역에서 남측 인원과 차량에 대한 전면 차단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방송일자 : 2010.05.27
-
대북감시태세 '워치콘' 2단계로 격상
한미 군당국이 대북 감시태세인 워치콘을 3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시켰다고 정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워치콘은 북한의 군사활동을 추적하는 정보감시태세로 모두 5단계로 구성되며, 2단계는 국익에 현저한 위험이 초래될 징후가 보일 때 발령돼 첩보위성과 정찰기 등의 감시 활동이 강화됩니다.
정부 관계자는 천안함 사태에 따른 대북 제재조치가 시행되면서 북한군의 ...
방송일자 : 2010.05.27
-
"우리 경제, 대북 리스크 흡수력 충분"
출렁이고 있는 외화자금시장에 대해, 정부가 필요하면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우리 경제가 대북 리스크에 대한 충분한 흡수력을 갖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북 리스크로 인한 금융시장 불안은 일시적일 것으로 진단했습니다.
우리 경제의 충격 흡수력이 충분하다는 겁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
"현재 우리...
방송일자 : 2010.05.27
-
OECD "올해 한국경제 5.8% 성장"
OECD가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을 대폭 올려잡았습니다.
수출과 투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힘입어, 올해 5.8%, 내년에도 4.7%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OECD는 '세계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우리 경제가 5.8%, 내년에는 4.7%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는 작년 11월에 발표했던 전망치보다 각각 1.4%포인트, 0.5%포인트 높여 잡...
방송일자 : 2010.05.27
-
예술교육, '사회통합'의 지름길
유네스코 세계 문화예술교육대회 이틀째인 어제는 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는데요.
차별 없는 예술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됐습니다.
현장으로 가봅니다.
"예술교육의 카스트를 허물자!"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의 아티스트이자 문화부 장관을 지낸 장 피에르 강가네가 예술교육의 계급파괴를 강조했습니다.
민주주의와 마찬가지로 예...
방송일자 : 2010.05.27
-
아동 직화 면티 경매, 수익금 기부
대회장 밖에선 부대행사로 매우 의미있는 경매가 이어졌는데요.
국내 초등학생들이 직접 그린 티셔츠를 경매에 부쳐, 판매 수익금을 아이티의 교육시설 복구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그 현장을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어설픈듯 하지만 단순함 속에 느껴지는 독특함.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이 흰색 티셔츠 위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장...
방송일자 : 2010.05.27
-
1분기 가계대출 700조원…증가세 감소
올해 1분기 가계대출 증가폭이 최근 1년새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출액은 700조원에 근접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올해 1분기 가계신용 동향에 따르면 3월 말 국내 금융기관의 가계대출 잔액은 지난해 말보다 4조6천억 원 증가한 696조6천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분기 증감액만 보면 지난해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대출이 ...
방송일자 : 2010.05.27
-
정책 오늘 (384회)
이 대통령 "10년 동안 주적개념 정립 못해" / 러시아 "북한에 제대로 된 신호 주도록 노력" / 클린턴 장관 오늘 방한…천안함 집중 협의 / 한·중, 천안함 사태 긴밀 협력 / 한은 "시장불안, 오래 가지 않을 것" / 정 총리 "친서민 정책으로 국민 대통합" / 유네스코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 개막 / 현실과 가상 넘나드는 '4차원 예술' / 정 총리 "창조적 인재 양성하는 예술교육 역할 막중" / "예술교육, G20 정상회의 의제 삼아야" / 6천억원대 역외탈세 4개 기업 적발
방송일자 : 2010.05.26
-
이 대통령 "10년 동안 주적개념 정립 못해"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원로회의에서 우리군이 지난 10년 동안 주적개념을 정립하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따라 새 국방백서에는 북한을 주적으로 명시하는 방안이 추진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정치와 외교안보통일 분야 등 국민원로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천안함 사태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우리군이 지난 10년동안 주적개념을 정립하지...
방송일자 : 2010.05.26
-
러시아 "북한에 제대로 된 신호 주도록 노력"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면서 북한에 제대로 된 신호를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어제 오후 이명박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천안함 사태와 관련한 공조방안을 논의하며 이 같이 말하고 유엔 안보리 문제를 포함한 대북 대응책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며 한국측과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
방송일자 : 201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