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오늘 (299회)
정 총리 "일부부처 이전 반대... 빨리 실행 옮겨야" / 세종시 발전방안, 다음주 입법예고 / 통폐합 공공기관 7곳 배치지역 확정 / "세종시 생산·고용, 국토 전체로 확산" / 정부, 아이티 평화유지활동 200여명 파병 / 이 대통령 "올해 국정목표 일자리 창출에 중점" / 일자리 위한 모든 정책수단 동원 / 고용회복 총력, 올해 25만명 일자리 창출 / 중장기 고용구조 개선…향후 10년내 고용률 60%달성 / 5대 사업으로 21만개 일자리 창출 / 범정부 회의체로 일자리 챙긴다 / 산업수요 맞춰 대학 구조조정 / 2013년까지 도서관 3천5백개 신설 / 국민 비만도 상승…청년 체력저하 심각 / 이 대통령 내외, 2010년 적십자 회비 전달 / 법제처, 국가법령정보 원스톱 서비스 개시 / 약물 복용중 흡연 하면 부작용 증가
방송일자 : 2010.01.22
-
정 총리 "일부부처 이전 반대... 빨리 실행 옮겨야"
정운찬 국무총리가 충청언론인 토론회에 참석해 세종시로 일부 부처만 이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정총리는 또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계획이 나온만큼 빨리 실행에 옮겨야 사회적 혼란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행정부처의 세종시 이전과 관련해 9부 이전은 안되고 2부는 된다는 것은 논리적 모순이라...
방송일자 : 2010.01.22
-
세종시 발전방안, 다음주 입법예고
정부가 세종시 발전방안을 다음주 중 입법예고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다음달 말이면 세종시 발전방안 성사여부는 국회로 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가 세종시를 행정중심 복합도시에서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전환하는 내용의 세종시 발전방안을 다음주 입법예고할 방침입니다.
정부 관계자는 세종시 발전방안 입법예고를 위한 작업이 대부분 마무리됐으며...
방송일자 : 2010.01.22
-
통폐합 공공기관 7곳 배치지역 확정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전이 예정된 157개 공공기관 가운데 128개 기관의 지방 이전계획 승인이 마무리 됐습니다.
공기업 선진화 방안의 일환인 공공기관 지방이전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지역발전위원회를 열고 공공기관 7곳에 대한 이전 지역을 최종확정했습니다.
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장학재단은 당초 예정대...
방송일자 : 2010.01.22
-
"세종시 생산·고용, 국토 전체로 확산"
앞으로 건설될 세종시와 수도권이 함께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세종시의 생산성과 고용창출 효과를, 수도권은 물론 국토 전체로 확산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세종시 발전방안 발표 이후 수도권과의 동반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세종시는 단독으로 발전하는 곳이 아니며, 생산성과 고용창출 등 그 파급효과를 국토 ...
방송일자 : 2010.01.22
-
정부, 아이티 평화유지활동 200여명 파병
외교통상부는 아이티에서 평화유지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엔 아이티 안정화군에 공병 위주로 편성된 200여명 규모의 병력을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유엔의 요청에 따라 평화유지군을 국회 동의를 얻어 파견하기로 했으며 아이티의 조속한 안정과 복구를 감안해 국회 및 유엔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가능한 한 신속하게 파병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1.22
-
이 대통령 "올해 국정목표 일자리 창출에 중점"
이명박 대통령이 어제 첫 국가고용전략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임을 강조하면서 "올해 고용문제 해결에서 OECD 국가 중 가장 빨리 해결하는 나라가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올해 최대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논의하기 위한 첫번째 국가고용전략회의가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올해 고용문제 해...
방송일자 : 2010.01.22
-
일자리 위한 모든 정책수단 동원
이렇게 정부가 특단의 조치를 강구한 이유는, 최근 완만한 경기 회복세 속에서도 고용사정은 여전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장·단기를 막론하고 일자리를 위한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2008년 밀어닥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가장 빠른 경기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고용사정은 녹록지 않은...
방송일자 : 2010.01.22
-
고용회복 총력, 올해 25만명 일자리 창출
네, 그럼 제1차 국가고용전략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집중적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당장 올해 25만명 이상의 고용 창출을 목표로 한 '2010년 고용회복 프로젝트'가 추진됩니다.
정부는 우선 올해 고용목표로 취업자 수를 당초 전망대비 5만명 이상 늘린 '25만명 이상'으로 정했습니다.
올해부터 '2010년 고용회복 프로젝트'를 추진해, 2007년 ...
방송일자 : 2010.01.22
-
중장기 고용구조 개선…향후 10년내 고용률 60%달성
정부는 또 세제 지원 등 고용구조를 개선해 중장기적으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한다는 계획인데요, 외환위기 이전 60% 수준의 고용률을 2015년까지 회복한다는 목표입니다.
계속해서 보시겠습니다.
정부는 고용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산업과 기업에 세제지원을 강화해 중장기적으로 고용을 촉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고용효과가 큰 사업엔 우선적으로 정부 보조금을 지...
방송일자 : 2010.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