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최종 대안 1월 11일 발표
정부의 세종시 계획 수정을 위한 최종 대안이 다음달 11일 발표됩니다.
정부관계자는 "다음달 11일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를 열어 세종시를 교육과학 중심의 경제도시로 새롭게 건설하기 위한 정부의 최종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의 세종시 대안에는 원안에 규정된 정부부처 이전 백지화와 자족기능 보완을 위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유치 건의, 기업 등 ...
방송일자 : 2009.12.22
-
세종시 민관위, 수정안 마련 위해 총력
세종시의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세종시 민관위원회의 움직임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수도이전의 경험이 있는 독일에 시찰단을 파견하는 한편 어제는 과학도시의 국내 모델인 대덕특구를 찾았습니다.
다음달 11일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발표를 앞두고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의 활동에도 가속이 붙었습니다.
우선 남영우 위원 등으로 구성된 해외시찰단이 동서독 통일과 함...
방송일자 : 2009.12.22
-
사회통합위 23일 공식 출범…위원장에 고건 前 총리
대통령 소속 사회통합위원회가 위원장과 위원 구성을 마치고 내일 23일 공식 출범합니다.
위원장에는 고건 전 총리가 확정됐습니다.
계층과 이념, 지역과 세대간의 갈등 해소를 목표로 내건 대통령 소속 ‘사회통합위원회’가 오는 23일 공식 출범합니다.
공식 출범을 앞두고 위원장과 위원 구성이 마무리 됐습니다.
위원장으로 확정된 고건 ...
방송일자 : 2009.12.22
-
'행복나눔' 릴레이 [현장포커스]
자신도 어려운데 한 푼 한 푼 모은 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기부하는 분들의 얘긴 언제 들어도 큰 감동을 주는 것 같습니다.
최근 경기 탓에 기업의 거액 기부 못지않게 개인의 소박한 기부가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 있는 기부자들을 만나봤습니다.
화면 함께 보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
방송일자 : 2009.12.22
-
정책 오늘 (276회)
정 총리 "일부 부처 이전도 안돼" / 세종시 민관위원회, 대안마련 다각화 / 녹색성장 글로벌 성장 패러다임 제시 '큰 호응' / 자발적 참여로 '나부터' 정신 실천 / G20 정상회의가 한국위상 제고에 긍정적 / 전통시장 카드 수수료 2%대로 인하 / 따뜻한 외교로 아시아 리더국 부상 / 연말연시 금품수수 등 공직기강 일제 점검 / 한국 규제관리시스템 세계적 수준 / 새고 있는 통신 요금 확인하세요 / 새해부터 장애진단 신뢰 높인다 / 제복 대신 빨간 고무장갑 / 생필품 판매가격 정보 '한 눈에' / 4대강 유역에 자생식물 심는다 / 지자체 8급 공채도 별도정원 임용 가능 / 관세 체납자 해외여행시 휴대품 검사
방송일자 : 2009.12.21
-
정 총리 "일부 부처 이전도 안돼"
<!--StartFragment-->정운찬 총리가 지난 주말 네 번째로 충청지역을 찾았습니다.
방송 출연과 충북지역 시민단체 대표들과 잇따라 만나 세종시 수정의 당위성을 밝히고 단 하나의 행정기관도 세종시로 이전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 수정입장을 밝힌 뒤 4번째로 충청도를 방문했습니다.
청주방송 ...
방송일자 : 2009.12.21
-
세종시 민관위원회, 대안마련 다각화
<!--StartFragment-->세종시 민관위원회의 대안마련 작업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민관위원회는 독일의 수도이전 사례를 직접 조사하기위해 1개팀을 현지로 보냄과 동시에 자족기능 보완을 위해 대덕특구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세종시 대안 마련이 다음달 10일로 다가오는 가운데 민관위회회의 현장 활동이 다각화되고 있습니다.
세종시 민관합동위원회는 해외...
방송일자 : 2009.12.21
-
녹색성장 글로벌 성장 패러다임 제시 '큰 호응'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2박3일간의 코펜하겐 기후변화정상회의 순방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순방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새로운 글로벌 성장 패러다임으로 제시하면서 다시 한번 그린 리더십을 선보였다는 평가인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올해 마지막 순방인 기후변화정상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다시 한번 ...
방송일자 : 2009.12.21
-
자발적 참여로 '나부터' 정신 실천
<!--StartFragment-->코펜하겐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제시한 글로벌 녹색 리더십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후속조치들에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정부는 민·관 차원의 에너지 절약과 내복 입기 등, 모든 경제주체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실천을 이끌어낸다는 복안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유엔기후변화회의 기조연설에서 밝힌 '미 퍼스트', 즉 ...
방송일자 : 2009.12.21
-
G20 정상회의가 한국위상 제고에 긍정적
<!--StartFragment-->우리 국민의 절대 다수가 G20 정상회의 개최가 한국의 위상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에 따르면, 우리 국민 88.6%가 G20 정상회의 개최가 국격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답했고, 조사 대상의 4분의 3가량은 2002년 월드컵 때와 같이 국가적 위상을 끌...
방송일자 : 2009.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