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27일 세종시 입장표명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7일 국민과의 대화에서 세종시와 관련된 공식적인 입장표명을 할 예정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7일 세종시 수정 문제에 대해 처음으로 국민에게 직접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박선규 대변인은 24일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이 오는 27일 밤 10시부터 100분간 MBC가 주관하는 '국민과의 대...
방송일자 : 2009.11.25
-
정 총리, 예산처리 지연 '경제회복 찬물'
정운찬 국무총리는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회의 조속한 예산 처리를 다시 한번 촉구했습니다.
정 총리는 예산안 통과가 지연되면 서민생활과 민생안정을 외면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국회에서의 합리적인 예산처리를 촉구합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새해 예산안의 법정 기한내 처리를 다시한번 역설했습니다.
정 총리...
방송일자 : 2009.11.25
-
사상 첫 10대 수출강국 '눈앞'
지난 3분기 우리나라의 수출이 상반기에 이어 세계 9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올 연말 사상 처음으로 세계 10대 수출 강국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해 3분기까지 우리나라의 수출액은 2천 6백억 달러.
중국과 독일, 미국, 일본 등에 이어 세계 9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보다 앞섰던 영국과 러시아는 수...
방송일자 : 2009.11.25
-
4대강 브랜드 '사람·자연 조화' 상징
4대강 살리기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BI, 즉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첫 선을 보였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뤄 희망을 꿈꾼다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의 기본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영산강과 금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4대강 살리기 사업.
4대강 살리기의 목적과 비전이 담겨 있는 4대강 사업 BI가 공개됐습니다.
BI는 ...
방송일자 : 2009.11.25
-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 나타나면 보상"
최근 신종플루 백신을 맞고 이상 증세를 보이는 사례가 발생해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정부는 백신 이상 반응으로 피해를 입을 경우 적절한 심의 이후 진료비 등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종플루 백신을 맞은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 피해를 입을 경우, 정부로부터 보상받을 수 있을까?
최근 신종플루 백신 접종 후, 근력이 갑자기 약화되는...
방송일자 : 2009.11.25
-
여성 전용택시 도입, 승차거부 처벌 강화
한밤 중 여성만을 위한 전용택시가 등장하고 1천cc 이하 경차 택시와 외국인 전용 택시가 도입됩니다.
또 승차거부나 부당요금을 요구하는 불량 택시는 퇴출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같은 내용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이달말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방송일자 : 2009.11.25
-
"쌀 원산지 표시, 모든 음식점 확대"
앞으로 쌀에 대한 원산지 표시 대상을 모든 음식점으로 확대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영업장 면적이 100㎡ 이상인 음식점만 쌀 원산지를 표시하도록 돼 있지만, 전국 음식점 65만여곳 중 80%의 면적이 100㎡ 미만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권익위의 권고에 따라 농림수산식품부는 사전 실태 조사 등 이해관계인의 의견 수렴을 거쳐 ...
방송일자 : 2009.11.25
-
외래 관광객 악재 불구 14% 성장
<!--StartFragment-->올해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7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600만명을 넘어선지 4년만인데요, 신종플루와 금융위기 등으로 세계 관광산업이 불황에 허덕이고 있는 가운데 이룬 쾌거입니다.
전세계를 강타한 신종플루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인천공항 입.출국장엔 늘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올해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방송일자 : 2009.11.25
-
생태관광자원 활성화
선진국은 지금 생태공원을 활용한 관광이 한창입니다.
에코투어리즘, 그린 투어리즘이 그 대표적인 예인데요.
정부가 60여년 동안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생태의 보고 비무장지대를 생태공원으로 적극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남북의 대치의 상징인 비무장지대 DMZ를 청정 관광지로 적극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2020년까지 모두 5천 5백억원의...
방송일자 : 2009.11.25
-
사회적 보호자에 빚 독촉 금지
앞으로 중증환자나 신용회복지원 신청자 등에게 빚 독촉을 하지 못하게 되고 빚을 받아내기 위해 채무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마음대로 수집하거나 사용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금융감독원은 금융회사와 채권추심회사가 이같은 내용의 `채권추심업무 가이드라인'을 연말까지 내규에 반영해 운영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채무자가 채무부존재 소송을 내거나 채...
방송일자 : 2009.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