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병원 일반병실 70%로 늘린다
종합병원에 입원할 때 일반실이 부족해 입원비가 비싼 상급병실을 이용해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정부가 현재 50%로 정해져 있는 종합병원의 일반병실 비율을 70%까지 높이기로 했습니다.
입원환자들은 대부분 입원료가 저렴한 6인 이상의 일반 병실을 원하지만 빈자리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송영자 / 충남 홍성군 광천읍
“처음에 6인실 입원을 하...
방송일자 : 2010.07.30
-
정책 오늘 (429회)
청와대, 北 해킹공격 대비 비상근무 / 한미 연합훈련 종료…北에 경고메시지 전달 / 한미, 다음달 2일 대북금융제재 방안 협의 / '대·중소 동반발전' 후속대책 속도 / 중기청 "불공정 관행 시정에 역량 집중" / 6년간 일자리 창출 96%가 중소기업 / 최시중 위원장 "대기업, 일자리 창출 사회적 책임 다해야" / 이 대통령 "더 겸허한 자세로 국정에 최선" / 정부, 지자체 건의 중앙부처 규제 193건 개선 / 김연아·한효주·박지성, 서울G20 알린다 / 결혼이민자 취업 지원 실시
방송일자 : 2010.07.29
-
청와대, 北 해킹공격 대비 비상근무
청와대가 북한의 사이버 공격 징후를 포착하고 비상근무에 들어갔습니다.
G20 정상회의 등을 앞둔 상황에서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겠다는 겁니다.
동해에서 한미 합동훈련이 한창이던 지난 27일 국정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 NCSC는 평상시와 다른 인터넷 접속 폭주현상을 발견하고 청와대에 북한의 사이버 공격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한미 합동훈련...
방송일자 : 2010.07.29
-
한미 연합훈련 종료…北에 경고메시지 전달
나흘간의 일정으로 동해상에서 벌어진 한미 연합훈련이 어제 막을 내렸습니다.
34년만의 최대의 훈련, 훈련의 의미와 어떤 효과가 기대되는지 짚어봤습니다.
작전명과 걸맞게 이번 한미 연합훈련은 최신 무기체계의 경연장이었습니다.
한 나라의 군사력과 흡사한 조지워싱턴함과 현존하는 최강의 전투기 F-22, 우리 해군의 자랑 독도함까지, 총출동해 미국과 우리나라...
방송일자 : 2010.07.29
-
한미, 다음달 2일 대북금융제재 방안 협의
로버트 아인혼 미국 대북제재 조정관이 대북 금융제재을 협의하기 위해 다음달 1일 방한할 예정입니다.
외교소식통은 아인혼 조정관이 다음달 2일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을 예방하고, 위성락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이용준 차관보, 조현 다자외교조정관 등을 만나 추가 대북제재 방안을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인혼 조정관은 또 우리 정부와 협의 직후, 기자회...
방송일자 : 2010.07.29
-
'대·중소 동반발전' 후속대책 속도
이명박 대통령이 대·중소기업 상생을 염두에 두고 산업정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주문함에 따라, 정부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에, 고강도 중소기업 대책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산업 관련 주무부처인 지식경제부는 이르면 다음주에, 560여개 중소기업에 대한 현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강도 중소기업 대책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
방송일자 : 2010.07.29
-
중기청 "불공정 관행 시정에 역량 집중"
중소기업청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잘못된 관행을 시정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납품단가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납품단가 조정협의 의무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은 대·중소기업 사이의 불공정 거래 관행을 고치는 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방송일자 : 2010.07.29
-
6년간 일자리 창출 96%가 중소기업
그럼 이번엔, 정부가 이렇게 대·중소기업간 차별을 없애고 동반발전을 모색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003년부터 2008년까지 신규 일자리의 96%가 중소기업으로부터 나온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008년 갑작스럽게 밀어닥친 글로벌 금융위기.
하지만 경기불황과 취업가뭄 속에서도, 중소기업은 일자리의 오아시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7.29
-
최시중 위원장 "대기업, 일자리 창출 사회적 책임 다해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IT 대기업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고려대 경영대학원 교우회 강연에서 고용문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연결된다고 말했습니다.
정부가 최근 연일 일자리 창출 등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도 기업의 적극적인 고용을 주문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고려대경영대학...
방송일자 : 2010.07.29
-
이 대통령 "더 겸허한 자세로 국정에 최선"
이명박 대통령이 7.28재보선 결과와 관련해 더욱 겸허한 자세로 국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기 전에 이 같이 말하고 당·정·청은 이번 두 번의 선거를 통해 나타난 국민의 뜻을 깊이 새겨야 한다고 당부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
방송일자 : 2010.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