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군합조단, 안보리에 천안함 브리핑
천안함 민군합동조사단이 안보리 이사국에게 조사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오늘 저녁 뉴욕으로 떠납니다.
천안함 사태가 북한의 소행임을 확실하게 알리겠다는 건데, 결국 중국과 러시아가 어떤 입장을 취할지가 관건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일, 정부가 천안함 문제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한 가운데, 천안함 민군합동조사단이 유엔본부가 있는 뉴욕으로 건너가 비공개로...
방송일자 : 2010.06.09
-
정부, 대북조치 이후 '北 영유아 지원' 첫 승인
5.24 대북조치 이후 북한의 영유아 지원을 위한 지원품 반출이 처음으로 승인됐습니다.
정부는 당초대로 굶주리고 있는 북한의 영유아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계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정부가 지난달 24일 천안함 후속조치 이후 처음으로 인도적 대북지원 물자 반출을 승인했습니다.
통일부 이종주 부대변인은 북한의 영유아 지원을 위한 2건의 분유와 우유 등 대북지...
방송일자 : 2010.06.09
-
감사원, 내일 '천안함' 감사 중간발표
감사원은 천안함 침몰 사태와 관련한 군의 대응 실태에 대한 중간 감사 결과를 내일 오후에 발표합니다.
감사원 관계자는 어제 긴급 감사위원회에서 천안함 사태 대응 과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어제 의결된 사항 가운데 군사 기밀을 제외하고 대외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부분만을 정리해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표는 사건...
방송일자 : 2010.06.09
-
내년부터 승객 안전띠 착용 의무화
내년부턴 고속버스나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승객의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됩니다.
안전띠를 매지 않으면 아예 탑승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탑승자 17명이 사망한 경주 전세버스 사고, 또 13명이 중경상을 입고 6명이 사망한 삼척 시외버스 사고.
대부분의 승객들이 안전띠를 매지 않아 인명피해가 더욱 커졌습니다.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한 사상자 수는...
방송일자 : 2010.06.09
-
다음달부터 국공립 단체 단계적 폐지
정부가 공연문화의 오랜 병폐로 지적돼온 무료 초대권을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당장 다음달부터 국립예술단체를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실시됩니다.
그간 공연업계의 폐단으로 여겨져 왔던 무료 초대권.
예술의 전당을 비롯한 국공립 예술기관만 봐도 전체 객석의 37%가 무료 초대권으로 뿌려졌습니다.
정부가 업계 내부에서도 자성의 목소리가 높았던 초대권 문화를 단계...
방송일자 : 2010.06.09
-
EBS 교재 꼼꼼히 '수능 첫 관문' 이렇게 준비하세요
수능의 첫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6월 모의고사가 내일 치러집니다.
올해 수능에서 EBS 교재를 70% 이상 연계해 출제하기로 한 만큼 EBS 교재 공부가 고득점의 지름길이 될 전망입니다.
2011학년도 대학 수학능력평가시험에 대비한 첫 수능 모의고사.
이번 모의고사는 EBS 교재가 50% 이상 반영되는 만큼 EBS 교재와 강의 공부가 무척 중요할 것...
방송일자 : 2010.06.09
-
그리스전 대비 총력 훈련 체제 돌입
남아공 월드컵 첫 상대인 그리스와의 일전이 꼭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16강 진출의 분수령이 될 그리스전에서 승리하기 위한 총력 훈련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남아공 현지 적응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표팀은 그리스전에 대비한 본격적인 전술 훈련에 돌입했습니다.
태극전사들은 3대3 미니게임과 공뺏기 등으로 공격과 수비 전술을 점검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6.09
-
전국 산업단지 순회 채용박람회 개막
청년 구직난이 걱정이라고 하지만, 전국 산업단지의 중소기업들은 반대로 구인난이 심각합니다.
구직난과 구인난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산업단지 순회 채용박람회가 열렸는데요.
현장으로 가봅니다.
인공관절이나 생체조직 이식제를 만드는 중소기업입니다.
올해 1분기 매출액만 115억원.
글로벌 금융위기 때도 오히려 매출액을 늘려가며, 미국 인공관절회사까지 인...
방송일자 : 2010.06.09
-
빗물·하폐수 등 '물 재활용' 의무화
빗물과 하수처럼 버려지는 물을 각종 생활용수 등으로 재이용하는 내용의 '물 재이용 촉진법'이 제정됐습니다.
물의 재활용을 의무적으로 확대해, 물 부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섭니다.
물의 재생산 비율을 높이기 위해 '물 재이용 촉진법'이 제정됐습니다.
우리나라의 연평균 강수량은 세계 평균의 1.4배지만, 홍수기에 많은 양의 물이 버려지는 등 수자원 ...
방송일자 : 2010.06.09
-
21개국 식품 바이어, 한국서 수출상담
전세계 식품 전문 바이어와 유통업체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수출 상담회인 '바이 코리안 푸드'가 막을 올렸습니다.
우리 식품의 해외 공급망 확대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전세계 21개국 100개 업체에서 방문한 130여명의 식품 전문 바이어들.
중국과 일본, 미국, 유럽과 동남아 등 연매출 1억 달러가 넘는 해외 수입업체 관계자들과 만나기 위해, 양재동...
방송일자 : 201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