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교육비리 국민 큰 실망, 지금 바로잡아야"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의 교육비리에 국민이 크게 실망하고 있다면서, 지금이 바로잡을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는 학교 수업 내용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방안을 건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요즘 국민들이 실망하는 것은 교육비리 문제라면서, 교육감을 선거로 뽑으면서 일어나는 부작용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
방송일자 : 2010.04.06
-
교원 징계 기준 한층 강화
교육비리 공무원에 대해선 앞으로 솜방망이 처벌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교육 비리 공무원에 대해선 엄하게 처벌하기로 했습니다.
정부가 뇌물 수수와 인사 청탁 등 비리에 연루된 교원들에 대해 보다 엄격한 처벌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징계위원회를 꾸릴 때 10명 중 3명은 법률전문가와 교육전문가, 학교운영위원회...
방송일자 : 2010.04.06
-
교육비리 교장·장학사 등 10명 퇴출
교육비리 사건 등으로 현직 교장과 장학사 등 8명이 파면되고 2명이 해임 조치됐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방과후 학교 영어교실을 특정업체에 위탁운영하게 하는 대가로 각각 2천만 원과 천만 원을 받아 챙긴 초등학교 교장 김모씨와 박모씨를 파면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문직 임용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게 해주겠다며 교사들로부터 4천6백만 원을 받은 임모 장학사와...
방송일자 : 2010.04.06
-
일, 외교청서에서 독도영유권 주장 되풀이
일본이 2010년도 '외교청서'를 통해 독도영유권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정부는 주한 일본대사관의 총괄대사를 불러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초등학교 사회교과서에 독도영유권 주장을 노골적으로 드러낸지 일주일만에, 일본 정부가 외교정책의 기본 방향을 담은 '외교청서'를 통해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이번에 일본 각료회의에서 확정된 2010년...
방송일자 : 2010.04.06
-
충무공 이순신함, 피랍 선박 추격중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납치된 '삼호드림호'의 현재 상황은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다만 '삼호드림호'가 소말리아 연안을 향해 이동중이고, 청해부대 충무공이순신함이 피랍 선박을 추격하며, 동향을 살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아직까지 선원들의 안전 여부나 협상 요구사항은 전해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삼호드림호'가 소말리아 해변의...
방송일자 : 2010.04.06
-
정운찬 총리, 추기경에 4대강 이해·협조 요청
정운찬 국무총리가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정진석 추기경을 찾아 4대강 살리기 등 현안에 대해 얘기를 나눴습니다.
정 총리는 충분히 이해를 구하지 못해 송구스럽다면서, 천주교계의 이해와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취임후 세 번째로 정진석 추기경을 찾았습니다.
정 총리는 최근 천주교 주교회의가 4대강 사업에 반대 입장을 발표한 데 대해 이해를 ...
방송일자 : 2010.04.06
-
문화부, 신규 일자리 1천700개 추가 창출
정부가 문화예술 분야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습니다.
문화부는 올해 처음으로 유치원 예술강사 파견하고, 작은 도서관에 순회 사서를 배치하는 등 문화예술 일자리를 당초 계획보다 1천7백개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문화예술 분야에 안정적인 일자리가 대폭 늘어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당초 세웠던 1만 5천개 일자리 창출 목표를 수정해 일자리 1천 7백...
방송일자 : 2010.04.06
-
"4대강 방제선박, 계획대로 6월 확보"
정부는 4대강 살리기를 하면서 오염방지하기 위해 방제선박을 오는 6월까지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모터 고무보트로 오염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천 공사 과정에서 홍수 등이 발생하면 수질오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수질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선 방제선박이 꼭 필요합니다.
이에따라 환경부는 현재 4대강 살리기 공사현장에 오는 6월까지 방...
방송일자 : 2010.04.06
-
'FTA 스쿨' 개교, 中企 수출길 개척 지원
2004년 칠레를 시작으로 아세안과 인도, 유럽연합까지, 가히 FTA를 통한 교역의 황금기를 맞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FTA를 제대로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FTA 스쿨'이 문을 열었습니다.
탈모 방지에 좋은 기능성 비누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인구 12억의 거대시장 인도에 수출길을 열고 싶지만, FTA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정보가 턱없이...
방송일자 : 2010.04.06
-
한·인도 CEPA 발효 후 교역 2배
우리나라와 인도의 FTA에 해당하는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CEPA가 발효된 이후, 2개월간 양국의 교역규모가 지난해의 2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2월 우리나라와 인도의 교역 규모는 25억8천283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1%가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올해 초부터 양국의 교역규모가 크게 증가한 것은, 조금씩 경...
방송일자 : 2010.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