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성공단 차단시 경영정상화 지원
지난 봄 북한이 개성공단 왕래를 차단해 입주기업들이 발을 동동 굴렸던 일 기억하시죠...
앞으로는 개성공단 통행이 차단되거나 물류 운송 중단 등으로 생산활동에 차질이 생길 경우 입주기업들은 경영 정상화를 위한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개성공단 상황이 악화될 경우 입주기업이 경영 정상화를 위해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습니다...
방송일자 : 2010.09.14
-
통일부 차관 "이산가족 상봉 정례화 중점 제기"
엄종식 통일부 차관은 이번주 금요일 개성에서 열리는 남북 적십자 실무접촉에서 이산가족 상봉의 정례화 문제를 중점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엄 차관은 오늘 서울 삼청동 남북회담본부에서 열린 `남북한 겸임대사' 초청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엄 차관은 이어 참석자들에게 대한적십자사의 대북 수해복구 지원 배경과 함께 이명박 대통령의 8.15경축사에...
방송일자 : 2010.09.14
-
정부 "남북관계 개선이 우선"
최근 남북간 변화 기류 속에 보즈워스 대표의 방한으로 '대화'쪽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국면전환은 시기상조라고 보고 있습니다.
보즈워스 / 미국 대북정책 특별대표
“양자접촉과 다자접촉을 거쳐 궁극적으로는 6자회담 재개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6자회담 재개와 관련해 보즈워스 미 대...
방송일자 : 2010.09.14
-
이 대통령 "추석전 현장 방문 점검해달라"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을 앞두고 현장을 방문해 서민물가 점검에 나서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 저렴한 재래시장을 많이 찾아달라고도 당부했습니다.
추석을 한 주 앞두고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장차관들에게 현장을 찾아 추석 물가를 점검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추석물가 걱정이 많습니다. 장?차관들과 공공기관에서 추석 전에 현장을 많...
방송일자 : 2010.09.14
-
근로장려금 4천200억원 추석 전 지급
'일하는 저소득층' 55만 가구에, 4천 200여억원의 근로장려금이 추석 이전에 지급됩니다.
가구당 지급액은 소득수준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77만원이 지급됩니다.
서울 연희동의 한 건설현장.
올해 43세인 문승오씨는 오늘도 다섯 식구의 생계를 위해 일터로 나왔습니다.
문씨의 본업은 관광버스 운행이지만, 요즘처럼 비수기 때는 어쩔 수 없이 건설현장을...
방송일자 : 2010.09.14
-
中企 추석 특별자금 14조6천억원 지원
정부가 중소기업에 추석 특별자금 14조6천억원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대 이란 제재로 교역 중단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는 경영안정자금이 지원됩니다.
추석을 전후로 중소기업에 지원되는 자금은 모두 14조6천억원.
시중 은행들이 조성한 특별자금 8조7천억원과 중소기업 정책자금 4천50억원, 신용보증 지원액 5조5천억원 등입니다.
특히 정책자금 가...
방송일자 : 2010.09.14
-
정부청사 마당,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추석을 맞아 정부청사 앞마당이 장터로 개방됐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산지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추석맞이 알뜰 구매 장터로 가봅니다.
내가 키운 우렁이, 천년바다 참 굴비 등 정부과천청사 마당 판매대에 농민들이 거둔 싱싱한 농수산물들이 가득합니다.
추석을 앞두고 정성 가득한 농산물을 직거래가격에 판매하는 장이 마련된 겁니다.
...
방송일자 : 2010.09.14
-
전통시장 농산물 안전성 강화
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전통시장의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이 강화됩니다.
특히 채소류에 대한 농약 잔류여부를 조사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원산지 표시제가 시행된 이후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신뢰도 높아졌습니다.
신경자 (경기도 가평)
"아닌데 국산이라고 하는데도 많이 있는데 여기는 자주오니까 믿을 수 있죠."
박혜영(서울 상계동)...
방송일자 : 2010.09.14
-
"전통시장 차례상 비용, 25% 저렴"
전통시장을 이용한 추석 차례상 비용이 대형 유통업체보다 25% 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지난 13일을 기준으로 전통시장을 통한 추석 상차림 비용은 20만1천원, 대형유통업체 26만9천원보다 25%가량 저렴했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차례상 비용은 26만 1천원이었으며, 직거래장터는 21만9천원 선으로 나타났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9.14
-
추석 '우편물 반송' 빙자 사기 주의
우정사업본부는 추석을 앞두고, 우편물이 반송됐다며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기행위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소포가 반송됐다면서 중앙우체국을 사칭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번호를 묻는 등 전화사기가 의심된다는 문의가 이번 달에만 하루 평균 60~70건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본은 우체국에서는 ARS 전화로 반송 안내를 하지 않으며, 카드번호나...
방송일자 : 2010.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