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수도권 강타…피해 속출
태풍은 동해로 빠져나갔지만 태풍이 지나간 자리에는 큰 상처가 남았습니다.
도로 곳곳에 가로수가 부러져 출근길에 큰 혼잡이 빚어졌고 정전사태도 곳곳에서 잇따랐습니다.
피해지역은 태풍의 이동 경로를 따라 빠르게 확산됐습니다.
서울과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초속 30m가 넘는 강품이 불면서 간판이 떨어지거나 나무가 넘어졌다는 신고가 곳곳에서 이어졌습니다.
정...
방송일자 : 2010.09.02
-
이 대통령 "서민층 피해 빨리 복구"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중앙과 지방정부가 긴밀히 협조해 재난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비닐하우스 등 태풍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서민층의 피해복구를 서두르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재난은 평소에 많은 훈련이 필요하다면서 중앙정부가 지방자치단체 간 정보 교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
방송일자 : 2010.09.02
-
정부, 풍수해 피해주민 지방세 지원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사실을 증명할 경우 지방세 고지가 유예되고, 새로구입한 차량이나 주택, 선박 등에 부과되는 취득·등록세는 비과세 처리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수해로 피해를 입고 있는 주민을 돕기 위한 방안으로 이같은 내용의 풍수해 피해주민을 위한 지방세 운영기준을 마련해 이달부터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
방송일자 : 2010.09.02
-
태풍피해 中企에 최대 10억원 지원
제7호 태풍 곤파스를 비롯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 250억원대의 긴급 자금이 투입됩니다.
중소기업청은 업체당 최고 10억원의 경영자금을 빌릴 수 있고, 이자율은 일반 중소기업 정책자금보다 낮은 3.18%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지방중소기업청과 시·군·구청에서 재해중소기업 확인증을 발급받아, 해당...
방송일자 : 2010.09.02
-
이 대통령 "정책 수립시 반드시 현장 확인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장을 방문해 물가동향을 점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민 눈높이에서 물가를 봐야한다며 현장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직접 시장을 방문해 서민 체감물가를 점검했습니다.
시장 곳곳을 둘러본 후 현장에서 서민물가 안정방안을 보고 받은 이 대통령은 서민들의 눈높이에서 물가를 봐야한다고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9.02
-
추석 농축산물·서비스요금 집중 점검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서민물가와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가격상승 가능성이 있는 농축수산물과 개인서비스 요금을 집중 점검하고, 제수용품의 공급도 최대 4배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추석 민생과 서민물가 안정방안'이 추진됩니다.
우선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은 농축수산물 15개 품목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무와 배추, 사과,...
방송일자 : 2010.09.02
-
중소기업 추석자금 14조5천억원 투입
명절이 되면 특히 어려움이 심해지는 것이 바로 중소기업과 영세 서민들이죠.
정부는 14조원대의 중소기업 자금을 투입하는 한편, 근로장려금을 추석 전에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추석 명절을 전후로 14조원대의 중소기업 지원자금이 투입됩니다.
직원 상여금 등 명절을 앞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것으로, 한국은행의 추석특별자금 ...
방송일자 : 2010.09.02
-
이 대통령 "방송산업도 세계와 경쟁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47회 방송의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글로벌미디어경쟁시대가 도래했다면서 국내를 넘어 세계 속에서 경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방송협회 주최로 47회 방송의날 기념식이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축사에서 방송 통신 인터넷이 융합해 글로벌 미디어 경쟁시대가 도래했다면서 방송도 더이상 기득...
방송일자 : 2010.09.02
-
4대강 살리기, 농업재해 근본 처방
해마다 이맘때면 태풍이나 홍수로 농업인들도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4대강 살리기가 완성됐을 때, 농민들에게는 어떤 도움이 되는지 살펴봤습니다.
비만 오면 잠기는 저지대 농경지.
해마다 농민들의 피해도 컸습니다.
4대강 살리기에서 추진 중인 농경지 리모델링 사업은, 이런 침수피해를 줄이기 위해 4대강 하천 준설토를 농경지에 쌓아 땅을...
방송일자 : 2010.09.02
-
"4대강 턴키발주 혈세낭비 사실무근"
국토해양부 4대강 살리기 추진본부는 4대강 턴키발주로 1조원의 혈세가 낭비됐다는 일부의 문제제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추진본부는 4대강 턴키발주와 일반발주의 평균 낙찰률은 각각 88.5%와 71.1%라며, 이는 최근 3년간 조달청을 통해 발주된 턴키 평균낙찰률 93.6%에 비해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추진본부는 또 보 설치와 준설 물량이...
방송일자 : 2010.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