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 용산구 특별재난지역 선포···합동분향소 설치

KTV 특보 수시방송

서울 용산구 특별재난지역 선포···합동분향소 설치

등록일 : 2022.10.30

임보라 앵커>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정부가 서울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긴급 브리핑을 통해 서울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정부가 서울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에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정부는 지난 새벽 대통령 주재 회의 직후 국무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각 부처는 수습본부를 서울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해 사고 수습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서울시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사망자 유족과
부상자에 대한 지원금 등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정부는 사망자에 대해 보건복지부, 서울시 등과 합동으로 장례지원팀을 가동합니다.
또 부상자 치료에 총력 대응하며 부상자 가족 등에 대한 심리 치료를 위해 국가트라우마센터 내에 이태원 사고심리지원팀을 구성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오늘부터 다음달 5일 자정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해 사망자에 대한 조의를 표하기로 했으며, 서울시내에 합동 분향소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애도기간에는 전 공공기관과 재외공관에서 조기를 게양하고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은 애도를 표하는 리본을 패용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또 전 부처, 지차체, 공공기관들은 애도기간 동안 시급하지 않은 행사는 연기하고 부득이 개최할 경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